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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 4시즌 야냥 세팅 가이드(9.6 기준)

아이콘 금칩
댓글: 27 개
조회: 32909
추천: 40
2022-08-11 04:56:21
8.17 수정내역 : 집행자의 섬광 수류탄 핵심장신구로 승급 후 내용 수정, 키라의 아드레날린 주입기 내용 수정 / 장신구 심크 수정
8.23 수정내역 : 돌장군 설명 수정(유리병vs돌장군 비교)

8.27 수정내역 : 멜란드루스의 보석 박힌 인장 설명 추가
9.6 수정내역 : 드레노어 주스탯 반지, 목걸이 삭제 (사유 : 안나옴), 무너지는 미래의 반지 수정 / 반지 심크 최신화 / 쐐기 심크 추가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냥꾼을 플레이하고 있는 금칩입니다.

4시즌이 짧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안에 어떻게 세팅하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메커니즘과 딜사이클은 3시즌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3시즌 가이드를 참고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템 세팅 위주로 글이 쓰일 예정입니다.


0. 야냥 어디에 써요?

일단 쐐기에서 작업장 말고는 좋은 픽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생냥이 너프를 먹으면서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이래도 생냥은 쓰이지 않을까 싶고 야냥에 특화 100% 찍고 키리안 깔아버리고 싶은 낭만을 가지고 있는데 모르겠네요.

반면에 레이드에선 단일 특성으로는 굉장히 좋은 픽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광 어픽스가 있는 단일(첫주 자이목스)에서도 생각보다 생냥과 반반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그냥 쌩단일 네임드에서는 냥꾼 중에는 야냥으로 도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3개 레이드의 막넴에서 쓰기 정말 좋습니다.
데나트리우스에서는 1페가 함정이지만 사실 1,2페 딜은 격냥 없어도 딜컷을 해야 할 정도로 넘쳐서 크게 중요하지 않고, 결국 많은 공대들이 막페 딜에서 막히게 되는데 이 때 야냥이 막페 단일 스페셜리스트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실바나스 역시 1페 사슬 버스트딜도 무난, 2페 클리브 패턴도 무난, 막페 단일딜은 전직업 중 최상위권에 속해서 굉장히 벨런스가 잘 잡힌 클래스에 속하고
간수 역시 꾸준히 버프 먹은 뒤부터는 모든 페이즈 상위권에 얼굴을 비출 수 있는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1. 기본 세팅 관련

1 - 1. 특성 관련

레이드(단일) : 2122212
쐐기(광) : 2122211

특별히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다만 데나트리우스 신화의 경우 1시즌만 놓고 볼 때 살수의 본능( 살수의 본능 )을 채용해서 막페 딜에 힘을 줬습니다.
하지만 4시즌 데나트리우스는 드림위버를 사용한다면 동물친구가 더 좋고 
코레인을 사용하게 된다면 살수의 본능이 막페딜에선 훨씬 더 좋습니다.


[ 데나트리우스와 똑같이 체력 37% 시작, 4분 전투, 블러드 X ]

여기서 코레인이 저렇게 낮은데 쓰일 가치가 있을지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 코레인의 핵심은 2페 레모르니아를 치면서 야생사냥단을 꾸준히 터뜨리는 것과 쫄 팝업을 노려 선제공격을 업타임을 늘리는 걸 고려하면 상황에 따라 채용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치만 데나 신화는 실바, 간수보다 어려운 막넴으로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막페딜로 트라이가 난다면 드림위버로 꼭 바꾸시길 바랍니다.
꽤 이 부분으로 트라이가 많이 납니다.


1 - 2. 성약 / 결속자 / 도관

1) 성약은 나페 고정.
2) 모든 상황에서 드림위버가 제일 무난 (들판 + 꿈탐구자 + 3잠재)
3) 야수와 일심동체 + 영혼의 조율 + 흉포한 식욕 고정.
4) 코레인을 써야 한다면 흉포한 식욕을 빼는 게 맞습니다. 이유는 선제공격 업타임이 곧 야생의 상이기 때문




2. 핵심 아이템

1. 레샬라레 - 죽음의 속삭임



※ 레샬라레 본체 자체를 디나르로 교환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레샬라레 드랍 확률이 한차례 버프를 먹었고 여기서 얻은 레샬라레로 업글템을 먹으면 됩니다.

