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생냥생냥이 많이 기용되는 이유는 야냥과 격냥 모두의 상위호환이라는 점.
쿨기가 아무것도 없을때 폭탄 하나씩 던져주는게 너무 좋아서 꾸준딜에도 좋고
공명화살이나 야생영혼을 피면 또 버스트딜도 잘 나오기 때문.
그리고 칼떼고 이것저것하기에 가장 좋은 근딜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폭탄의 타겟제한이 없는 수준에 가까워서 엄청 많은 타겟도 너도나도 평등하게 빠르게 광을 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 이게 제일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키리안 : 쐐기, 자이목스. 2전설 효과가 파티 중심이지만 성약, 결속 자체 효과가 너무 좋아서 쓰기 좋습니다.
강령 : 추방
벤티르 : 추방
나페 : 레이드. 결속이 너무 좋고 2전설이 레이드 같은 타겟 적은 버스트딜에 너무 좋아서 사실상 고정.
키리안 성약 전설이 쐐기에서 생냥에게 잘 맞습니다.
이유는 티어가 나오면서 치명타 ep값도 동시에 올라갔는데 우르를 먹는다면 미카니코스 먹은 공명화살을 계속 날린다는 점에서 상시로 치명 10%를 달고다니는 수준.
게다가 성약쿨을 꾸준히 돌려주는건 파티원들에게 마주 하나를 5분할해서 공동분배 해주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 특성 >3121212
< 영혼 결속 >레이드 : 드림위버(영혼의 조율+무리의 힘+치명적인 연계)
안두인 : 코레인(영혼의 조율+무리의 힘+선제공격)
쐐기 : 미카니코스(쇠약의 징표+무리의힘+기원의 망치)
만약 키리안으로 단일 레이드 넴드를 잡고 싶다면 기원의 망치를 치명적인 연계로 바꾸시면 됩니다.
< 전설 >야생불 집속탄(허리or다리/가유or치가), 단결(부족한 부위/가유or치가)
본인이 5셋이라면 머리를 티어로 두고 야생불 집속탄을 다리로 가져가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만약 285 간수 바지를 가지고 있다면 머리 티어와 간수 바지 순정을 그대로 두고, 허리 집속탄과 신발 단결(285가 아니고 티어가 아닌 템 중 1차가 가장 많이 붙음)
머리는 가속 높은 가유라서 생냥에게 너무나 좋은 옵션이기에 굳이 머리를 먼저 단결을 만들려고 안하셔도 됩니다.
< 스탯 >가>>치=유>>>>>>>>>특
일단 가속을 30%까지 맞추면 치명이나 유연의 선택지를 줍니다.
치명의 경우 폭탄 위주 세팅으로 가면서 가중치가 높아졌는데 특히 나페의 경우 '첫 번째 인장'을 사용한다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과하게 치명타를 올리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유연도 폭탄 딜을 올려줘서 좋은 스탯입니다. 첫번째 인장을 사용 안 한다면 유연의 가중치가 좀 더 높긴 한데 결국 올리다보면 치명타도 같이 올릴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겁니다.
가속의 경우 단일에서 30%까지, 광은 그냥 무제한급으로 뚫으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생냥이 쓰이는 경우는 광을 놓고 쓰이는거라 30%를 넘어사 35~40%까지 올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아이템에 '가속'이란 단어가 안 들어가 있다? → 일단 격냥, 야냥템이다난 이미 30% 40%인데 아이템에 '가속'이라는 단어가 안 들어가 있다? → 심크 ㄱㄱ (광, 단일 둘 다 돌려보는거 추천)
수치로 최종 세팅을 보자면 아래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치명 : 25~30%
가속 : 35+% (비가 포함해서 40%까지 올려도 됨)
특화 : 0
유연 : 남는대로
※ 개인적인 취향은 치명타를 딱 30%까지 올리는게 체감에는 가장 좋았고, 이 이상을 돌파하면 30%와 똑같은 느낌
< 장신구 >단일 : 비가or소레아or토템 + 첫 번째 인장
광 : 비가or소레아+ 첫번째 인장
안두인 : 양자 + 첫 번째 인장
※ 약병은 생냥에게 이제 안맞습니다.
