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 최강 소나 템트리

5 / 6 | Gdik | 댓글: 26개 | 조회: 28,221 |

안녕하세요.


  티어자체는 낮지만 그래도 실력자체는 골드에서 플레이상 급이라고 주장하는 현 소나 유저입니다. 제가 회사 선배님들 한테도 많이 배운것도 있구요.



 그래서 자랑할만한 티어는 아니라는 생각에 그냥 판수만 올리겠습니다.



물론 다른 장인분들 처럼 200 이상한 유저는 아니라고 말하겠습니다 하지만 왠만한 분들보단 많이 했다고 생각은 합니다.



음... 처음올려보는거라 뭔가가 힘드네요 ㅠㅠ



그럼 부족하겠지만 그냥 심심풀이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4
  • 상급 마나 재생 인장
    마나 재생 +0.41
    X 5
  • 상급 성장 주문력 문양
    레벨당 주문력 +0.17
    X 9
  • 상급 성장 주문력 정수
    레벨당 주문력 +0.43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마나 재생
    +2.05
  • 주문력
    +50.76

이 룬들은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약팔이가 아니라 정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트리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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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친구도 주변사람들도 미친놈이라고 놀리고 룬을 바꾸라고 하지만 저는 이룬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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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이룬들을 사용하는 이유를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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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딜분께서 라인관리만 잘해주시면 딱히 맞을 일이 없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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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고정룬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평의 딜은 전혀 부족함이 없을 분더러 고정룬을 사용하는것과 성장룬을 사용하는 것과의 딜이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6렙 이후부터는 성장룬이 더 앞서기 까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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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마나 재생은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마나 재생 빼시고 방어력만 전부 채우셔도 됩니다. 가끔식 피관리가 안되는 자석 원딜분들 때문에 마나재생룬을 박았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0
5
1
0
0
0
0
0
0
책략
0
5
0
0
1
0
5
0
0
1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일단은 흉포에서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하고 방어구 가르기(Sunder )약점 노출에서 많이들 갈리시곤 하는데 저는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가더 견제에선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현상금 사냥꾼 현상금 사냥꾼하고 양날의 검양날의 검이 갈립니다. 이건 취향 입니다. 저는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처형인무자비는 무조껀 고정해주시구요. 정확성정확성과 지능지능은 취향입니다. 저는 지능지능을 안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쿨감 40%를 간다면 스킬들이 4~5초때를 유지하기때문에 굳이 5%를 더 올리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소나는 Exhaust(탈진)탈진 아닙니다. 탈진은 소나랑 전혀 안맞는 스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 일단 소나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가 있어서 굳이 Exhaust(탈진)탈진을 들지않아도 됩니다. 전 Exhaust(탈진)탈진이 후반가면 갈수록 점점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피해량의 40%도 후반가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힐량과 쉴드가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굳이 가지 않더라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힐은 한명만 치유를 해줍니다만 방어막은 범위 내에 있는 아군 전체이기 때문에 한타할때도 핵심 스킬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Ignite(점화)점화는 다릅니다. Ignite(점화)점화는 고정도트딜에 후반가서도 좋습니다. 그냥 쓰세요 더 말하는 것도 머리가 아픔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소나 스킬콤보는 만인의 콤포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 끝입니다. 뭘더 바랍니까...


그리고 한타 때는 Crescendo(크레센도) or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를 사용한 다음에 딜러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써줍니다. 반드시 파워코를 바로 쓸 수 있는 2스택을 쌓아 줍니다. 만일 스택이 없거나 1스택만 있는 상태라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제외하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둘다 사용하셔서 2스택을 쌓거나 둘중에 하나를 사용 해서 2스택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Lich Bane(리치베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천둥군주의 호령의 딜이 한꺼번에 들어가면서 원딜은 즉사하고 딜러들은 헐떡이거나 즉사 합니다. 만일 딸피로 살아갈것 같으면 Ignite(점화)를 붙여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적들이 도망을 친다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팀원 전체에게 추노력을 높혀줍니다. 그리고 피가 없다면 당연히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사용해 주시면 되구요.





