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리불성 니힐름공대 냥군 가이드글

생우동
댓글: 6 개
조회: 4919
추천: 1
2021-06-07 21:31:27

사냥꾼 가이드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가이드는 다음 2가지 특성과 레이드컨텐츠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생존 (Ahoq)
야수 (Teh/Blomsterjohn)

 

 

번개 같은 반사신경을 제외하고 노버프 상태에서 600-650의 민첩성이 갖춰지기 전까지는(번개같은 반사신경 + 레이드 풀버프로 800정도예상) 생존트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생존 특성:


0-20-41
풀링에 좋은 트리입니다. 전투 시작시 두번의 눈속임으로 탱커의 어그로 작업을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풀버프 상태로 40%이상의 치명타 적중률이 안된다면 비추천입니다. 결점노출이나 사냥의 전율 둘중 하나는 2포인트밖에 줄 수 없기 떄문입니다.


6-20-35

생존 트리중 최고의 딜링용 트리입니다. DPS를 높여야 할때 빠르게 딜링을 가능하게 해주지만, 결점 노출을 2포인트만 찍어야 하는 희생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 트리는 화력집중과 결점노출, 그리고 사냥의 전율에 찍는 포인트 변화에 따라 아주 유동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가장 적절한 균형을 찾아보세요.


혼합 특성:


0-25-36

레이드 버핑에 최적화된 트리입니다. 이 혼합 특성은 모든 전투력 버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레이드 팀의 DPS증가를 위해서 자기 자신의 딜링은 다소 희생해야만 합니다.

결점노출은 [원거리 + 근접 물리 공격수] * [결점노출로 증가하는 전투력] * 0.3 정도의 RDPS증가를 보여줍니다.

연마된 사냥꾼의 징표는 약 [근접 공격수] * [연마된 사냥꾼의 징표로 증가하는 전투력(22/44/66/88/110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연마했느냐에 따라)] * 0.3 정도의 RDPS를 증가시켜줍니다.


 

야수 특성:


41-20-0

야수 특성에는 한가지 트리밖에 없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41포인트를 찍더라도 죽음의 사격은 필수여야만 합니다. 야수 트리에 41포인트를 찍으면서 꼭 명심해야만 하는 것은 모든 최고특성들을 전부 찍기에는 1특성이 모자라지만, 죽음의 사격은 5포인트 모주 찍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격노에 4포인트만 찍어주면 이상적인 딜링/야수트리가 완성이 됩니다.

한편, 나중에 사격특성을 타게 된다면 20포인트를 야수특성에 투자(펫 공격력 20% 향상)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을 고려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연마된 사냥꾼의 징표로 펫의 전투력이 100 상승한다는 점도 생각해볼만하니, 잊지 마세요 :)



생존:

보통 AS(자동사격) - SS(고정사격) - ARC(신비한사격) - AS - SS -AS -SS - MS(일제사격) -AS -SS 등의 순서로 사용합니다. 신사와 일제사를 자동사격을 지연시키지 않을 위치에 넣어서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막 생존특성을 시작하는 사냥꾼에게는 마나가 상당히 부족한 로테이션이 되겠습니다만, 제 때에 맞춰서 쏴준다면 최고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순서입니다. 계속해서 이 로테이션을 사용하고 싶지만 마나가 모자르다면, 일제사격의 레벨을 낮춰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나압박이 좀 덜한 로테이션으로는 AS - SS - ARC - AS - SS - AS - SS - AS - SS - ARC - AS - SS 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의 것과 동일하지만 일제사격을 뺀 것입니다. 마나는 덜 소모하겠지만, 또한 일제사격의 데미지만큼 딜량도 떨어지겠지요.

마나를 최소로 아끼는 로테이션은 보통 AS - SS - AS - SS 이 되겠습니다. 이는 마나가 거의 바닥나고 독사의 상을 써야만 하는 상황 (나중에 설명) 일 때 사용합니다.

자동사격의 시전바를 추적할 수 있는 애드온을 설치해야만 할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은 ZhunterMod라는 애드온입니다. 설치하고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로테이션에서 자동사격을 빼먹지 않도록 하는 아주 간편하고 좋은 매크로가 있습니다.

