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페이즈
A. 5마리 역술사를 3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탱커 한명을 제외하고 2마리씩 두 탱커가 상대해야 합니다.
B. 힐러는 총 6명이기 때문에 간략하게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a. 전탱 - 신기+복술 : 2마리 역술사 탱
b. 보기 - 신사+복술 : 2마리 역술사 탱
c. 야탱 - 회드+복술 : 1마리 역술사 탱
C. 시작과 자리 잡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D. 탱킹 방법
a. 체력이 높은 전탱이 멀리서 2마리를 탱합니다. (하나 눈속)
b. 이 때, 전탱의 힐러는 해당 역술사와의 거리를 30미터 이상 이격 합니다.
- 막공을 가면 가장 안되는 부분입니다. 역술사의 어활 거리는 30미터 입니다.
- 따라서, 30미터 내에 있는 전탱만 어활을 맞으므로 굳이 차단을 안보셔도 됩니다.
- 어활은 최대 2,200 데미지부터 역술사가 죽을 때마다 20%의 강해지므로 초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c. 초기 어글이 가장 높은 야탱이 첫 점사 대상 역술사 탱을 합니다.
- 그래도 눈속 받으면 좋습니다.
e. 보기는 점사 대상 좌우에 있는 역술사 2마리를 탱킹하는데 꼭 한쪽은 폴링, 다른 쪽은 눈속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보기가 2/3점사 대상 탱을 하는 이유는 초반부터 강력하게 어글을 잡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f. 탱커 순서
- 야드는 1점사가 죽으면 2점사 역술사를 도발하여 탱킹합니다.
- 2점사가 죽으면 전탱쪽으로 이동하여 5점사 역술사를 탱킹합니다.
- 4점사가 아닌 이유는 시작 후 2분이 지나면 마그테리돈이 추방에서 풀려 전투에 걸리게 되는데
맨탱은 마그탱을 하러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2분 내 5점사까지 잡을 수 있다면 4점사를 도발하십시오.
- 마그가 추방에서 풀릴 때, RDPS가 낮은 공대도 4점사가 죽거나 10% 내외의 피만 남습니다.
- 만일 4점사 역술사의 체력이 많이 남았으면 보기가 멀리서 도발을 땡겨줍니다. (탱킹 x - 아파요)
- 공략의 핵심은 4점사 역술사를 마그가 풀리기전에 잡는냐? 의 여부가 난이도를 결정합니다.
(잉여탱과 힐러가 줄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E. 힐러 배치
a. 힐러 위치 산개
- 불타는 심연 소환 시 붙어 있을 경우 힐이 비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b. 효율적인 힐러 지정
- 회드는 가장 약한 상태의 역술사 탱힐이므로 상황에 한마리의 역술사가 죽고나면, 3탱의 피생회복을 유지합니다.
c. 1~3점사 생존 여부에 따른 힐러 배정
- 역술사는 하나가 죽을 때마다 남은 역술사가 강해집니다.
- 3점사 역술까지는 동일하게 힐분배로 진행하며
- 4점사/5점사 두 역술사만 남았을 때, 맨탱 / 야탱 힐러를 꼭 재 분배를 해야 합니다.
- 마그테리돈의 맨탱 피해도 많이 받지만, 마지막 남은 역술사도 그에 못지 않게 피해를 줍니다.
F. 차단조 - 공략의 핵심
a. 언어의 저주
- 캐스팅이 하나의 역술사가 죽을 때마다, 빨라지며 어활과 힐은 차단이 안되면 공략상 문제가 생깁니다.
- 그래서 흑마분들을 배정하여 언어의 저주를 걸어야 합니다.
b. 차단 인원
- 총 차단은 3개조 6명(보조 인원 제외)
- 현재 차단이 가능한 인원은
도적 2명, 정술 1명, 무분 1명, 법사 2명, 복술 2명 (복술 1명은 전탱쪽에 있기 때문에 제외함)
c. 차단조 배치
- 차단을 나눌 때는 꼭 차단기 쿨과 확률을 확인 해야 합니다.
