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떡밥이 좀 있길래 써보자면
전반적으로야 당연히 용군단보다 리분클 딜러 난이도가 낮긴한데
부죽, 고흑 이 두 클래스는 꽤나 난이도있는 편임(딜야드는 안해봐서 모름)
물론 열몇가지 전문화중에 두개 어렵다고 리분클 올려치는거냐? 이럴수도 있긴하다만
리분클 냉법같이 안쓰는 전문화가 어려우면 의미없을수 있어도
부죽, 고흑은 리분클에서 전반적으로 주인공 딜러였기때매 고작 두 클래가 아니라 리분클을 대표한다고 봐도 틀린말 아니라고 생각함
와우에서 캐릭 난이도에 영향을 끼치는 몇가지 있긴하다만
극한으로 갈수록 가장 중요한건 'priority' 우선도 판단이라고 생각함
글쿨이 있는 게임이기 때매, 순간순간의 상황에서 아 이스킬을 써야겠다. 이스킬은 아껴야겠다. 이 스킬을 쓰려고 했는데 갑자기 꽁스킬이 떴네? 쿨기를 어케 맞춰야하지?
이런 상황상황에서 priority를 정확히 판단하는게 그 캐릭의 숙련도를 나타내고 난이도를 나타낸다고 생각함
누를게 많다는거도 난이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맞긴 한데, 결국 누를게 많은건 하다보면 익숙해지기 마련임
근데 이 priority는 죽었다 깨어나도 한계에 부딪혀서 안되는 사람들이 꽤 많음
이 관점에서 리분클 부죽은 앵간한 용군단 딜러 전문화랑 비교해도 어려운 편이라고 생각하고
고흑은 뭐 25% 전까진 그렇게 어렵지 않을 수 있는데 25% 마격타임부턴 역시 꽤나 어려운 편이라고 생각함. 용군단 딜러랑 비교해도 한 중간쯤 난이도는 할거같음
내가 리분클 부죽 딜사이클, priority 판단을 잘하는 유저다? 장담컨테 용군단 앵간한 딜러캐릭 죄다 할만하다고 느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