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드 기준입니다. ※
일단 지배의 조각에 대해서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를 참고바랍니다.
밑의 모든 자료는 ptr 나락에서 허수아비 박아놓고 친 것들입니다.
잠수함 패치 이전
※ 여긴 무시하셔도 됩니다. ※
여기서 주목할건 부정 3세트 효과입니다.
스킬을 쓸수록 10 민첩 스택이 쌓이는데
이 민첩 스택이 15중첩이 되면 버프를 소모해서 15초 동안 민첩성 300을 줍니다.
그렇다보니 이 부분이 야냥보다 격냥이 더 유리했는데
1. 격냥의 뱀추는 조사+뱀추로 2스택을 주지 않음. 속사 역시 최초로 쏜 순간만이 1스택 기준됨 (약 2초간 스택 기회비용이 없어짐)
2. 야냥은 [날사+발구르기]에 두번, [동친+살상]에 살상명령 두번 쓴걸로 취급받아서 두번 취급 받음
3. 야냥의 광포한 명령으로 터지는 제 3의 야수의 발구르기에 추가타가 터지지 않음
이 점을 바탕으로 격냥보다 야냥이 15중을 순식간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야냥이 업타임이 10% 더 높거나 때에 따라선 두배까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밑의 미터기는 나락에서 친 허수아비 깔고 5분동안 친 미터기입니다.
(6.24 기준)
1) 키리안 야냥
민첩성 버프만 40%가 터졌습니다. 이는 유혈이나 살코나 야상이나 다 똑같은 결과가 나왔는데 위의 2번 취급받는 효과들 때문에 15중 → 1중 사이의 내부쿨이 못받쳐줘서 업타임이 고정되는 듯 합니다.
2) 키리안 격냥
민첩버프가 30%가 터진 모습.
확실히 캐스팅 기반이다보니까 마지막 4분 후반대에 15중이 터져도 스택이 초반대에 끝난점을 보면 생각보다 차이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영혼파편 refreshes가 정확히 안찍혀서 오늘 다시 찍으려고 ptr에 놀러갔더니...
생냥
솔직히 협공트리 생냥은 심심할 때마다 해서 익숙한데 네싱워리 빌드로 덫 깔고 하려니까 너무 힘들어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저 스스로도 생냥에 대해 많이 모릅니다
템렙은 226이고, 요툰게이르(착효 창) 끼고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캐릭터들의 도관 마력 상태가 말이 아니라 그냥 키리안 - 펠라고스에 도관 격냥꺼 박고 가속 30%로 대충 쳤습니다.
정석은 원래 [ 미카니코스 + 쇠약의 징표 + 쐐기 일격 + 치명적인 연계 ]입니다.
아마 더 제대로 세팅해서 돌렸으면 결과값이 확 달라졌을 것.
1. 5분 1타겟
5분 전투가 끝난 시점에 15 + 13중.
고가속 트리에 모든 스킬이 즉발이라는 점때문에 야냥보다 더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아마 세팅 정말 잘하면 15 + 15까지 가능할듯?
2. 심크
https://www.raidbots.com/simbot/report/7oabKyznNhGw2McKKucaH8
템렙은 228, 치가특유는 20 / 30 / 20 / 9
역시 야냥보다 공허와 혈기의 격차가 더 큽니다.
광은 어떻게 세팅 잡아야되는지 아직 모르겠어서 안돌렸지만 아마 역시 공허가 높게 나올듯? 정리
아직 지배의 파편의 경우 알게모르게 잠수함패치를 계속 때릴 것 같습니다.
야냥으로 가장 최초에 확인한 민첩 300짜리 공허세트 업타임이 68%였고(이땐 내부쿨이 없었던 듯) 이틀전에는 40%, 오늘 확인했을때는 4%인 것을 보면 출시 전까지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하자면
야냥 - 부정 3개 고정
격냥 - 단일 : 혈기 or 부정 3개 고정 / 광 : 부정 3개 고정
생냥 - 부정 3개 고정
단 격냥의 경우 스킬을 칼같이 꾸준히 안박아준다면 오히려 단일에서 혈기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파밍 초반에만 의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
또는 가속을 높이는 빌드가 나올 듯
반대로 야냥은 모든 스킬이 즉발이고 잠수함 패치 이전 두번터질 수 있는 스킬들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다른 근딜보다도 확률이 더 높을 것이기 때문에 부정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논캐스팅 이점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냥은 그냥 가속이 높고 근딜이다보니까 높게 나오는 듯
개인적으로 예상되는바는 지배의 파편 중 부정파편을 가장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직업이 좋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또는 이 지배파편 때문에 가속을 어거지로 높게 올리는 상황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직업도 결과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