스킬 활용 팁

 소나는 무조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입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이거는 그냥 딱히 쓸모가 없습니다. 탱커나 서폿 소나나 쓸만한 것 처럼 보이지 딜 소나에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이걸 제외하면 치명적인 딜로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을 아끼면 안됩니다. 내 옆에 있는 팀원이나 내가 위험하다면 과감하게 Crescendo(크레센도)을 사용해 줍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사라진 양피지
    마법 - [주문력]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마법 - [주문력]

  •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 모렐로노미콘
    방어 - [체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소나는 당연히 (주문도둑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로 시작합니다.


(시야석)은 당연히 타주셔야 합니다. 시야석을 가면 바로 (사라진 양피지)를 가주시면 됩니다. 왜 가는지 의문을 가지는데 (사라진 양피지)는 초반 마나관리에도 상당히 좋으면서 중반에 (모렐로노미콘)가야 되기 때문에 그냥 가시면 됩니다. (사라진 양피지)를 가주신 다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시면 됩니다.  왠만 해서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걸 한번에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일 안된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거 가신 뒤에 다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바로 올리시던가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이걸 올리신 다음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걸 올리셔도 됩니다. 신발을 올리셨으면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이걸 가신뒤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가시면 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과 시너지가 우주급입니다. 그건 다들 아는 사실 아닙니까?   그다음

(수호자의 눈)을 전부 올려줍니다. 그다음 Lich Bane(리치베인)을 가는데 칸이 한개가 부족할껍니다. 그래서 그때Sheen(광휘의 검)(에테르 환영)를 가줍니다. (에테르 환영)는 소나의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렇게Lich Bane(리치베인)를 완성 하신다음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을 가신뒤에 1100골드를 모아(모렐로노미콘)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라일라이를 올려야 되는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 가줍니다. 그다음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올리신뒤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완전히 올려주세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또한 소나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나오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이가 나올 돈이 모였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파시고 그다음  막템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갑니다만 여기 까지 간다면 게임은 사실상 터질 위기거나 상대가 더럽게 질질 끈다는 것입니다. 이때도 역시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 올려줍니다.


※소나와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 하나더 있습니다. 바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인데요. 효과를 보면 소나를 위해서 만들어진 템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호환성이 좋습니다. 이템의 경우는 게임자체가 유리하게 돌아가거나 원딜이 걱정된다면 추천 합니다.


그럼 이때 (모렐로노미콘)을 빼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시면 됩니다.  저도 아주 가끔식 가는 템이라서 괜찮다고 보긴하지만 (모렐로노미콘)나온 상태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까지 나오면 소나의 주문력이 400이 넘어 갑니다. 그렇게 되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의 효율도 사기급이 되기 때문에 왠만 해서는 (모렐로노미콘)을 추천 합니다.



지금 템트리를 봤을 때에 가장 걱정 되는건 바로 체력일 텐데요... 초반 라인전에서 죽지 않는 다면 딱히 위험할 일은 없습니다.


한타때도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를 쓰거나 Crescendo(크레센도)를 쓸때도 위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템을 이렇게 갔다면 원딜이나 딜러를 노려서 딜을 넣어서 뒤로 빠지게 한다음에 강제한타를 열어 버리면 됩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라인전 끝나면 반드시 복수해 버려야될 놈
자이라
이하동문
블리츠크랭크
이하동문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골드 수급원
타릭
이하동문
말파이트
이하동문

주로 나오는 서포터들을 각각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기준은 딜소나 기준이며 저의 생각 입니다.


Lux(럭스)럭스 (보통~ 매우 어려움)


럭스는 라인전에서 상당히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딜소나는 몸이 많이 약한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포킹을 피하지 못하고 계속 맞다보면 피가 없어서 집을 가야하는 상황이 생기죠. 또한 라인전에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평 의 콤보는 정말 극혐입니다. 그냥 자신의 무빙에 맞겨야 하는 챔피언이죠 럭스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는 최소 보통에서 최대 매우 어려움 까지라고 생각합니다. (6랩을 찍더라도 스킬을 잘못 맞으면 죽어버리니 조심 하세요.)


