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후기] [조텍 서포터즈] 10월 오프라인 특강 참석

Krait
조회: 387
2018-10-22 15:15:29

지난 19일 조텍코리아에서 진행한 <10월 오프라인 특강>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용산 전자상가를 컴퓨터 조립 이후 오랜만에 찾아 왔네요. 1호선 용산역 -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을 연결하는 연결 다리를 지나면 항상 나진상가와 선인상가가 반겨주죠. 


조텍코리아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38(청진빌딩) 101호에 있습니다.  CS센터도 같이 있으니 ZOTAC제품의 내방 AS를 희망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특강이 진행되는 조텍코리아 미팅룸에서는 누드 시스템과 조텍 게이밍 그래픽카드 등 각종 컴퓨터 주요 부품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특강이 진행될 때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게한 배려가 보였어요. 다만 라이젠 시스템을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 아쉬운 점은 AMD CPU가 없었다는 점? 뭐 그럴 수 있죠.



<10월 오프라인 특강>은 '컴알못 특강', '리뷰 글쓰기 특강', 'VR 체험', '저녁 식사' 네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첫 번째 컴알못 특강은 조텍코리아 마케팅 부서 김동환 사원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한 PPT를 활용한 눈높이 설명이 돋보였어요.

두 번째 리뷰 글쓰기 특강은 IT 조선의 최용석 기자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개인 블로거 기준과 기자 기준에서 서술하는 방식 설명부터 "블로거들 제품 리뷰에 왜 의미 없는 박스 개봉기를 올리는지 모르겠다."라는 묵직한 팩트까지 날려 주시는 그분의 강의는 그저... 덜덜

너무 묵직하다 못해 필자 갈비뼈 하나 날라갔다고 합니다.



특강이 끝나고 사내 VR 룸에서 ZOTAC VR GO를 이용하여 VR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VR은 선 때문에 이동이나 사용성에 제약이 있었는데요. 가방처럼 매는 조텍 VR GO를 이용하니 이런 단점들이 사라졌습니다. 또, VR을 안 하더라도 컴퓨터 본체처럼 책상 위에 올려 평범하게 사용도 가능하죠.

VR GO의 대략적인 사양은 I7 6700T, 지포스 GTX 1070, 16GB DDR4 RAM.



착용감은 음... 이 짤로 대신 하겠습니다 약간 아쉬웠어요.
다행인건 조만간 사양과 착용성이 업그레이드된 VR GO 2.0 이 출시된다는점



오프라인 특강이 종료되고 근처 자연 별곡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으라고 법인카드로 맥주까지 사주는 조텍은 그저 갓갓!! 여러 이야기를 주고받고 다음 오프라인 행사를 기약하며 아쉬운 해산을...ㅠㅠ


이번 오프라인 특강 행사에서 글쓰기 특강하고 VR 체험은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공대 출신이신 분이 기자 생활을 하시는 비하인드스토리도 흥미로웠죠. VR 체험은 매번 할 때마다 익숙해져서 다가오는 심심함이 있었지만 기존 편의성 부분에서 불편했던 부분이 단번에 해결된 제품이 눈앞에 나타나니 시선을 떼려야 뗄 수가 없게 만드네요. 앞으로 더 발전해서 가격적인 부분도 일반 사용자에게 부담을 좀 덜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어요.




본 포스팅은 조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활동비 혹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3 Krai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