만약 레샬라레가 이미 있다면 디나르를 통해서 285로 교환 한 후 영웅 → 신화 순서대로 클리어하셔서 업글 아이템 노리시면 됩니다. (일반 285 레샬라레 가지고 신화 잡으면 영웅과 신화 업글 아이템이 동시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는 레샬라레 본체에 난이도 별 20번 깨면 주는 자극제를 바르셔도 됩니다. - 일쿤님 감사합니다 ( _ _)

레샬라레는 2차 스탯이 다른 특수 장비(밤끝, 자이티스 등)와 비교한다면 착용 효과 딜은 부족할 수 있겠지만
스탯이 온전히 붙어 있으면서 사효딜도 단일에선 무난한 장신구급으로 뽑고, 광에서는 정말 좋은 장신구급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킬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사냥의 전율, 야격, 야상, 아제라이트 방사(간수), 4시즌 어픽스 등의 증뎀 효과를 다 받기 때문에 활용 가치가 더욱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캐스팅을 시전하는데 이 캐스팅바 때문에 1, 2초 설계에서 많이 불리하다는 점을 뽑을 수 있겠네요.


2. 어둠 순찰자의 화살통



레샬라레와 마찬가지로 2차 스탯을 다른 311과 똑같이 받으면서 착효딜이 달려있는 망토.
착효딜의 수치는 최대 0.5%를 볼 수 있는데 수치만 본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망토는 모든 장비 중에서 성장 기대치가 가장 떨어지는 부위 중 하나이고, 심지어 4시즌은 전설 템렙이 291 고정이기 때문에 아마 모든 직업은 망토에 전설을 만드는 게 최고 세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점을 보았을 때 망토에서의 0.5%딜도 정말 소중한 상황이고, 실제로 이 화살통이면 동스탯 템렙 13정도도 커버 가능하고 일반템이 스탯 안 좋은 신화템도 커버가 되는 정도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좋은 장비라 할 수 있습니다.


3. 첫 번째 인장



쿨이 길어도 몰아치는 구간이 말도 안되게 사기인 장신구.
이제 양자도 최대 278이 한계이고, 그 수치마저도 너프를 먹은 상황이라 이제는 대체재도 없습니다.

그나마 대체재로 뽑을 수 있는게 '집행자의 섬광 수류탄'과 '키라의 아드레날린 주입기'인데
수류탄은 사효 효과는 좋지만 기본으로 붙어 있는 유연 수치가 없는 수준으로 낮아서 좋다고 보기 힘들고
주입기는 격냥에겐 인장을 대체할 수 있겠지만 야냥한테 필요 이상의 특화보다는 유연이 훨씬 좋아 벨류가 떨어집니다.


8.18 리셋 이후 수류탄과 키라의 스탯이 보정됨에 따라 압도적 원탑에서는 내려오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상황에 따라 채용할 가치가 가장 높은 장신구 중 하나입니다.




4. 집행자의 섬광 수류탄


(픽스 이후 유연성 92 → 180)

(이전 글) 304 인장이 5분에 한번 1448의 유연을 올려준다면 수류탄은 942의 유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개사기 장신구처럼 보이겠지만 다른 304 장신구는 보통 주스탯 160 또는 141의 2차스탯이 달려있는데 이 장신구는 94밖에 안 줍니다.
2차 스탯에 이정도 밖에 안되는 수치면 효과가 아무리 좋아도 바닥에 박힐 수 밖에 없습니다.
비슷한 141의 치명을 들고 있는 유리병은 정말로 효과가 좋아서 1티어로 분류할 수 있고, 141의 가속을 가지고 있는 토우니의 약속은 사효도 구데기라 섬광 수류탄보다 더 밑에 박힌거 보면 2차 스탯이 적게 배정된 게 너무 아쉬운 장신구.


8.18 픽스 이후 가장 달라진 모습을 보일 장신구입니다.
사용법은 그냥 야생영혼과 묶으시면 됩니다.
단일만 본다면 전투시간 3분까지는 인장이 더 좋다가 4분대 이후부터는 점점 길어질수록 수류탄이 점차 앞서나갑니다. (심지어 전투시간이 10분 넘어가도 수류탄이 더 좋음)

하지만 사효에다가 쿨을 턴다는 가정하에 나오는 광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인장에 많이 밀리고, 심지어 이 영역은 조금이지만 키라한테까지 밀립니다.