Zyra(자이라)자이라 (쉬움~ 어려움)


자이라도 실력에 따라서 어렵습니다. 일반 스킬들은 그다지 아프지 않으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에 걸리는 순간 모든 스킬을 다맞고 죽거나 겨우 살아납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만 잘 피한다면 쉬움촉에 속하니 6랩전 까지만 사려주시면 라인전 주도권을 뺏어 올 있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 크랭크 (매우 쉬움~ 매우 어려움)


이건 정말 도박에 가까운 챔피언 입니다. 이건 원딜분들도 조금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 챔피언 인데요... 가끔식 무턱대고 라인을 밀어서 블츠에게Rocket Grab(로켓 손)주는 순간 그 싸움은 진다고 보는것이 편합니다. 또한 라인유지만 잘해주신다면 좋은 골드 수급원이 되기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Overdrive(폭주)를 키고 달려와서 Power Fist(강철 주먹)를 사용해서 파고드는 블츠가 있는데 소나는 진짜 고통의 끝입니다. 짜증나게 소나만 띄우거든요 ㅠㅠ 블츠는 우리팀 원딜과 상대 블츠의 실력에 따라 극과 극이 되는 챔피언 입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 (매우 쉬움~ 보통)


소라카는 딱히 힘들다고 생각이 안드는 챔피언 입니다. 거슬리는 점이라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겨루기가 힘들 다는 점이지만 상대팀들도 우위를 점하기는 힘든 상황이 되니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식 자기가 탱커인냥 앞으로 달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을 날려 줍시다. 그러면 놀라서 다시 뒤로 갑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 (쉬움~어려움)


쓰레쉬도 블츠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블츠보다는 쉽다고 생각 합니다. 쓰레쉬도 역시 우리팀 원딜과 상대 쓰레쉬의 실력에 따라 갈립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쉬움~ 어려움)


이 황소가 서포터라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할려고 하는것 보단 그냥 라인전에선 버티기 식으로 하다가 한타에서 복수 해주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 입니다. 소나 자체가 체력도 없는데 괜히 딜좀 넣어 보겠다고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에 피가 없어져서 잘못 하다 목숨까지 잃는다면 원딜한테도 피해가 가니 싸우는 것은 딱히 추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식 겁많은 황소가 오는데 그때는 열심히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을 사용해서 골드 수급을 해줍니다.


Janna(잔나)잔나 (쉬움~ 보통)


잔나를 상대 할때는 우리팀 부쉬는 상대팀 부쉬든 한곳에 와드를 하나 박고 플레이를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가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니까 말이죠. 잔나 자체는 딱히 힘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나가더 유리하죠.


Karma(카르마)카르마 (쉬움~ 보통)


카르마도 역시 미니언을 끼고 라인전을 한다면 편합니다. 다만 Inspire(고무)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사용할때는 재주껏 피해줍시다.


Lulu(룰루)룰루 (보통~ 어려움)


룰루 같은 경우는 상당히 까다로운 친구 입니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또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는 정말 사람을 귀찮게 하는데 딜까지 아프니 정말로 돌아 버릴 지경입니다. 하지만 6랩을 찍는다면 쉬워지는 상대이니 6랩전까지는 사리면서 라인전 해주세요. 주도권을 뺏어 올 수 가 있습니다.


Nami(나미)나미 (쉬움~ 보통)


나미 같은 경우도 역시 그렇게 힘든 서포터는 아닙니다. 다만 Ebb and Flow(밀물 썰물)는 정말 성가진데 맞으면 딜도 아프고 상대는 회복도 하니 매우 거슬립니다. 그리고Aqua Prison(물의 감옥) 이걸 맞아 버리면 사실상 죽어버립니다. 6렙전 까지는 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6랩 이후에는 주도권을 뺏어 올 수 가 있습니다.