※ 야냥과 마찬가지로 첫 번째 인장은 쿨기 버스트때 가장 좋은 장신구이고, 양자는 쓰게 되면 세팅 상 무조건 가속으로 받게 되는데 이렇게 가속을 받는건 너무 과한듯합니다.
< 딜사이클 >- 단일 : 독쐐 → 성약 협공 장신구 → 폭탄 [ → 랩터 랩터 → 살상 → 폭탄 ]
이후 폭탄 한개 무조건 들고가기.
[ ] 부분은 무슨 폭탄이 오는지에 따라 사이클이 달라집니다.
파란색, 초록색 : 랩터 랩터 → 살상 → 랩터 → 폭탄
빨간색 : 살상살상살상살상살상살상살상살상... (중간에 꽁폭탄, 2충전 된 폭탄은 하나씩 던져주는데
무리의 힘 버프를 받은 4초 안에 폭탄, 쿨일땐 창끝 랩터를 박는게 중요)
만약 꽁폭탄이 아예 안뜨면 1.7개에 폭탄 하나씩 던지고
꽁폭탄은 무리의 힘을 받기 위해 살상이 리셋되자마자 던지기.만약 1.7개에 꽁폭탄 뜬다하면 두개 던진다 생각하기
그러면서 독쐐 유지는 무조건 1순위.
투타겟은 단일 딜사이클에서 독사쐐기 두 타겟에 유지하면서 저미기만 쿨마다 추가하시면 됩니다.
- 광 : 독쐐 → 성약 협공 장신구 → 폭탄 → 저미기 → 살상 → 폭탄
생냥의 광은 3버튼입니다. 폭탄, 저미기, 살상.저미기는 폭탄을 다 소모한 뒤에 누르는게 중요하고 살상은 쉬지않고 치는게 중요.
요즘 드는 생각은 단일 사이클처럼 폭탄 한개 아껴두고 살상만 난사할 수 있다면 저미기를 굳이 쓰지 않고도 똑같은 광딜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빛을 보는 상황은 몹 무리에 붙을 수 없을 경우.
5+타겟일때 폭탄 0.5개인 상태에서 저미기를 돌리면 바로 한개가 차기 때문에
폭탄 0.5개를 유지하고 저미기를 쿨마다 돌리면서 살상을 쿨마다 누르는게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이 외에 집중을 빼는 수단인 독쐐, 랩터의 일격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독사쐐기 = 걸어놓기만 하면 최소 15초동안 도트뎀과 불안정한 폭탄 긁으면 격렬한 반응 터짐.
랩터의 일격 = 유산탄의 출혈 스택은 저미기로도 터지는데 랩터의 일격은 단일 대상에게만 터지고, 저미기는 맞은 모든 적에게 스택을 쌓을 수 있다는 점. → 랩터가 생각보다 가성비가 안 좋음
근데 사실 이
부가 효과 딜은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 안 써도 됩니다.정말 극단적으로는 시작부터 끝까지 독쐐도 안박고 초록폭탄 난사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러니 매 풀링 살상 박으면서 꽁폭 기도하고, 빨간 폭탄 기도하는게 딜사이클의 전부
만약 폭탄, 저미기, 살상 3버튼을 쓸 수 없다면 타겟마다 독사 쐐기를 리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독사쐐기를 쓰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1) 탱커가 흩어진 몹을 모을려고 막 뛰어갈때
2) 폭탄이 파랑 → 초록 → 파랑으로 이어져서 남는 살상이 없고 저미기도 쿨일때
이 때는 여기저기 독쐐 박으면서 빨강+초록 폭탄을 설계하거나 살상 명령 쿨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독쐐가 다 발려 있어서 리필할 곳도 없다? 그럴때 랩터 한방.
여튼 얘기가 길어졌지만 딜사이클을 사진 한장으로 요약하자면
이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하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