1점사 차단조 어활(도적1) / 힐(도적2)
2점사 차단조 어활(법사1/복술1) / 힐(무분)
3점사 차단조 어활(법사2/복술2) / 힐(정술)
d. 차단조 이동
- 1점사 대상이 죽으면 도적1 과 도적2는 점사2/3에 배치하여 어활을 차단함 (이때부터 복술은 힐만 전담)
- 2점사 차단조(도적1/무분)는 이후 4점사 차단 / 3점사 차단조(도적2/정술)는 5점사 차단을 합니다.
- 법사도 지속적으로 차단을 같이 봐줘야 합니다.
(사람이기에 실수를 할 수도 있으며, 스킬 사용으로 글쿨이 돌아 차단 못하는 경우가 생김)
- 4/5점사를 잡을 때, 어활로 공대원들이 피해를 입으면 공대 힐업으로 탱커 힐로스로 급사가 납니다.
- 이 때는 공대 힐업 자재하고 각자 생존(생석,물약,붕대) 해야 됩니다.
- 그리고 차단을 신경써야 한다고 "필히" 혼내야 되는거 맞습니다. 강조를 안하면 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G. 모든 자원 쏟기
- 마그 공략의 핵심은 1페이즈를 잘 넘기냐에 달려 있습니다.
- 따라서, 모든 자원(블러드/영웅심), 쿨기 등 아끼지 말고 사용하여 넘겨야 합니다.
- 역술사가 죽을 때마다 역술사 단일은 강화되지만 난이도는 계속 줄어듭니다.
- 따라서, 시작 후 5초(데미지 딜링 준비 시간-디버프 등)에 "블러드/영웅심" 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마리 역술사가 모였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냐고 물으신다면, 5마리로 조금만 더 살아도 소환되는 "불타는 심연"과 차단으로 인하여 생기는 딜로스 등으로 RDPS는 오히려 떨어집니다. (항상 첫 쫄은 최대한 빠르게 잡는게 공략상 유리합니다.)
H. 불타는 심연 소환
- 흑마들이 추방으로 매즈를 합니다. 남는 심연은 공포를 돌리는 데 이때, 고흑님이 최대한 하셔야 합니다.
- 흑마는 1추방 / 1공포 유지만 됩니다.
- 냥꾼도 시작전에 얼덫을 주변에 깔아서 심연이 나왔을 때, 걸리도록 해줍니다.
- 처음 오시는 분들이 안되는 것 중 하나가 심연이 추방되고 바로 옆에 붙어서 딜/힐을 한다는 점입니다.
- 추방이 풀렸을 때 옆에 있는 대상을 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심연 옆에 절대 서지 않습니다.
3페이즈
A. 3페이즈 넘어가기
- 마그는 체력 30%가 되면 혼잣말과 함께 약 15초 후에 판편 스킬을 사용하고 3페이즈로 넘어갑니다.
- 파편 캐스팅 올라가면 맨탱 생존기 사용 - 없을 시 고억 받음
- 모든 힐러 맨탱힐 먼저하고 지정된 3명만 공대원 힐샤워
B. 파멸의 회오리 후 3페이즈 진입
- 제가 막공 첫 공략에서 한 방식은 35%부터 도트 리필 금지 32% 직접딜 금지
- 파멸의 회오리 클릭과 동시에 극딜
- 3페이즈 진입 시 모든 공원 만피 상태
C. 공략 성공까지 방심 금물
a. 버티기
- 3페이즈는 2페이즈와 크게 다르지 않고, 천장에서 떨어지는 파편만 조심하면 그대로 공략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오랜 전투로 인하여 힐러들의 마나가 부족할 것이고,
- 공대원들은 잡았다는 안도감에 다시 오는 "파멸의 회오리" 클릭 등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이 때, 공장이 할 일은 힐러님들 특마하나, 딜러들의 가속, 파괴물약 하나라도 먹도록 유도를 해야 합니다.
- "다 잡았는데 힘 딸려 못 잡으면 잠 못 자요!!"
- "힐러 엠 다 말랐어! 하이브리드 탱힐 지원 탱힐 말고 다른 사람 힐하지 마세요"
- "집중 제발 집중 다 왔어요!"
- 이러고 못 잡으면 "중대장은 너희들에게 실망을 했다!" 분위기 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