Bard(바드)바드 (쉬움~보통)

바드도 역시 그렇게 힘든 챔피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만 잘피하면 그냥 다른 챔피언과 다름없는 골드수급원 이라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주도권을 초반부터 가져 올 수 있으나.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를 잘피해 주셔야 합니다.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이것 하나 때문에 전세역전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매우 쉬움~ 보통)

이것도 밑에 있는 여느분과 다름없는 골드 수급원이긴 하나 Unbreakable(불굴)의 개같음은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과 동급이라고 생각 합니다. 각을 잘 잡으셔야 하고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지만 역시 Glacial Fissure(빙하 균열)하나로 전세 역전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Zilean(질리언)질리언 (보통~ 어려움)


질리언의 Time Bomb(시한 폭탄)포킹은 정말 성가시죠. 바로 터지는 것도 아니라 그 주변에는 잘 가지도 못하며 만일 맞는 다면 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이렇게 한번더 사용해서 저희의 멘탈을 와장창 하게 만들며 잡았다 싶으면 Chrono Shift(시간 역행)로 살려주거나 잡지 못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한타에서도 약간 힘들긴 하나 한타 주도권은 소나가 있는 곳이 좀 더 크니 한타에서 이겨서 수치심을 안겨 줍니다.



Tahm Kench(탐 켄치)Malphite(말파이트)Taric(타릭)Trundle(트런들)우리 소나에게 동정여론을 펼쳐서 골드 수급을 도와주는 착한 친구들 입니다, 더욱더 괴롭혀 주세요 ^^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 원딜분께 미니언 드실때 막타만 쳐서 먹어달라고 부탁을 하고나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을 써주시고 스텍이 다 쌓으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사용해 줍니다.


6랩이후에 원딜피가 4칸정도 까였다 싶으면 궁을 써서 스턴을 먹이신 다음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먹이고 피를 최대한 깍아 줍니다. 이때 원딜이 못먹을 것 같으면 Ignite(점화)를 사용해서 추가딜을 넣어 줍니다.

 

초반 운영법

소나의 라인전은 레벨 8렙 전까지입니다. 8렙을 찍어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2랩을 찍으셨다면 이제 미드에가서 합류하거나 로밍을 다닙니다. 


중반 운영법

 역시 로밍을 다니면서 Crescendo(크레센도)으로 킬각을 재줍시다.

 

후반 운영법

 이때 부터는 원딜이나 팀원들 끼리 뭉쳐다니면서 한타각을 주기적으로 재주셔야 합니다. 우리팀에 이니시챔이 있다 하더라도 소나가 제일 먼저 이니시를 해야 되는 상황이 많으니 언제나 잘 살피시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소나는 정말 멀티챔피언 입니다. 폭딜러에 주유소에 도주&추노를 담당해야 되는 멀티형 챔피언 입니다. 딜소나는 탱소나 그리고 서폿 소나와 다르게 선 이니시와 함께 딜러를 암살& 끔살을 담당해야 합니다. 소나의 단점이라면 탱커를 못이긴다는 것입니다.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 or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사용해서 이니시를 한다음에 2스택또는 풀스택으로 유지하면서 원딜 또는 딜러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사용해 줍니다. 리볼버를 가지고 있다면 천둥이 터지며 원딜과 미드 딜러는 당연하게 못 버팁니다. 그래도 실패 한다고 해도 소나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뒤로간다음에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갈겨줍니다. 한타에서 성공을 했다면 잔가지를 치기 위해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주면서 팀원딜과 같이 추노를 해주고 한타가 작살 났다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팀원들과 같이 쉴새 없이 도망쳐 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이건 중요해서 적어 둡니다. 광역궁을 보유 하고 있는 챔피언들


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Kennen(케넨)같은 아이들은 한타때 보이는 즉시 핑을 찍은다음에 Crescendo(크레센도)를 사용해 스턴을 먹인뒤에 빠르게 짤라줍시다. 안그러면 존야쓰고 난리나고 우리팀 한타는 작살 납니다. 명심해 주세요.

 

마치며

 소나는 이쁘고 강력하지만 여린소녀라서 몇대 맞으면 죽습니다. ㅠㅠ 애껴주세요


근데 처음 써보는건데 더럽게 힘드네요 공략러들 대단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6명

나도 한마디 (26)