기본:

/castsequence reset=3 자동 사격, 고정 사격
/cast 살상 명령

좀더 좋은 형태:

#showtooltip 고정 사격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sequence reset=3 자동 사격, 고정 사격
/cast [exists,target=pettarget] 살상 명령


이 매크로는 고정사격을 캐스팅하기 전에 자동사격이 나가도록 해주며, 가능할때마다 살상명령을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스킬은 글로벌 쿨다운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자동사격과 고정사격의 중간에 나가도 관계없습니다. 매크로로 사용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경우 사격의 사이사이에 지연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리셋 시간은 그만큼의 초동안 매크로가 사용되지 않으면 처음의 상태로(처음 클릭할때 자동사격) 되돌리는 숫자이므로 원하는 초단위로 바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script UIErrorsFrame:Hide()" 부분은 매크로에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죽은척하기 저항과 같은 메세지를 포함한 모든 에러 메세지를 출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야수:

야수 사냥꾼으로서, 정말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될 특성은 자동사격,고정사격,독사쐐기 뿐입니다. 3가지만으로 할일을 제한하고 그것만으로도 잘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닥시즈모드딜링이 아닌 구간도 상당히 많습니다. 움직여야만 할 경우에는 이동중에도 사격이 가능한 신사/일제사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항상 여러가지 다른 상황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딜링 매크로를 놓쳤거나 종종 겪게되는 무빙이 필요한 구간들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 가이드를 따른다면 (마나 오일, 독사상 + 타락한 마나 물약 등) 마나가 문제될 일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적중도

적중도는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PVE상황에서 빗나갈 확율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상한선 까지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클래스와 특성에 따라 얼마나 많은 적중도가 필요하냐는 각기 다르겠지만, 총 9%의 적중률이 필요할 것입니다. 적중도1당 ~0.063 적중률 정도가 올라가게 되므로, X를 적중도로 봤을때, 0.0063*X = 적중율 상한선이 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특성에 따른 가중이 없는 클래스의 경우 : 142 적중도
침착함을 찍은 사냥꾼의 경우 : 95 적중도
드레나이의 경우는  127 / 79 필요


 

전투력, 치명타 적중도, 민첩성과 5초당 마나회복.

생존:

생존 특성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민첩성과 치명타적중도입니다. 민첩성을 끌어올릴수록 자신과 팀 전체에 플러스가 됩니다.(결점노출로 인해)

생존 특성의 민첩성 1증가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민첩 = 1 전투력 & 0.025% 치명타적중률 (번개같은 반사신경으로 15% 민첩성 증가)
1 민첩 = 1.15 민첩 = 1.15 전투력 & 0.0288% 치명타적중률 (왕의 축복으로 10% 민첩성 증가)
1 민첩 = 1.265 민첩 = 1.265 전투력 & 0.0316% 치명타적중률 (생존의 본능으로 4% 전투력 증가)1 ag = 1.265 민첩 = 1.3156 전투력 & 0.0316% 치명타적중률

결점노출이 활성화되면 1민첩 = 1.265 민첩 = 1.6318 전투력 & 0.0316% 치명타적중률이 됩니다. 이는 곧 결점노출로 인해 민첩1증가당 1.5이상의 전투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결점노출을 가능한한 유지하려면, 민첩성뿐만 아니라 치명타적중률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생존 사냥꾼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풀버프 800정도의 민첩성을 (왕의축복과 상급민첩의비약만으로 번개같은 반사신경을 찍기전 600정도) 목표로 정하고, 달성한 후에 레이드를 통해 업그레이드될만한 것은 닥치는데로 구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마나가 큰 문제가 되지않는 다는점을 상기하고, 장비 선택에 있어 지능에 큰 비중을 두지 마세요. 5초당 마나회복 옵션은 새로운 독사의 상으로 인해 더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이 옵션을 가지고 있는 장비가 있다면, 보너스정도로 생각하십시오.

야수:

야수 특성은 한가지 주 옵션에만 특화되지 않은 유일한 트리입니다. (생존=민첩/치타,사격=전투력) 대신 아주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25% 공속 증가) 전투력과/치명타사이의 균형을 잘 맞춰서 장비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적중도 상한선은 항상 언제든 최고 우선순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는 치명타적중률을 올리는 것이 가장 이득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만, 큰 관계는 없습니다. 최상위 레이드던전을 즐긴다면 언제쯤 전투력에 집중투자해야 하는지가 궁금할 것입니다만, 그렇게 하고 싶을때 하십시오. 전투력에 따라 펫도 강해지겠지만, 정말 정말 미세한 차이점입니다. (기본적으로 10민첩 보석을 20전투력으로 바꾸는 것과 같은)

보석


[냉혹한 대지폭풍 다이아몬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 얼개보석의 조건은 붉은,푸른,노란색 각 보석 2개 이상이므로, 조건을 충족해야만 효과가 활성화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희귀급의 보석은 아웃랜드의 필드몹이나 채광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영웅급의 보석은 하이잘산과 검은사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사냥꾼에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Shadowsong Amethyst] & [Nightseye] 보라색
[Shifting Nightseye]
[Infused Nightseye]
[Shifting Shadowsong Amethyst]
[Infused Shadowsong Amethyst]