그럼에도 수류탄을 채용하기 정말 좋은 상황을 따져보자면
기본 단일딜이 워낙 준수하고 광에서도 나쁘지 않은데 이걸 2분마다 자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단일과 쫄딜이 분리된 상태로 번갈아 나오는 던전 형식의 쐐기던전 형식의 전투 시간 긴 레이드에서 좋아보입니다.
위 상황에서는 298 수류탄이 304 인장을 압도하기도 합니다.



3. 그 외 장비

3 - 1. 장신구

※ 순서는 순위가 아닙니다. 적다가 생각나는 순서일 뿐
※ 템렙 따지려면 너무 복잡해져서 모두 304 기준



1) 끝 없는 울음의 유리병
이번 시즌 들어오면서 버프 먹은 장신구 중 하나고 돌장군을 3명이 같이 쓰는게 아니라면 인장 짝꿍으로 쓰기 좋습니다.
뒤에 후술 할 다음 장신구들은 패널티가 존재하거나 너무 한쪽에만 치우쳐져 있는데 이 장신구는 광, 단일 모두 밸런스 있게 쓰기 좋으면서 업타임도 준수해서(30% 근처) 고점을 찍기에도 좋은 장신구입니다.
다만 이 장신구 자리는 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으니 디나르로 교환하기에는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공찾까지 가서 뽑으라면 뽑을 각오를 할만한 장신구입니다. 그정도로 가장 무난하게 쓰기 좋다는 뜻

2) 돌장군의 문장 : 야냥이 필요한 치/가 스탯은 이미 넘치는 상황이라 나머지를 유연 또는 특화로 돌려야 되는데 그 역할에서 돌장군은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심지어는 같은 파티에 돌장군이 3명 이상 사용하게 된다면 유리병을 앞지르기도 합니다.
즉 야냥에게 돌장군은 311 소레아 그 이상의 존재.

유리병과 순위를 비교하자면 (캐릭 현황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음!)
인장+@ 구성 시에 동렙 기준 최소 3~4스택까지 가야지만 돌장군이 단일에서 조금 앞서게 됩니다.
하지만 수류탄+@ 구성을 한다면 유리병이 언제나 더 좋습니다.
아마 인장을 채용하면 장신구 꺼지는 텀이 길어지다보니 이 빈 시간을 유연으로 커버치는게 가장 더 좋은걸로 짐작되어 보입니다.
고점과 저점을 비교하면 유리병은 편차가 큰 편에 속해서 저점이 낮고, 고점이 높다면
돌장군은 저점은 높고 고점이 낮은 평균치가 좋은 장신구입니다. (이 때문에 심크 데이터와 로그 순위권에 보이는 차이가 클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클리브, 던전 등 전투시간이 긴 광딜 전투에서는 유리병이 얄짤 없이 가장 좋았던 반면에
빅풀+순간딜(1분) 한해서는 돌장군이 1~2 스택만 쌓여도 딜이 더 좋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팀이나 정공에서 파티원들과 짜고 돌장군이 효율적인 상황을 알고 실행할 수 있으면 돌장군을 선택하면 좋고, 나머지 그냥 애매한 상황이면 유리병이 제일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나르 픽 순위는 항상 유리병이 우선순위, 돌장군이 후순위라고 생각됩니다.

