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상 체계
주차단수가 현재 10단인데 원래는 10단 미만으로 주차하고 주간보상이 1/6 신화인가 or 3/6신화를 보상으로 받는가 차이가 있었다면 지금은 10단 주차가 아니면 주간보상을 신화템으로 받을 수 없어서 저,중단을 다니는 유저는 파밍이 좀 힘들어짐.
2. 어픽스
잘아타스 이 보라돌이는 어픽스가 하나같이 불쾌함 구슬먹을라고 딜해야할 시간에 무빙치고(조금 먹기 쉽게 조금 패치가 있긴했다만), 몹딜하기도 바쁜데 방어막 오지게 많은 어픽스몹 끼워넣어서 불쾌함을 더하며, 이번 확장팩 들어오면서 몹들의 스킬이 일반 스턴, 에어본 같은 cc기를 활용해서 끊으면 스킬이 초기화되서 계속 다시 끊어야 하는 매커니즘으로 변경해 난이도를 높이는 바람에 일반 스킬을 cc기로 끊고 위험한 스킬을 차단을 봐야하는 더 세세한 디테일을 요구하게 만들어놓고는 이 블쟈놈들은 cc기를 빼서 구슬을 없애야 하는 어픽스를 추가(이게 무슨 모순이냐..) 함. 어픽스를 해결하면 일부 버프를 받으나 일단 그 어픽스를 해결하는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불쾌함.
어픽스가 던전 단수가 올라갈수록 그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장치라는 건 이해하는데 조금은 단순화할 필요가 있다고 봄. 12단 이후부터는 그런 어픽스 다사라지고 몹 체급만 높아지는 기만어픽스로 변경되는데 그건 그거대로 아무것도 없어서 차라리 다 없애고 택틱으로 승부하니까 편하다는 호의 의견도 있을 거고 뭔가 밋밋한데...라는 불호도 있을 호불호 영역같음.
3. 너무 큰 패널티와 갭차이
1데스 15초 차감은 어느 대가리에서 나온 생각인지 모르겠음. 주차단수에서는 그래도 20데스씩 막 박는거 아니면 좀 죽으면서 하더라도 전멸 한두번하더라도 되는 단수였는데 지금은 그렇게 박으면 어지간히 딜세지 않으면 3~4분차감되는거 순식간이라 시클 못할 확률이 너무 높아짐. 고단러들한테도 마찬가지임. 12단넘어가면서 부터 몹들의 공격력 체력 체급이 진짜 급격히 높아져서 좀만 잘못해도 뒤지는데 1데스에 15초는 고단 시클에는 치명적임..
잘아타스 기만 어픽스로 변경되는 12단부턴 갭이 너어어어어무 심해서 라이트 유저는 사실상 넘보기 힘든 단수임. 620 후반대, 630대 템렙은 되야 라이트 유저들이 넘볼 난이도인 것 같음. 아직 명전공대, 상위 공대들의 최정예런이 끝나기 전이긴하더라도 어느정도 파밍된 620후반, 630초반대 템렙을 달성한 좀 날린다는 쐐기러들 기록들 레이더로 봐도 해봐야 13~14단이 대다수 15단 한두개? 말고는 없는거보면 말다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