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중 셋팅 : 특성[암흑마법 집중] 3% + 불행 3% + 장비 11% (적중도 289)
(불행은 증뎀 5%에서 적중 3%로 변경)
- 적중이 부족할 경우 보석으로 가능하나 장비로 289를 권장합니다.
○ 매듭
- [흡혈의 손길], [정신 분열], [고통], [파멸의 역병] : 1매듭 (불성때와 동일)
- [정신의 채찍] : 3매듭 (전투시작시 딜사이클과 연계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 재충전 : 재충전은 [흡혈의 손길]을 시전하고, [정신 분열]을 사용할 경우
최대 10명까지 15초 동안 5초마다 최대 마나의 1%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불성과 리분 차이점 ]
- 대상 : (불성) 파티원 → (리분) 최대 10명의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
- 마나 회복 조건 및 회복량
(불성) [흡혈의 손길] 시전 후 자신이 입히는 암흑 피해의 5% 회복
(리분) [흡혈의 손길] 시전 후 [정신 분열]을 사용할 경우, 15초 동안 5초 마다 최대 마나의 1% 회복
※ 재충전 클래스는 암사 외에도 생냥, 징기 등 가능
○ 물약 사용
- 불성까지는 2분 쿨마다 물약 사용이 가능했으나, 리분부터는 전투중 1회만 사용 가능합니다.
- 물약에 의한 DPS 상승을 위해서는 총 2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투 시작 직전 [마법 폭주의 물약] + 1분 이후 [마법 폭주의 물약] 또는 [속도의 물약]
※ 마법 폭주의 물약 : 15초 동안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200, 주문력 200증가
※ [고통]의 극대화율 상승(채찍으로 고통 리필시 극대화율 유지)을 위해 전투 시작 직전 마폭 물약을 사용
※ 전투 중에는 속도의 물약 권장
○ 전투시작 : (시작 전 마폭 물약) - (전투 시작) 흡손 - 역병 - 정분 - 채찍 - 고통
- 고통을 마지막에 넣는건 5매듭(암뎀 10% 증가) 적용된 고통을 유지시키기 위함입니다.
(예시) 고통 데미지가 0매듭 100, 1매듭 102, 2매듭 104, 3매듭 106, 4매듭 108, 5매듭 110일 경우
→ 3매듭 후 고통을 넣을 경우 데미지 106 고통이 리필
→ 5매듭 후 고통을 넣을 경우 데미지 110 고통이 리필
※ 고통 리필은 특성 중 [고통과 고뇌]를 찍어야 되며,
해당 특성은 포인트당 죽음의 백데미지를 10%씩 감소합니다. (최대 3포인트 → 30% 감소)
○ 전투시작 후 (저스펙용)
- 주문 우선 순위 : 흡손 > 역병 > 정분 > 채찍 > 고통
- 흡손, 역병, 고통 3종 도트는 항상 유지하고, 정분은 쿨마다 사용
- 주의 : 흡손 리필 타임이 오더라도 채찍을 잘라먹지 않도록 합니다.
○ 전투시작 후 (고스펙용 예시 : T-10 4셋)
- 주문 우선 순위 : 흡손 > 역병 > 고통 > 채찍 (흡손 시작 직후마다 정분)
※ 티어 10 4셋 효과가 "정신의 채찍 주문의 지속시간이 0.5만큼, 피해 주기가 0.17초만큼 감소"이므로
채찍이 정분보다 우선순위가 올라가는 걸로 보이며,
특성도 [정신분열 연마]를 찍지 않고 다른 특성에 투자 가능합니다.
- 단, 재충전(마나 회복) 활성화를 위해서 흡손 직후에 정분 사용
- 채찍 잘라먹기, 흡손 막틱 전 리필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 죽음 : 고정 딜에선 사용하지 않고 이동할 때, 딜 사이클 중간 비는 타임에 끼워넣기 식으로 사용
3. 추가 : 리치왕의 분노 암사 티어셋 효과 (인벤 사게 글 참조)
○ 티어 7 : 낙스라마스
- 2셋 : 정신 분열에 소비되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 4셋 : 어둠의 권능: 죽음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티어 8 : 울드아르
- 2셋 :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4셋 : 정신 분열 주문 시전 시 4초 동안 가속이 240만큼 증가합니다.
○ 티어 9 : 십자군의 시험장
- 2셋 : 흡혈의 손길의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 4셋 : 정신의 채찍 주문의 극대화율이 5%만큼 증가합니다.
○ 티어 10 : 얼음왕관 성채
- 2셋 : 어둠의 권능: 고통, 파멸의 역병, 흡혈의 손길 주문의 극대화율이 5%만큼 증가합니다.
- 4셋 : 정신의 채찍 주문의 지속시간이 0.5만큼, 피해 주기가 0.17초만큼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