3) 얼어붙은 황무지의 유물 : 시즌이 바뀌면서 버프된 장신구 중 하나.
딜 비중은 증폭기에 비해 아주 조금 부족하지만 311이라는 템렙으로 1차스탯에서 먹고 들어가는 수치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단일에서는 냉기+물리딜 합해서 3% 기대를 할 수 있지만 광뎀에선 오로지 냉기 착효 도트딜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단일 원툴 장신구.
의외로 가속 또는 유연 수치에 따라 다른 장신구와 순위가 바뀌는데 가속이 높으면 유물이 높고, 유연이 높으면 공화그와 증폭기 쪽이 더 높아집니다.
위 심크는 전설을 유/특으로 맞춰서 유물 순위가 확 내려 앉은거고 고가속세팅(가유 전설)을 맞춘다면 유물의 순위가 1등까지도 올라갑니다. 다만 고가속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4) 형체 갈등의 흉터시즌 들어오면서 대폭 버프를 받은 장신구 중 하나입니다.
순수 수치만 보면 단일에서는 유리병과 동급이고 상황에 따라 광에서는 인장을 빼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좋아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광, 단일 모두 쓰기 좋은 팔방미인 장신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다만 형갈흉이 쓰기 좋아지려면 꾸준히 룬 디버프를 달고 있어야 하는데 이 때 생존의 위협을 크게 받는다는 점에서 실제로 쓰기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5) 상태가 나쁜 피조물 핵 : 단일에서는 엄청 안 좋은 장신구인데 광, 던전, 5+@타겟 버스트 심크에서는 모두 엄청나게 압도를 하는 장신구입니다.
이 장신구가 광 상황만 맞춰진다면 5% 이상의 딜을 뽑아내는데 이 수치는 코사 전체 데미지를 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단일 심크에서 찍히는 건 2.4% 정도인데 이 수치는 황무지 유물, 증폭기, 공화그 등과 비교하기엔 부끄러울 수치.
그래서 뭔가 빅풀이나 쫄 어픽스에서만 빛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심크에서 좋게 나온다 쳐도 표본이 너무 안보여서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써보신 분 제보좀..)

6) 원한에 찬 사슬 : 단일 심크에서는 굉장히 좋다고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힐로 들어가는 경우가 잘 계산이 안되기 때문에 예측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로그를 보면 누구는 3.5% 이상 찍히는데 누구를 보면 2%대에 찍히는 등)
다만 광에선 별로.

7) 회수한 융합 증폭기 : 그냥 깡뎀이 미친놈 수준인 장신구.
304 주제에 311 공포 화염그릇보다 딜이 월등히 뛰어난 단일 장신구입니다.
심지어 유연까지 높아진다면 황무지 유물보다 딜을 능가하기도 합니다.

8) 공포 화염 그릇 : 보물 보관함의 완드를 1분 30초마다 쓰는급.
근데 311이라도 증폭기보다 딜은 조금 떨어진다는 게 함정

9) 피로 물든 손수건 : 심크에서 확인했을 때 단일 2.5% 집계되는데 이거 쓰느니 그냥 단일에서도 피조물핵 쓰는게 더 좋을 정도. 심지어 빛을 볼만한 투타겟에서도 밸류가 많이 떨어져서 쓸 가치가 없는 장신구

10) 키라의 아드레날린 주입기 : 야냥의 버스트딜은 특화보다는 유연을 더 쳐주기 때문에 기댓값이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르가 사라졌고 쿨이 2분이라는 점에서 쉽게 사용을 원한다면 그나마 괜찮은 사효 스탯 장신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스탯이 다른 동렙 장신구보다 더 낮게 뽑혀나왔다는 점과 특화를 준다는 점에서 쓸만하다고도 보기 어렵습니다.
뒤늦게 확인된 바로는 죽음의 악보보다 딸리는 정도.. (사효 스탯 장신구 풀의 상태가..?)

8.18 리셋 이후 수류탄을 대체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올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보통 언제 좋냐면 단일에서는 수류탄에 많이 밀리는 편이지만 add cleave(쫄 주기적 팝업하며 긴 전투), 광 순간 딜 타이밍에는 수류탄보다는 아주 조금 더 좋습니다.
다만 문제가 첫 번째 인장이라는 장신구가 위 전투에서 가장 압도적인 위치에 속해 있다는 점 때문에 애매한 위치에 놓여 있기는 합니다.

11) 썬더타워의 조준경 : 아주 심플하게 유연성만 올려주는 장신구이고, 깡으로 달려있는 스탯이 턱없이 낮은 드군 장신구들과는 다르게 민첩이 온전하게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유리병, 돌군단이 없을때 가장 무난하게 모든 상황에서 쓰기 좋은 장신구입니다.

12) 거대한 안구 분비선 : 스탯을 올려주는 수치만 놓고 보면 비가, 소레아의 상위호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 50% 아래로 내려가면 오히려 딜에서 손해 본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고, 업타임이 100%라도 유리병과 돌장군을 심크 수치 상으로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리병, 돌군단, 304 조준경이 없을 때야 선택권을 가질 수 있는 장신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13) 영원한 존재의 비가 : 분비선 하위호환.

14)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 : 스탯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래도 비가의 하위호환.

