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조텍 코리아 서포터즈 6기] 작다고 약한 게 아니다! 조텍 Z 박스 매그너스 EN1070K(ZOTAC ZBOX MAGNUS EN1070K) 리뷰 - 개봉기(UnBoxing)

Galrion
조회: 799
2017-11-12 02:40:16

안녕하세요 갈리온입니다.

요새 게임을 위해서든 문서작업을 위해서든 다양한 용도로 컴퓨터를 맞추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 요새는 세상이 좋아져서 기존 PC보다 작은 미니 PC 역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 PC는 보통 PC보다 크기가 작아서 성능이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조텍에 대해 아시는 분이라면 조텍의 주력 제품이 그래픽카드와 미니 PC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만큼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하는데요.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좋을 정도의 크기인 P 시리즈부터 

고사양 게임까지 돌릴 수 있는 E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중 미니 PC의 편견을 깨줄, 작지만 강한 녀석을 하나 더 들고 왔습니다. 

현 E 시리즈 최강 스펙인 조텍 Z 박스 매그너스 EN1070K(ZOTAC ZBOX MAGNUS EN1070K)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조텍 Z 박스 매그너스 EN1070K(ZOTAC ZBOX MAGNUS EN1070K)의 박스입니다.

이게 과연 PC 인가라는 의심이 들 만큼 작은 박스입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에 엄청난 녀석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CPU는 I5-7500T, 그래픽카드는 GTX1070 8GB가 들어있습니다. 램은 노트북 램을 사용하며,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똥컴인 저에게는 상당히 ㅎㄷㄷ한 스펙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매그너스 EN1070K의 구성품입니다. 저 검은 봉투 안에는 매뉴얼과 설치 USB가 들어있습니다.


저 검은 봉은 와이파이 안테나인데, 2.4GHZ 와 5GHZ 주파수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내부를 살펴보기 위해 상판 나사를 분해해봤습니다. 분해하기도 상당히 쉬운 게 손으로 나사 두 개만 풀면 되더군요.

저장 장치는 SSD를 사용하고 위에서 언급했던 대로 램은 노트북 램을 사용합니다.

전면에는 전원 버튼, SD/SDHC/SDXC 카드리더기, USB 3.1 포트 USB Type-c까지 있습니다.

후면부에도 포트가 가득합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PC 안 부러울 것 같네요.

거기에 HDMI, DP 포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모니터와의 연결도 아주 쉽습니다.


지금 쓰는 모니터가 조금 오래된 모델인데, DP 포트는 없지만 HDMI 포트는 존재하기 때문에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PC를 설치하려고 하면 선도 많고 복잡해서 땀 한번 쫙 빼야 하는데 이 매그너스 EN1070K는 설치가 너무 쉽습니다.

이렇게 매그너스 EN1070K에도 HDMI선을 연결해주고,

자 이제 본격적으로 구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조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활동비 혹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7 Galri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