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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각 던전별 지켜줘야하는 기본적인 공략 모음

씰난주
댓글: 16 개
조회: 4842
추천: 12
2024-03-03 06:17:22
안녕하세요, 아즈에서 본캐보기 부캐악탱하는 탱커유저입니다.
본캐만 하다가 부캐로 2단~25단 도니까 생각보다 공략을 모르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각 던전별로 세세한 공략이나 팀으로 쓰는 택틱 말고 기본적인 공략을 모아봤습니다.

1. 앞여명 (몰락)
2넴(시간의 길 현신)은 어두운 바닥에 있어야합니다. 밝은바닥, 어두운바닥 둘 다 지속적인 마뎀이
들어오지만 데미지 자체가 밝은바닥이 더 크고 어두운바닥에선 20% 뎀감도 적용됩니다.
또한 해제순서가 정해져있다면 첫 번째 대상자가 해제될 때 두 번째 대상자는 어두운 바닥에서 맞고
밝은바닥으로 올라가 해제해야합니다.
해제 대상자는 해제될 때 움직이지 않으면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거머리가 쓰는 무기력은 시전 전에만 차단이 가능하며, 시전하기 시작하면 스턴으로만 끊을 수 있습니다.
응축된 순간이 아무 전조 없이 오염된 모래 디버프를 겁니다. 자기가 대상자면 꼭 생존기를 올려주세요.
응축된 시간이 쓰는 시간파열은 터질 때 주위에 있는 중립몹 간격을 활성화시킵니다. 바로옆에 간격을 팝업시키면서 터지면
시간파열 + 간격평타맞고 한방에 갈 수 있으니 적어도 자기 옆에는 안나오게 해야합니다.
되살아난 용은 주위의 슬라임이 죽을때마다 분노합니다. 중첩마다 공격력 50%증가라 탱커가 상당히 아프니 달래기 해줘야 합니다.

3넴(슬라임, 용)은 80%, 50%에 페이즈가 전환됩니다.
1페이즈 : 역병 걸리자마자 탱에게 넘겨주기
2페이즈 : 역병 걸리고 2~4초 남았을 때 탱에게 넘겨주기
2페에서 탱에게 바로넘기면 역병회수가 오기 전에 15초가 지나므로 충분히 시간을 끌다가 넘겨줘야합니다.
부식을 넘겨받는 순간의 데미지가 부식 틱뎀보다 훨씬 아프므로 최대한 주고 받고를 안해야됩니다.

막넴(갈라크론드)가 쓰는 멸종의 작렬, 바위파편 세례는 딱봐도 물뎀이지만 사실 마법데미지이므로 주축으로 무시됩니다.



2. 뒷여명 (현신)
레라이가 쓰는 사색의 보주는 아군뿐만 아니라 적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가며 기절효과도 그대로 걸립니다.
티르의 선봉대가 쓰는 분쇄의 가르기는 탱커 방향 좁은 전방기 스킬이므로 근딜은 같이 맞지 말아야합니다. (출혈이라 해제는 가능)
1넴잡고 뒤에있는 용(무한의 경계지기)와 작은용(시간선 약탈자)는 둘 다 광역데미지를 넣는 몹입니다. 물론 데미지는 큰 용이 더 쎕니다.
전차(구축함)이 쏘는 대포는 1자로 뒷걸음질만 해도 피할 수 있습니다.

안두인(헬스크림)을 꼭 맵의 완전 끝에 붙일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NPC를 맞추면 안되는게 아니고, 아군 NPC를 맞추지 말아야 하는데
보스가 나온 쪽 반원은 적 NPC가 있어서 맞춰도 됩니다. 다만 아군 NPC들도 계속 돌아다니기 때문에 가끔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막넴 보주는 최소 4초 이상의 간격을 두고 터지게 해야합니다.
또한 3페이즈에서는 보주 담당은 보주 위에서 움직이지 못하니 다른사람들이 먼저 가서 바닥을 깔지 말고 보주 대상자와 같이 움직여야 합니다.



3. 저택
혼이 빠져나간 대장이 쓰는 영혼주입 방어 차단은 원딜도 혼자 볼 수 있습니다.
마녀 (룬마술사, 영혼매혹사) 위치는 랜덤입니다. 경화/폭군이나 어픽스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매번은 아니고 매주 바뀌는 것 이므로
와요일에 저택가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종류는 랜덤이지만 3넴(돼지)옆 방 마녀는 반드시 룬마술사만 나옵니다.

2넴(거한)의 중첩이 올라가면 근접공격력도 올라가지만 불데미지도 같이 올라가므로 탱커가 버틸 수 있다고 70중첩까지 쌓고
불에 넣으면 다 죽습니다.
창백한 탐식자가 쓰는 파괴의 도약은 광역 도트데미지를 겁니다. 원딜은 산개해야합니다.
구더기가 감염을 시전하면 그 구더기는 적병력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한 마리당 0.33%이므로 3마리 놓치면 1%가 날아갑니다.
+저택의 맨 앞에있는 영혼의 정수, 2넴 앞 삐죽사냥개, 구더기는 적 병력이 전부 다 0.33%으로 동일합니다.
 피통은 영혼의 정수가 삐죽사냥개의 3배이므로 바로 앞 영혼의 정수는 잡지 않는게 좋습니다. 앞에 7마리 다잡아봤자 3%도 안됩니다.