[Crimson Spinel] & [Living Ruby] 붉은색
[Delicate Living Ruby]
[Bright Living Ruby]
[Delicate Crimson Spinel]
[Bright Crimson Spinel]

[Lioneye] & [Dawnstone] 노란색
[Smooth Dawnstone]
[Rigid Dawnstone]
[Smooth Lionseye]
[Rigid Lionseye]

[Pyrestone] & [Noble Topaz] 주황색
[Glinting Noble Topaz]
[Glinting Pyrestone]

생존:

생존 냥꾼이라면 최소 2개씩의 색깔은 맞춰야하면서도 최대한 민첩과 치명타적중률 보석을 원할 것입니다. 앞에도 설명했지만, 생존특성에서의 1민첩성은 1.5이상의 전투력을 의미하므로, 순수 전투력 보석과 거의 비슷한 정도의 전투력과 거기에 더해서 치명타적중율까지 올려줄 수 있는 민첩 보석을 권장합니다.

야수:

얼개보석 활성화를 위한 2개의 푸른보석 이외에는 전투력/치명타 보석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철칙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가장 좋고 안전한 선택은 2개의 푸른색 보석 (10전투력,5초당 2마나회복이 딜링에 가장 좋습니다. 체력은 사제에게 맡기세요.)과 붉은 소켓엔 10민첩을 노란 소켓에는 10치명타나 5치명타,10전투력을 권장합니다.

마법부여:

머리: 36전투력, 16적중도 세나리온 원정대 90골드
어깨: 점술가길드 15치명타 20전투력. 알도르사제회 10치명타 30전투력.
망토: 12 민첩
가슴: 6 모든 능력치나 150 마나 혹은 체력6
손목: 24전투력이나 6초당 5마나회복
손: 15 민첩
다리: 50 전투력 12치명타
발: 12 민첩
반지 (마법부여사만): 4 모든 능력치
양손 무기: 치명타적중률이 충분하다면 70전투력 (사격이나 야수일때 30%정도) 치명타가 더 필요하거나 생존특성이라면 35 민첩
한손 무기: 20 민첩20 (마나가 부족하다면 30 지능).
원거리 무기: 28 적중도 조준경

 

장신구:

생존:

개인적으로는 [대해일의 부적] 과 [해결사의 모래시계] 또는 [지휘관의 무자비]를 사용합니다. [피의 욕망 브로치] 나 [용의 뼈 전리품] 같은 전투력 장신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생존 특성에서는 딜링이나(자신과 팀 전체 모두) 마나관리 측면에서 치명타적중률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불굴의 배지] 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미친 헛소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속사를 사용할때 200전투력과 4.5%정도의 치명타적중륭 상승은 아주 좋은 버프라고 할수 있습니다. 슬프지만 다른 장신구를 구하지 못했다면 [블레이드피스트의 욕망] 또한 여전히 쓸만한 장신구입니다. 적중도가 더 필요하고 방어도 무시옵션이 갖추어 진다면 [배신자의 광기]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가능한 것을 사용하십시오. 치명타적중률이냐 전투력이냐 어떤 것이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야수:

70레벨에 도달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장신구 파밍입니다. [피의 욕망 브로치]를 장만하고 [대해일의 부적] 또는 [용의 뼈 전리품] 을 구하십시오. 이 2가지가 마지막까지 최고의 조합이 될 것입니다. 최고레벨 컨텐츠에 도달하면서 의외로 적중도 장비가 보기 힘들다는 것을 어느순간 깨닫게 될때가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마지막에 가면, [배신자의 광기] 를 찾게될 텐데, 이 장신구는 현존 최고급의 장신구이며 모자란 약간의 적중도를 제공해줍니다. 그쯤되면 최고의 선택은 [배신자의 광기] 와 [광전사의 부름] 정도가 될 것입니다.

소모품:

생존은 [최상급 민첩성의 비약] 과 [일급 마력의 비약] 그리고 [차원의 버거] 나 [미꾸라지 구이].

야수사냥꾼이라면 [가혹한 공격의 영약] 과 [칼날발톱 핫도그][차원의 버거], 혹은 [미꾸라지 구이].

근접 무기에 사용할 [최고급 마나 오일] 과 마나/치유 물약도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각종 저항 물약들도 준비하십시오.



