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랙티르 기원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증강] 증강) 가능성의 티끌 관련 정보

아이콘 보라돌이
댓글: 4 개
조회: 2059
추천: 4
2024-12-10 19:20:51

현재 증강 랭킹 3등, 중국을 제외하면 1등을 유지 중인 Lizzimcguire (Kesslive) 가
유튜브로 가능성의 티끌 관련 가이드 영상을 업로드 해줬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우면서 정리한거 공유하면 좋겟다 싶어서 적어봣습니다.

https://youtu.be/6TyhDPXTpM0?feature=shared


고단 쐐기 증강 시점으로 꿀팁이나 포인트들 정리해놓은 다른 영상도 많이 있습니다.


가능성의 티끌이란?

분출 시전 시 15% 확률로 주위에 금색 구슬을 떨굼.
구슬은 증강 본인에게 느린 속도로 다가오며, 접촉 시 다음 3가지 종류 버프 중 하나를 랜덤으로 줌.


흐르는 모래(특화버프), 공생의 꽃, 불지옥의 축복

공생의 꽃불지옥의 축복은 크게 의미가 없으니 무시해도 됨.
중요한 건 흐르는 모래인데, 사실상 이 흐르는 모래 버프 하나만을 보고 가능성의 티끌 특성을 선택하는 셈.



구슬은 본인이 먹어도 파티원에게 적용됨.

정확히는, 구슬을 먹었을 때
1) 공생의 꽃이나 불지옥의 축복이 뜬다면 → 증강 본인에게 적용 (크게 상관X)
2) 흐르는 모래가 뜬다면 → 딜러>탱커>힐러 순으로, 흐르는 모래가 없는 사람부터 순차 적용

아군이 구슬을 먹었을 경우에도 비슷한 원리로 아군에게 버프가 적용됨.



이상적인 플레이 방법

흐르는 모래 버프를 추적해놓고 딜러들에게 버프가 있는지 없는지를 체크한다.
딜러들의 흐르는 모래 버프가 끝났다면, 그 때 가능성의 티끌을 먹고 버프를 리필한다(확률로).

딜사이클을 바꾸거나 테크닉이 필요한 게 아니라, 구슬을 언제 먹을 것인지만 결정하면 됨.
흐르는 모래 버프 유지시간을 생각 안하고 막 먹어도 큰 손해는 아니긴 함.

최대한 이런 식으로 딜러들에게 흐르는 모래 버프를 길게 유지하려고 하는 것이 목표이고,
블러드가 있는 빡센풀링, 혹은 초빅풀 상황에서는 바로바로 먹어서 탱,힐,증강 본인에게도 버프를 주기도 한다.



장점과 단점?

단점은 딱히 없음. 원래 하던 딜사이클, 로테이션 굴리면서 구슬만 없어지기 전에 잘 먹으면 됨.
위에도 써있다시피 그냥 생각없이 구슬을 막 먹어도 큰 손해는 아님.

장점으로는 녹아내린 불씨 특성이 빠지면서, 불숨 차징 단계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
전체 딜량을 비교해봤을 때, 녹아내린 불씨 특성 트리와 비슷하거나 혹은 조금 더 강하다고 느낌.
흐르는 모래 버프를 잘 유지하면, 흐르는 모래 딜량이 칠흑의 힘과 비슷하게 찍힐 정도로 높아짐.


(불숨을 풀차징으로 써야만 했던 녹아내린 불씨 특성)



장비와 스탯

가속 20~25%를 맞추고, 최대한 특화를 높이는 방향으로 집중. 영약도 특화 영약 먹음.
치명타는 매우희귀나 티어장비에만 붙은 정도만 챙김.
비늘사령관의 폭격은 아군의 치명타율에 영향을 받고, 현재 치명타 관련 버그도 있다고 함 (무슨 버그인지는 안알려줬습니다)
그래서 치명타를 많이 낮추는 쪽으로 바꾸게 됨.

쐐기 팀으로, 합이 잘맞는 잘치는 딜러들과 함께할수록 특화의 가치가 높아지고
글로벌로 다니거나 단수가 낮은 쐐기라면 치명타를 올려서 본인 딜량을 높이는 것도 괜찮다고 함.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장신구 조합은 오비낙스의 변화성 알+첩보단장 이지만,
낭충봉아특화변신수도 오비낙스알을 대체할만 하다고 생각함.

특화를 오비낙스알로 많이 높여 놓고 강화주문(불숨, 지각변동)을 쓴다거나,
브레스 직후에 지능을 더 높여서 칠흑힘을 강화하는 식으로 사용 가능.
근데 뭐 아주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기 때문에 스택 신경 안쓰고 자유롭게 써도 무방함.



FAQ

Q ) 불숨은 그럼 1차징으로 써도 되나요?
A ) 광딜에선 가능한 풀차징으로 쓰는 게 좋습니다. 가능한 한이고, 무조건은 아닙니다.
   화염도약 특성 때문에, 살불이 더 많이 나가면 정수폭발이 더 자주 뜰 수 있습니다.
   단일에선 1차징 불숨 쓰면 됩니다.

Q ) 레이드에서도 가능성의 티끌 쓰면 되나요?
A ) 레이드에서는 녹아내린 불씨 특성트리를 타는 게 좋습니다.

Q ) 불숨 / 지각변동 / 영겁의 숨결, 어떤 순서로 써야하나요?
A ) 이런 저런 의견이 많은데, 딱 하나만 지키면 됩니다. 영겁의 숨결 전에 불숨을 씁니다.
   불숨은 자체 딜량도 낮고, 차징시간도 길어서 손해를 봅니다. 흐르는 모래 버프 용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영겁의 숨결 중에는 분출을 더 많이 쓰는 게 이득입니다.



와우저

Lv74 보라돌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