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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압 주의) 지배의 파편에 관해서(수정)

아이콘 금칩
댓글: 6 개
조회: 5100
추천: 30
2021-06-26 18:10:07
※ 레이드 기준입니다. ※

일단 지배의 조각에 대해서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를 참고바랍니다.

밑의 모든 자료는 ptr 나락에서 허수아비 박아놓고 친 것들입니다.



잠수함 패치 이전
※ 여긴 무시하셔도 됩니다. ※
여기서 주목할건 부정 3세트 효과입니다.

스킬을 쓸수록 10 민첩 스택이 쌓이는데
이 민첩 스택이 15중첩이 되면 버프를 소모해서 15초 동안 민첩성 300을 줍니다.

그렇다보니 이 부분이 야냥보다 격냥이 더 유리했는데
1. 격냥의 뱀추는 조사+뱀추로 2스택을 주지 않음. 속사 역시 최초로 쏜 순간만이 1스택 기준됨 (약 2초간 스택 기회비용이 없어짐)
2. 야냥은 [날사+발구르기]에 두번, [동친+살상]에 살상명령 두번 쓴걸로 취급받아서 두번 취급 받음
3. 야냥의 광포한 명령으로 터지는 제 3의 야수의 발구르기에 추가타가 터지지 않음

이 점을 바탕으로 격냥보다 야냥이 15중을 순식간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야냥이 업타임이 10% 더 높거나 때에 따라선 두배까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밑의 미터기는 나락에서 친 허수아비 깔고 5분동안 친 미터기입니다.
(6.24 기준)


1) 키리안 야냥



민첩성 버프만 40%가 터졌습니다. 이는 유혈이나 살코나 야상이나 다 똑같은 결과가 나왔는데 위의 2번 취급받는 효과들 때문에 15중 → 1중 사이의 내부쿨이 못받쳐줘서 업타임이 고정되는 듯 합니다.


2) 키리안 격냥



민첩버프가 30%가 터진 모습.
확실히 캐스팅 기반이다보니까 마지막 4분 후반대에 15중이 터져도 스택이 초반대에 끝난점을 보면 생각보다 차이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영혼파편 refreshes가 정확히 안찍혀서 오늘 다시 찍으려고 ptr에 놀러갔더니...



6. 26 기준
부정이 쌓일 확률이 알게모르게 너프를 먹은 듯합니다.
확률 또한 야냥의 경우 위의 2번 터지는 경우를 찾아보기 힘들고

이거 진짜 잘못하면 중첩을 유지 못할 것 같다는 느낌? 까지도 들 정도로 스택이 잘 안쌓입니다.

공통적으로 예상되는 뇌피셜은 남은 지속시간 초반엔 진짜 엄청나게 안쌓이다가 10초~5초 남았을때 몇대 치면 무조건 1스택 잘 쌓이고, 그렇게 또 엄청나게 긴 암흑기로 안쌓이다가 하나 쌓이고 이런느낌.
이건 격냥한테나 야냥한테나 똑같이 느꼈습니다.


1. 15스택 도달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1) 격냥 - 4분 2초




2) 야냥 - 3분 41초



약 20초가량 차이가 나는데 이 지표를 통해 야냥은 더 높은 스택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민첩스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5분 전투

1) 격냥



이건 진짜 운이 없었고 실력이 부족한건지 [ 15스택 + 2스택 ]으로 전투를 마무리했습니다.


2) 야냥

전투가 끝나자마자 스택 상황 : 잘 안보이시겠지만 [ 15 + 11스택 ]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버프 업타임




여기서 알 수 있는건 야냥의 영혼 파편은 44회 > 격냥은 26회
스택을 조금이라도 더 높게 유지하기에는 야냥이 유리하다는 점.



3. 심크

공교롭게도 이제 지배의 파편이 심크가 돌아갑니다.

그렇다보니 이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키리안, 템렙 229, 영예 66 기준이라 다를 수 있기에 참고만 바랍니다.

그리고 레샬라레, 화살통 심크 아직 다 안돌아갑니다.