15) 고통이 깃든 고문대 파편 : 단일 장신구이지만 다른 장신구들과는 다르게 치명타가 안 터지고 일반 데미지로 고정이라서 다른 딜 사효 장신구들보다는 딜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심지어 같은 딜착효 장신구인 원한에 찬 사슬보다 딜도 많이 떨어지는 편

16) 옛 죄악의 기억 : 버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증폭기, 황무지 유물의 하위호환.

17) 잠복꾼의 날개 : 마찬가지로 버프를 먹은 장신구. 생냥 전문화로 돌려야 나오는 장신구인데 옛 죄악과 심크 차이가 거의 안 납니다. 그 뜻은 역시 증폭기와 황무지 유물의 하위호환.

18) 죽음의 악보 : 일단 1분 30초 쿨이라는 점에서 2분쿨기인 야생 영혼과 전혀 안맞고, 쓰려면 야생 영혼or야생상과 묶어 써야 하는데 그러기엔 올려주는 수치도 너무 낮습니다. 영혼 하나하나 주워 먹기 귀찮은 건 덤.

나머지는 심크 탑기어 순위권에 안 잡혔고 관심도 없어서 생략


※ 장신구 심크 (참고용)

1) 304 기준 1타겟 5분


2) 304 기준 1타겟 5분 Hectic Add Cleave (1타겟에 쫄 주기적 팝업)


3) 304 기준 던전슬라이스 (블러드+넴드 → 쫄 → 넴드 → 쫄 반복 : 다소 부정확)


위 심크는 최종 세팅을 맞추고 돌렸기 때문에 실제로 순위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순위를 원하신다면 자신의 캐릭터를 가지고 직접 심크를 돌리는걸 권해드립니다.
그게 1000배 더 정확

※ 정리 ※

스탯 착효 : 돌장군(4스택) >= 유리병 > 돌장군 > 썬더타워 > 분비선 > 비가 > 소레아
스탯 사효 : 수류탄 = 인장(상황마다 달라짐) > 형갈흉 > 키라 >> 악보
딜 착효 : 피조물 핵(광 한정) >>> 원한 사슬 > 고문대 파편 > 피조물 핵(단일) > 손수건
딜 사효 : 증폭기 > 공화그 >= 황무지 유물 >> 옛죄악 >= 잠복꾼

보통 무난하게 사용한다면 1사효 1착효를 많이 채용하는데
사효 자리는 수류탄 or 인장 or 키라
착효 자리는 유리병, 피조물 핵, 돌장군(상황에 맞는 1~4+스택), 형갈흉(쿨짧고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

물론 2사효로 1딜,1스탯 or 2딜 or 2스탯 등으로 조합도 가능하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전투 시간이 2분 초반 나오는거 아니면 굳이 2사효를 써야되나 싶고
단일, 광, 상황 대처면에서 그냥 1사효 1착효가 제일 딜도 좋고 사용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3개의 사효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수류탄을 써야 할 상황이 오면 수류탄을 쓰겠지만 (단일이 더 좋기 때문)
키라를 써야 한다면 굳이 키라를 안쓰고 인장으로 대체 할 궁리를 찾을듯 (광을 원한다면 인장이 더 상위호환이라 생각하기 때문)

돌장군과 유리병에 대해서는 돌장군 항목에 자세하게 적어놨지만 제가 임의로 돌린 심크로 요약하자면
단일 인장 짝꿍 = 돌장군 3~4스택
광 인장 짝꿍 = 유리병
수류탄 짝꿍 = 유리병
다타겟 버스트딜 = 돌장군 1+스택(인장) / 2+스택(수류탄)

만약 위 상황을 정확하게 설계 못할것으로 예상 된다? 그냥 유리병 쓰시면 됩니다.
막 엄청난 차이는 안나고 고점 기대치는 유리병이 항상 높습니다.


3 - 2. 반지


※ 모두 보홈 기준


1) 메카곤 쌍가락지




※ 툴팁이 이상함. 298 기준 가속 109 올라갑니다.

메카곤 쌍가락지는 298을 완성만 시켜도 311을 포함한 조합보다 더 좋습니다.

또한 앞 반지를 구성할 때 '배후'가 강제됩니다.
그 이유는 배후 판정이 옆구리에도 터져서 판정이 너무 좋아 캐스터들도 쉽게 쓸 수 있고
3가지를 쓸 경우 효과가 끊히고 나서 2~3글쿨을 써야 발동되는데 이 시간 동안에 효과를 못받는 게 정말 크고 3글쿨을 신경 못쓰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아서 업타임에서 손해를 많이 보게 됩니다. 

