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 마법사 수도원 버스(예배당 편)

아이콘 Mardok
댓글: 1 개
조회: 1029
추천: 2
2025-12-07 20:49:04
와클클 버스가 불성 출시 때 막힐 예정이라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와클클클 같은 게 나올 수도 있으니 올려둡니다.



① 이건 정교하게 각과 포인트를 찾아보고자 했으나 잘 안되는 걸로 보입니다. 3인칭 자체의 한계로 시도할 때마다 시점, 카메라 깊이마다 3인칭인 이상 초점을 종잡을 수가 없는 편이라 정확한 포인트 도출에 실패했습니다. 그냥 느낌은 이런갑다 하시고 바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시고 캐릭터의 시점과 방향을 맞추는 것이지만 안되니까 빠르게 넘어갑시다.


그래서 알려진대로는 이런 느낌의 방법으로 많이들 와리가리 지점을 맞추신다는데 이 역시 감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헤딩과 죽음 그리고 자문 확인 등을 거쳐 와클클 연말인 현재도 막히지 않고 되는 걸로 확인했습니다. 

다만 방법이 되긴 하는데 거의 난간에 매달려서 떨어지기 직전이 되어야 몹이 반응하기 때문에 난간에서 떨어지는 대참사가 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때문에 '걷기' 기능을 함께 써서 미세하게 타이핑하며 스텝을 밟아 조절해야 되는데 어느정도의 감과 숙달을 요구합니다. 

다만 시연 영상들의 성공 사례를 볼 때 실패없이 잘 활용할 경우 굉장히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자 석상 와리가리 방법이 죽어도 안될 때는 아래 연못 난간 위치에서 잡는 이 방법을 쓰는 게 좋습니다. 다소 위험성은 크지만 원리가 어렵지 않고 차라리 더 쉽다고 느낍니다. (참고로 우측 난간에선 안되고 사진처럼 좌측 난간만 됩니다.)

1. 몹의 진행 경로

얼보, 마보 정도 리필해주고 계단 쪽에서 얼방을 씁니다.

얼방은 쿨을 버는 것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목적은 몹들을 이쁘게 모아주는 겁니다. (이때 근거리와 원거리 몹들도 캐스팅을 끊고 얼방 쪽으로 모입니다.)

2. 얼방이 풀릴 때 쯤 

얼회를 치고 난간 쪽으로 빠져 나와 줍니다. (전투 메세지를 통해 빗나감이 뜨는 것을 확인하고 얼방을 풀어야 된다는 말이 있긴 합니다만 10초 지속이라 안 풀리는 거도 아니고 안 풀 수도 없으니 크게 중요한 것 같진 않습니다.)

※ 얼보, 마보가 있더라도 죽을 염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불안하다 싶으면 얼방 풀리자마자 '제한된 무적 물약'을 먹고 얼회치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난간 위를 타고 쭉 뺍니다.

얼회에 묶인 몹들과 거리를 벌려서 눈보라를 쳐줍니다. 이때 몹의 동선이 이리저리 꼬이지 않도록 난간 경계석 마지노선을 철저히 지켜주며 난간 위아래 걸치기, 벽타기를 해줍니다. 

※ 두번째 물고기 석상 즈음에 연석 난간의 구분선을 몹이 넘으면 난간 위아래 이동을 써도 뒤로 돌아 나가는 동선으로 몹이 오게 됩니다. 때문에 중간에서 양방 공격을 당해서 위태로워 집니다. 이경우 빠른 판단을 해서 몹들이 안 퍼지도록 신속한 광역 콤보(얼회+불기둥+냉돌+신폭)를 써야 할 수 있습니다.

※ 중요 포인트는 몹들이 눈보라의 영향을 벗어나지 않는 것(마법사 2티어 소돌 5셋 효과있으면 좋습니다.)과 얼보, 마보, 냉기계 수호를 활용해서 생존 지향도 해야 되고 눈보라의 캐스팅 바가 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겁니다. (물리딜은 순수 드리블 실력이라 맞지 않더라도 은근히 냉기 주문이 마나도 특성으로 채워 주지만 저항을 뚫고 들어오면 이속이 느려지는데다가 눈보라의 시전바를 밀기 때문에 가능하면 얼보나 냉기계 수호로 예방하는 게 좋습니다.)