  • 아이콘 폐렴 | [답글] 탈진은 후반갈수록 좋은 스펠인데...탈진에서 그냥 스크롤 내림 점화는 상대방에 암살자나 cc무시 브루저가 없는경우에나 들지 하나라도 있는경우 무조건 탈진듭니다. 라인전 2:2맞딜에도 훨씬 좋구요
  • 산도르 | [답글] 저기서 왕룬에는 성장주문력이 18렙 주문력 7쯤 됩니다. 고정주문력은 4고요 차이가 거의없어요 특히 레벨업이 낮은 서포터 입장에서는 게임의 대부분을 고정주문력이 성장주문력보다 주문력이 높은상태에서 게임을 합니다 왕룬은 고정주문력이 성장주문력보다 효율이 훨씬 좋구요 파랑은 저도 성장주문력을씁니다 고정주문력보다 좋으니깐요 그리고 점화에 대해선데 탈진을 너무 저평가 하시는점이 있으신데 적미드가 암살에 특화된 폭딜러라면 탈진을 드는게 아주도움이 됩니다. 아군원딜을 지키는 능력이 매우 취약하고 몸까지 약한 소나로서는 점화를 들면 적미드가 로밍을와서 콤보를 넣을때 대처방법이 없습니다. 탈진이있다면 탈진을 걸어놓고 2.5초동안 때려주면 오히려역관광을 내버릴수있죠 탈진은 후반갈수록 좋은스펠입니다
  • Asassinsona | [답글] 탈진과 디미누엔도는 중첩됩니다 참고하시길
  • 퓨실 | [답글] 진짜 진지빨고 구데기 공략인거 같다; 이걸 보고 따라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안타깝넹.. 공략만 봐도 티어가 눈에 선하다 진지하게
  • 스파클링레몬 | [답글] 그리고 소나의 장점인 라인저느이 견재력 + 중후반 유지력 을 발휘하기에는 초반에도 양피지가 아니라 성배가 좋은듯싶습니다. 마나관리가 양피지보다 성배가 훨씬 잘되더군요
  • Gdik | 양피지는 초반 마나관리가 좋고 모렐을 올리기 위해서 가는 템입니다. 성배를 가게되면 중간에 팔면 그것도 템트리 가는데에 시간도 걸리고 그걸 생각하면 아테네를 바로 올려 버리는게 좋은데 딜소나를 가시면 아테네를 안가더라도 힐량이 받쳐주기 때문에 양피지가 좀더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또 리치베인 하위템인 광휘의 검 까지 나오면 성배를 안올려도 될정도로 마나가 많아 집니다. 성배도 가보고 했는데 성배에는 주문력이 안붙어 있으니 초반에 딜로스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그래서 딜소나에겐 성배보다는 양피지가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 Gdik | 그리고 소나의 최고 장점은 라인 견제력 보단 한타 유지력이 더 높다고 생각드네요 ㅎㅎ;; 그냥 저의 생각입니다.
  • 스파클링레몬 | [답글] 쓰레쉬는 타곤산터트릴떄 q평 해주면 빌빌대서 생각보다 쉽지않나요..? 갱오거나 정말 잘하는 쓰레쉬라 q를 족족 다 맞추지 않는이상은 상대하기 쉬웠습니다.
  • Gdik | 카운터는 귀찮아서 대충 끄적였던거고 내일 세세하게 수정해 놓겠습니다.
  • 하엘냥 | [답글] 룬은 다른 룬을 들어보시는 것도 어떨까 싶네요 ㅎㅎ... 저티어니까 저정도로 버티실까 싶은데... 고티어로 갈수록 라인전이 정말 빡세서, 압도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버티기가 안되면... 타워가 금방 터져버립니다;; 그러면 스노볼이 미친듯이 굴러가구요... 성장 주문력은 후반에 좋긴 하지만 초반에 너무 나빠요...1-5렙구간;
  • Gdik | 네 그럼저도 소나룬을 더 연구해서 나중에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충고 감사합니다. 그렇죠... 성장룬의 단점이죠. 전 후분한타를 보는 편이라서 룬이 성장 룬이 된것 일지도 모르겠네요.
  • 하엘냥 | [답글] 공략 잘봤습니다 ㅎㅎ 저도 힐소나 공략 썼는데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겜하세여
  • Gdik | 고맙습니다.