격냥 치가특유 : 30 / 13 / 16 / 8
야냥 치가특유 : 27 / 20 / 42 / 8

1) 5분 / 1타겟

레이드 딜 사효 장신구 사용 시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qrJA3Y5wtpQKEF3PjyhvX4

령전지 사용 시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wQxT1vA6vmciyyA3x9XPCi
(생각을 못했어서 추가합니다 - 6월 26일 오후 9시 20분)



2) 1분 30초 / 5타겟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3z4FHxeC26wtX3H37evvf3
(참고 : 격냥 전설 - 뱀추)


3) 5분 / 5타겟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3yhe9U3qyDiqPnaVfaXNz9
(참고 : 격냥 전설 - 뱀추)


번외) 혈기 파편





혈기의 딜은 요정도?
도트뎀의 특징과는 다르게 가속에 따라 틱이 변화하지 않습니다.
또, 중요한게 딜이 결정되는게 1차스탯에 영향을 안받고, 유연에도 영향 안받는 듯합니다.
즉, 딜이 589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다만 '추가로 ~%를 입힙니다.'엔 적용되는 듯

잠수함 패치 이전엔 치명타가 안터졌는데 지금은 터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도트가 박히면 대상이 죽을때까지 지속됩니다.
그러다가 타겟 바꿔서 다른 대상 한대 치면 그쪽으로 옮겨가고.. 그런식?

보통 탱, 힐의 지배파편이라는 느낌이 강했었는데 이정도면 스펙 낮을 때 단일에서 쓸만할 듯 합니다.




생냥
솔직히 협공트리 생냥은 심심할 때마다 해서 익숙한데 네싱워리 빌드로 덫 깔고 하려니까 너무 힘들어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저 스스로도 생냥에 대해 많이 모릅니다

템렙은 226이고, 요툰게이르(착효 창) 끼고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캐릭터들의 도관 마력 상태가 말이 아니라 그냥 키리안 - 펠라고스에 도관 격냥꺼 박고 가속 30%로 대충 쳤습니다.
정석은 원래 [ 미카니코스 + 쇠약의 징표 + 쐐기 일격 + 치명적인 연계 ]입니다.
아마 더 제대로 세팅해서 돌렸으면 결과값이 확 달라졌을 것.


1. 5분 1타겟




5분 전투가 끝난 시점에 15 + 13중.
고가속 트리에 모든 스킬이 즉발이라는 점때문에 야냥보다 더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아마 세팅 정말 잘하면 15 + 15까지 가능할듯?


2. 심크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7oabKyznNhGw2McKKucaH8

템렙은 228, 치가특유는 20 / 30 / 20 / 9

역시 야냥보다 공허와 혈기의 격차가 더 큽니다.
광은 어떻게 세팅 잡아야되는지 아직 모르겠어서 안돌렸지만 아마 역시 공허가 높게 나올듯?




정리
아직 지배의 파편의 경우 알게모르게 잠수함패치를 계속 때릴 것 같습니다.
야냥으로 가장 최초에 확인한 민첩 300짜리 공허세트 업타임이 68%였고(이땐 내부쿨이 없었던 듯) 이틀전에는 40%, 오늘 확인했을때는 4%인 것을 보면 출시 전까지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하자면
야냥 - 부정 3개 고정
격냥 - 단일 : 혈기 or 부정 3개 고정 / 광 : 부정 3개 고정
생냥 - 부정 3개 고정


격냥의 경우 스킬을 칼같이 꾸준히 안박아준다면 오히려 단일에서 혈기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파밍 초반에만 의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
또는 가속을 높이는 빌드가 나올 듯

반대로 야냥은 모든 스킬이 즉발이고 잠수함 패치 이전 두번터질 수 있는 스킬들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다른 근딜보다도 확률이 더 높을 것이기 때문에 부정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논캐스팅 이점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냥은 그냥 가속이 높고 근딜이다보니까 높게 나오는 듯


개인적으로 예상되는바는 지배의 파편 중 부정파편을 가장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직업이 좋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또는 이 지배파편 때문에 가속을 어거지로 높게 올리는 상황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직업도 결과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와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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