그리고 뒷반지는 무조건 가속 증가가 강제됩니다.

주위 자연 데미지의 경우 몹이 주위에 있어야 하고(근딜 포지션 강제) 15초의 내부쿨이 있어서 정말 안 좋습니다. 그래서 심크에선 2.5% 정도 딜이 나오지만 실제 로그에서 확인해보면 1%도 딜을 못한 경우가 많이 보입니다.

반면 가속증가는 내부쿨이 존재하긴 하지만 내부쿨(15초)과 지속시간(15초)이 정확히 일치해서 가속 100+의 반지를 추가로 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나이알로사때 직접 비교한 배후+가속 vs 3가지+가속 업타임)


2) 무너지는 미래의 반지 (카라잔 상층)




대략 심크에서 꾸준히 쿨을 돌렸을 때 기대치는 0.2%.
사효임에도 사효장신구와 쿨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매크로에 묶어서 사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다만 스탯이 특화 높은 가특이라 메카곤 반지를 안쓰는 가정에서 가특반지가 요구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시해도 좋습니다.

만약 이 반지를 고려중이라면 광딜 상황도 염두해두고 심크를 돌리시는것을 추천
광에서는 티도 안납니다.


3) 멜란드루스의 보석 박힌 인장


(실제 툴팁 : 평타, 스킬로 입히는 피해량 n% 증가)


군단 시던 쐐기인 별의 궁정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템렙도 298)
(이 글에) 따르면 야냥에게는 살상명령에 적용이 안되는지 효율이 안좋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298 메카곤 반지와 일반 반지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멜란드루스 옆에 있는 막넴 반지들 : 311 템렙 / 나머지 : 298)

여러 반지를 놓고 봐도 메카곤을 사용 안 한다면 한짝으로 무조건 채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카곤 반지를 사용 안하실거라면 군단 시던 주간에 고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여담으로 격냥, 생냥은 너프 후에도 298 멜란드루스가 304 메카곤 쌍가락지를 모든 상황에서 능가함)


3 - 3. 전설 관련

일단 이번 시즌도 단결 + 라일라크가 고정입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전설 부위는 291 고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3시즌과 전설 부위 선택하는 방법이 살짝 달라졌습니다.

1순위 : 단결과 라일라크를 최대한 템렙이 낮은 부위에
2순위 : 모든 부위 템렙이 동일하다면 제일 비효율적인 장비에
3순위 : 모든 부위 템렙이 동일하고 장비 상황도 황금 비율이라면 스탯 효율이 가장 떨어지는 부위에
(머리/가슴/다리 > 어깨/허리/손/신발 >= 손가락/목 > 손목/등)

그렇게 최종 세팅을 구성하자면 머리 전설이 bis였던 저번 시즌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목으로 단결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야냥에게 손가락/목은 어깨/허리/손/신발 부위보다 장비 효율이 낮은 곳이고, 템렙 제일 낮은 머리로 바꾸기엔 유연이 너무나도 급하기 때문.

물론 머리에 311 템렙이 없기 때문에 스탯 상황에 따라 여전히 머리가 최고 단결 부위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만약 화살통이 없는 상황에서 모든 부위가 298+라면 무조건 망토, 발 고정

판단하기 귀찮다면 모든 템을 탑기어에 놓고 전설 다 추가해서 돌리시면 됩니다.
그게 지금 상황에서 무조건 정답.



4. 최종 세팅

1) 1타겟 5분 기본 베이스




2) 전설부위 유특 고정 시 스탯



유리병에 치명타가 많이 붙어있고 메카곤 손가락 두 개가 치가/가특 으로 배정되어있다 보니 치가 수치가 기본적으로 높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 스탯 구성까지 오게 된다면 전설 스탯을 유특으로 바꾸는게 가장 좋습니다.
(필자도 글 처음부터 끝까지 전설 스탯 '가유' 고정 생각하고 돌렸다가 꽤 차이 나서 반 엎고 다시 시작함)


3) 마부 비교


Current Gear = 천체의 지도

솔직히 진짜 취향차이.
진짜 돌릴 때마다 순위가 뒤바뀌어서 나오는 게 신기할 정도.