  • 설림 | [답글]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러면 30분이후 후반에 딜들어가나요? 풀템이 나왔을때는 이미 적 탱커도 풀템일텐데.... 저렇게 가지않고 구원이나 미카엘등등 서포터템을 가더라도 라인전은 충분히 강력하고 쿨감은 어떻게 맞추는지...
  • Gdik | 템트리를 보시면 모렐에서 쿨감 40%를 다맞춤니다. 애초부터 마딜챔 중에 지속딜 넣는 챔빼고는 탱커를 잡을 수 있는 챔들은 많이 없죠. 딜러들은 반 죽어 나가거나 콤보 맞으면 한타 참여를 못해요.
  • Gdik | 제가 50분 겜도 많이하는데 소나가 일단 딜러들 보다 딜을 훨씬 많이 넣습니다. 오히려 35분 이후부터는 딜소나는 딜, 힐, 보호, 도주or추노, 이니시 전반적으로 다 관리 하기때문에 상당히 바빠지고 정신을 곤두 세워야 하죠
  • Gdik | 그래서 저는 보통 소나를 한타특화형 챔이라고 말해요.
  • 하이캐리소나 | ㅋㅋㅋ경험상지금배타상태면 소나가 열댓번눕고 게임이미끗낫거나 원딜탈주햇음.. 소나가조심한다고 오는갱을 막을순없고 소나숙련도가 만렙인들 원딜컨이 똥일변수가잇기에 13렙전엔 성배 향로 우선으로가야됨.. 마나가딸리면 컨트롤신할애비가 와도 안됨. 쿨감때문에 선여눈도못가는시점임..
  • 자크의모든것 | [답글] 안녕하세요 서폿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만 제가생각하기엔 소나를 자주플레이하는유저는 아닙니다만 소나가 블리츠를 이기기힘든 챔피언 1위인이유를 모르겠네요 소나는 근접 서포팅 캐릭터를 잡아먹는 캐릭터입니다 그랩하나만 피하면 끝이고 고철덩어리인걸로 아주 쉬운챔피언으로 생각되며 소나가 탈진이 필요없는이유는 E의 둔화효과보다는 W의 피해량감소 효과로 인해 필요가없는듯합니다 탈진은 둔화용보다는 피해감소용 스펠이니깐요 참고하시길
  • Gdik | 탈진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나는 제가 사용하는 룬을 쓰던 다른 체력룬 방룬을 들던 블츠가 가장 버겁다고 느껴집니다. 그게 이유가 뭐냐면 가끔식 블츠 유저들 중에서 닶없이 들어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상대 원딜이 블츠의 돌진에 호응까지 잘해주면 소나는 스펠을 빼거나 뺄 시간도 없이 죽어버립니다. 보편적으로는 소나라는 챔피언 자체에는 카운터픽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Gdik | 탈진은 수정하겠습니다.
  • Gdik | 이제 자세히 읽어봤는데 딜소나의 특징상 용맹파워코드 말고 다른걸 쓰면 딜로스가 너무심해서 못씀 즉 인내 하고 기민 파워코드는 사용안해요 즉 님의 설명은 제외되는 부분이죠...
  • 하엘냥 | 블츠가 진짜 어려운 이유는... 뭐 골드정도 티어까지는 모르겠는데... 블츠가 로밍을 돌기 시작하면 소나가 맞로밍을 칠 수 없기 때문이져... 라인전에서 맞상대만 해도 쉬운 상대가 아닌데, 라인 버리고 도망가서 로밍다니면... 소나는 대처할 방법이 없어요...
  • 하엘냥 | 그리고 소나는 간격 유지하면서 짤짤이 치는 챔인데, 블츠 훅걸리고 침묵 먹고 점화 박히면 힐돌리기도 전에 그냥 녹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거구요... 블츠 레오나가 소나 카운터에요.
  • Gdik | 그건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로밍편은 블츠가 소나보다 앞서다 보니... 한타는 소나가 압도 하긴하지만요..
  • 하이캐리소나 | 요즘똑똑한블츠들은로밍 엥간해선잘안가죠~
    원딜버리고 로밍가는순간 원딜은 죽습니다 소나와소나원딜에게
    로밍가주면 오히려고마운데 가서 미드 정글을달고오는게 변수 ..
    종종 탑이텔타고 같이 넘어와서 소나궁이이미빠진한타가 이뤄지기도..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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