4. 변수 대처

ⓐ 눈보라를 통해 반피 정도 깠다는 가정

ⓑ 몹 동선이 꼬였을 경우 얼회로 몹이 갈라져서 안 퍼지도록 묶은 뒤 침착하게 아래로 잠시 내려와서 불기둥, 냉돌, 신폭 콤보로 정리해버리는 게 좋습니다. 몹들이 피가 없으면 어그로를 잠시 포기하고 도망가려 하기 때문에 빠르게 빈사 상태만 만들어도 이긴 것과 다름 없습니다. (마나는 특성 주문 저항으로 인해 300 이상씩 찰 것이기에 거의 준 무한입니다.)

ⓒ 정말 완전히 몹 동선이 망하면 예배당 안뜰 전체를 한 바퀴 대회전해서 다시 계단을 타고 내려와 몹을 다시 뭉치게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몇 번만 쓸면 다 잡는데 빙술사, 마술사를 실수로 많이 죽여서 마나가 부족할 경우에도 이 과정에서 마나가 차서 정리 가능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죽을 바에 리셋 위치에서 리셋을 한다거나 마나는 많은데 피가 없다면 붕대를 빠르게 감고 오는 거도 좋습니다.


3번방 시작시 애드몹 1기를 처치 후 입구 쪽 4마리 끌고 점멸로 마구 달려서 예배당 문을 열고 모그레인을 때린 뒤 모든 몹을 끌어서 리셋 위치에서 와리가리 눈보라로 싹 방법도 있지만 능숙해야 하며, 그냥 3번에 나눠 끊어 잡는 것이 덜 죽고 안정적이고 쉬웠습니다. 바깥 1, 2층 몹은 마나를 채워 줄 빙술사나 마술사가 있지만 예배당 몹들은 수도사나 대수도원장 같은 마나를 채워주지 않는 몹이 대부분이라 광역 처리에 마나가 부족해서 아예 안 잡거나 잡아도 소수잡고 탐을 여러 번 반복해서 얼추 다 잡은 다음에 모그레인, 화이트메인을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냥 외부 1, 2층 몹만 2번에 나눠 처리하는 것이 가장 쉽고 안정적입니다.

넴드도 못 잡는 건 아닌데 예배당 안 쫄몹 처치-모그레인 죽임-화메의 모그레인 부활-둘 다 죽임을 해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고수들은 아예 초반 4마리 달고 예배당 문 따고 모그레인 마차 풀해서 예배당 몹 다 끌고 연못 1, 2층 몹 전부 풀링해서 리셋지점 와리가리로 다 잡는 거 같지만 이게 생각보단 쉽지 않았습니다.

추천하는 물약과 소모품, 아이템은

제한된 무적 물약 (몹을 얼회로 묶어야 되서 다구리 우려가 크거나 광칠 때 맞아 죽을 것 같을 때)
자유 의지의 물약 (계급장 썼는데도 냉기 화살이나 감속이 들어 와서 맞아 죽을 것 같은 경우)
잔자의 신속 (죽으면 없어지지만 몹몰이 할 때 따라 잡힐 상황이 덜 생김)
일급 치유 물약 (전투 중 피회복만 되면 다 잡을 경우)
룬매듭 붕대 (리셋 자리가서 붕대감으면 피채움)
계급장 (공포, 변이, 이속 저하 해제 효과 ※ 빙술사 몹이 감속 디버프를 겁니다. 이걸 해제해서 몹몰이 중 사망을 1회 방지.)

※ ~~ 물약 들은 2분 쿨을 공유하므로 사용에 선택주의 필요

스펙이 낮다면 고려할 수 있는 물약과 비약은 아래와 같으나 굳이 필요는 없음.

신비의 비약
최상급 방어의 비약
인내의 비약
마법 저항 물약
강력한 재생의 물약

있으면 좋은 아이템은

영원한 암흑의 칼날 (발동터지면 마나 100 얼마씩 회복)
2티어 소돌 5셋 (광역스킬 범위 증대)
잔달라 5셋 (불기둥 쿨 0.5초 감소)

인벤러

Lv59 Mardo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