이 아래의 리스트는 DPS순에 따른 정리입니다:

살쾡이/랩터/칼날발톱 - 할퀴기/들이받기 10% 데미지증가.
천둥매 - 번개숨결/물기 7% 데미지증가.
올빼미/박쥐 - 할퀴기 7% 데미지증가.
거미 - 물기 7% 데미지증가.

"나머지"는 -10%-0% 데미지 페널티.

펫에 관한 방대한 정보가 있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 2 곳:

www.goodintentionsguild.info/hunters.html
petopia.brashendeavors.net/

당신의 펫은 대략 본체

체력의 ~30%
가속도의 ~35%
전투력의 ~22% 전투력
             ~12,5%만큼의 증뎀 
저항력의 ~40%
만큼을 가집니다.


레벨2 회피는 필수입니다. 주 데미지스킬 (할퀴기/들이받기/번개숨결/물기/전갈독 등)을 훈련시킨 후 몇가지 저항을 올려주도록 합시다. 어떤 것을 올리느냐하는것은 어느정도의 컨텐츠를 즐기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카라잔/그룰/마그테리돈 등을 주로 다닌다면, 화염저항과 암흑저항을 올리는 것이 황천의 원령/마그테리돈/아란/일후프 전 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뱀제단과 폭풍우 요새를 진행중이라면 레오테라스/공허의 절단기/켈타스/알라르 와의 전투에서 화염저항과 비전저항이 필요합니다. 하이잘과 검은사원에 입성했다면, 암흑저항과 화염저항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 대모 샤라즈와 아즈갈로 등의 전투에서 매우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생존:

날카로운 외침(박쥐도 배울수 있음)이라는 특별한 기술때문에 올빼미를 주로 사용합니다.

- 단일 타겟에 33~61 데지미. 범위내의 적군 전투력 210만큼 감소. 4초간 지속.
- 펫레벨64, 29 훈련포인트 필요.

펫의 딜링을 높이고 싶다면, 살쾡이나 렙터 혹은 칼날발톱 등의 다른 것을 선택하십시오.

야수:

무조건 살쾡이류입니다. 독의 너프로 인해 전갈은 예전같이 않습니다. 이제 펫 데미지는 힘과 전투력 그리고 기본 딜링에 달려있습니다.



애드온

꼭 필요한 애드온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사용합니다.

- oRA2:  탱커와 어시스트 등을 설정하는데 좋은 공격대 애드온.
- CooldownTimers2: 펫,아이템,기술 등 모든 쿨다운을 보여주는 애드온.
- ZHunterMod: 사격로테이션을 최적화해줄수 있도록 자동사격 캐스트바를 포함 사냥꾼용.
- AspectBar: 모든 상을 쉽게 변환할수 있도록 하나의 바로 간단하게 보여주는 애드온.

전문 기술

마법 부여는 한쌍의 링에 각각 +4 모든 능력치때문에 아주 유용한 기술입니다.정말 부지런하고 열심히 하는 마법부여사라면, 파밍과 마법추출 혹은 수수료를 통해서 많은 돈을 벌수도 있습니다.

기계공학은 파티 전멸시에 아주 좋은 "시간절약용" 기술입니다. [고블린 점퍼 케이블 XL] (물론 성공할 경우에 말이죠). 또한 총과 총알을 제작할수 있기 때문에 꽤 많은 골드를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2.3패치에서는 사용하는데 기계공학 숙련이 필요없게 되었지만 [치유물약 주사기] 와 [마나물약 주사기] 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장난감과 희귀한 나는 탈것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가죽세공 또한 좋은 장비를 만들어 입을 수 있는 좋은 기술입니다. 불행하게도 최상급의 제작장비는 구하기 힘든 재료들을 요구합니다만, 시간과 골드가 충분하다면, 레이드를 하지 않고도 좋은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 이것이 전부입니다! 우리 포럼의 사냥꾼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면, 아마대부분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듯합니다.

즐거운 사냥 되시기를!  


오리불성이 2007년 2월2일 출시인데요 와우 올드팬들은을 니힐름 공대를 기억할겁니다.

세계적으로 그냥 당시 NO1 하던 공대인데 해당공대의 냥군이 


냥군 가이드 형식으로 쓴글이 내가 속한 공대카페에 어느분이 공대 냥군분들 참고하라고 

복사해온 글이 눈에 띄어 냥게에 퍼와받습니다. 카페글은 2007년 12/22일 글이네요.


클래식 불성과 오리지널 불성은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초보냥군분이 계시다면 1명이라도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길바랄게요.


당시엔 그랬구나 정도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불성되시길 바랍니다 꾸벅.

Lv37 생우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