4) 화살통이 없다면?



등 + 발 1티어



5. 쐐기 심크 (참고용)

대단한건 아니고 쐐기에서 스탯을 무엇으로 받으면 좋을지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작성자 본인은 17단이 최고단수고, 야냥으로 쐐기를 돌아보지 않아서 실전에서는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1) 돌리는법



https://gist.github.com/seriallos/cc3e877a744090847a3847e9a00826b0

해당 링크 들어간 후 가장 먼저 보이는 1~31열 짜리 문자 복사
→ 레이드봇 advanced 항목에 들어간 후 SimulationCraft input에 붙여넣기
→ 심크 애드온을 받은 후 인게임에서 쐐기 갈 세팅으로 장비 끼고 /simc 입력해서 나온 문자 복사
→ # PASTE IN YOUR /SIMC INPUT AFTER THIS LINE 바로 밑에 붙여넣기
→ 단일을 돌리고 싶다면 Simulation Options - Fight style에서 "patchwerk"
쐐기 전체딜을 보고싶다면 "Dungeon Slice(Beta)" 또는 mdt 심크
순수하게 버스트딜을 보고싶다면 Patchwerk 선택 후 Number of Bosses에서 8+@ 선택, Fight Length에서 40초~1분 추천(20초는 너무 변별력 없고 1분 이후부터는 버스트라고 보기엔 어려운 느낌)
만약 블러드를 뺀 결과를 보고 싶다면 SimulationCraft input 맨 위에 공백 만들고 override.bloodlust="0"  입력


2)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결과 설명

※ 인장 + 유리병 기준

* 던전슬라이스


첫 전투가 단일+블러드라 가속이 유리하긴 하지만 어쨌든
모든 스택에서 가속 승리



* 단일 (패치워크 3분 / 블러드 X)


모든 스택에서 가속이 압도적


* 광 버스트 (블러드 X)

40초 9타겟

치명 or 특화(또는 유연) > 가속
특이점은 특화 자체의 값어치가 엄청 높지만 스택이 쌓일수록 치명과 특화의 차이는 점점 좁아진다는 점
아마도 장신구 여부(특히 키라or수류탄 인장)에 따라 유연과 특화의 위치가 바뀔 가능성이 높고, 현재 가지고 있는 치명타에 따라서도 달라질 가능성이 높지만 기본적으로 가속의 밸류가 다소 낮은 상황

1분 5타겟

여기는 좀 특이한게
10스택 가속 - 10스택 중 대체 불가능할 정도로 좋음
15스택 가속 - 15스택 중 가장 안좋음
20스택 가속 - 20스택 중 떨어지긴 하지만 어쨌든 최고


* 택틱형(?) 네임드 (HecticAddCleave 3분 / 블러드 X)


(고바막, 썬더타워, 소레아 1페 등에 해당)
논란의 여지가 없는 가속이 최고


중간과정이 많이 생략되긴 했지만 가장 많이 보이는 패턴이
타겟 숫자가 많거나 전투시간이 짧을수록 : 특화 / 치명
타겟 숫자가 적거나 전투시간이 길수록 : 가속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최종세팅, 파밍단계, 메카곤이 없을때 모두 가속이 최고 정점에 찍히는 상황은 모두 똑같이 가속의 손을 들어주는데
다타겟 버스트딜에서는 세팅 차이에 따라 특화(유연)와 치명타 간 순위가 바뀔 수 있습니다.

무지성 가속이 마냥 좋은게 아니라서 한 던전 안에 어픽스를 최대로 활용하기는 어려운 야냥이지만
어쨌든 던전슬라이스가 부정확하지만 야냥한테는 취지가 얼추 맞기 때문에 가속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해보입니다.
넴드 전투가 존재하는 점, 짧은 전투 여러개를 붙인게 쐐기지만 결국 모두를 합쳐놓은 긴 전투를 수행하는 것도 쐐기이기 때문에 던전슬라이스를 무시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만약 본인에게 다타겟 버스트 딜 수행이 극한으로 요구된다면 모든 상황 가속이 최고인 생ㄴ.. 특화(유연), 치명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끝.
심크 결제 때문에 통째로 돌리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바뀌거나 잘못된 것이 보이면 시간 날 때마다 수정하겠습니다.

와우저

Lv62 금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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