지하의 대모 알마가 쓰는 공포의 징표는 해제될 때 주변의 아군에게 퍼지는 도트가 있으므로 대상자는 나가서 해제받아야합니다.

막넴 약병은 네임드나 살아있는 쫄이 아니라 죽은 쫄의 시체에 던져야 합니다. 그래야 공포정수 때 쫄이 부활하지 않고 사라집니다.



4. 검떼
중보 (여군주 벨란드라스 레이븐크레스트)가 사용하는 내려찍기는 전방브레스입니다. 범위가 거의 180도로 매우 넓으므로 근딜은
항상 뒤를 잡아야합니다.

1넴은 50%에 사이페이즈에 진입하고 모든 영혼을 흡수/처치하거나 생명력이 15%가 되면 터집니다.
1마리를 매즈했다면 피통이 15%가 됐을 때 터지므로 그 때 생존기를 올려야합니다.

되살아난 정찰병이 사용하는 칼춤은 꼭 끊어줘야합니다. 화살 포화는 피할 수 있지만 칼춤은 피할 수 없는 광역데미지입니다.

2넴이 사용하는 암흑 질주는 붙여서 1자로 까는게 좋습니다. 탱커가 한쪽 벽에 붙여놓으면 대상자들은 그쪽 벽에 나란히 서야합니다.

고룡혓바닥 청소부(코볼트)가 사용하는 "고대의 물약 마시기"는 3가지 효과 중 1개가 랜덤으로 나타납니다.
커져서 탱 패기, 쓰러뜨리기!(돌면서 대상자 1명 잡고 쫒아갑니다. 맞으면 피해와 함께 밀려납니다), 소화불량(탱커 브레스)
특히 쓰러뜨리기!는 근딜이 걸렸을 때 엄청나게 딜로스이므로 최대한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박쥐구간의 지옥원한 통솔자는 꼴랑 1.28%줍니다. 청소부 한마리에 0.96%라서 통솔자는 패스하는게 낫습니다.

막넴은 1페이즈에 무작위 1명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왜인지 광역데미지 판정이라 미풍도 받습니다.



5. 아탈다자르
레잔한테 집어삼키기를 당하더라도 스킬을 쓸 수 있으니 먹혔다고 채팅치지 말고 뭐라도 눌러서 살아남아야합니다.
알룬자가 수혈을 시전하기 3초전에 미리 바닥을 먹어도 되니 아슬아슬하게 먹지말고 미리 먹는게 낫습니다.
5명 다 먹으면 1틱에 5%가 깎이지만 4명이 먹으면 3%가 깎입니다.

알룬자를 잡고 내려가는길에 있는 점술가 2마리, 근위병2마리의 점술가는 특이하게 탱커가 근접공격 사거리 내에 있으면 스킬을 안씁니다.
(그 외의 점술가는 모두 탱커위치에 상관없이 불길, 화염마법부여를 계속 시전합니다)



6. 상록숲
안가는게 좋습니다.



7. 파왕
1넴 쫄은 나오자마자 바로 옆에서 패면 죽습니다. 적어도 넓게 나온 쫄들을 탱이 어그로 잡는것 정도는 기다려줘야합니다.

2넴이 쓰는 부패의 충격파를 산호에 끼어서 맞으면 아예 안밀려납니다.

막넴 바닥은 녹괴물이 죽은 흔적에 삼각형으로 둘러서 깔아줘야 바닥이 가장 좁게 깔립니다.
자기가 바닥 지우기 대상자면 캐스팅하던것도 끊고 바닥부터 지워야합니다.


8. 어둠심장숲
정신파괴 비명날개가 쓰는 불안한 비명을 탱이 맞으면 탱커가 방향감각 상실상태가 되면서 모든 어그로가 사라집니다. 꼭 차단해야합니다.

1넴의 도약은 항상 가장 멀리있는 사람에 뛰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드리아드(창던지는애)는 탱커의 반대편으로 도망갑니다. 탱커는 애드나지 않게 자리를 잘 잡아야합니다.

2넴이 쓰는 분쇄의 손아귀는 사실 마법데미지입니다. 또한 던지기 대상자는 지옥돌진, 점멸등으로 던지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막넴이 50%부터 사용하는 대재앙의 화염(분홍색 바닥)을 넴드가 맞으면 넴드의 공격력이 5%올라가며, 최대 10번 중첩됩니다.
10초정도 있으면 풀리지만 그 사이에 또맞으면 10초가 갱신되므로 탱커는 넴드가 바닥을 안밟게 해야합니다.




+ 악마사냥꾼이 쓰는 어둠은 검은색이라 피해야되는 바닥같이 생겼지만, 30%확률로 모든 데미지를 회피시켜주는 좋은 바닥이니까
제발 어둠깔면 밖으로 나가지 말아주세요.

Lv2 씰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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