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 연구가의 X나 센 탑 & 정글 가렌.

평가중 (1) | 탑똥왕김가렌 | 댓글: 1개 | 조회: 60,210 |
가렌 공략을 매 시즌 적고 있는 가렌 연구가 '탑똥왕김가렌' 의 가렌 공략입니다.

현재 저는 계정을 다 삭제하고, 일반만 돌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계정이 30 찍히면 랭크를 할 수도 안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렌 공략을 꾸준히 작성하면서 다 쏟았기에, 앞으로 가렌 공략에 특별히 더 드릴 말씀이 없어 간결하게 남깁니다. 

저는 그저 여러분이 단 하나라도 얻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적습니다. 
Runes
콩콩이 가렌입니다.

Celerity(기민함) 대신에 AbsoluteFocus(절대 집중) 을 드셔도 되지만 초반에 너무 강력히 보태는 룬이라 전자가 조금 더 낫습니다.

물론 절대 집중이 기민함에 비해 갈수록 힘이 빠지는 것도 아니긴 합니다. 이동속도가 치명적 단점인 가렌에게는 Celerity(기민함) 이 필요합니다. 가렌은 사용자의 컨디션과 자신감이 더 중요해서 기분 따라 드시면 됩니다.

역시 Scorch(주문 작열) 대신에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을 드셔도 됩니다. 초반에 약한 팽이가 도란검 + 주문 작열을 들면 초반부터 강합니다.

가렌이 분명 후반도 셉니다. 그러나 게임이 길게 끌어져서 좋을 것은 없습니다. 초반에 더 세게 가져가는 게 낫겠죠.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대신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를 들어도 됩니다. Axiom Arcanist(엑시옴 비전 마법사) 가 새로 생긴 현 시점에서,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이 잘 맞습니다.

추가 내용 (2025/02/09) :

※ 정석은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 Haste(전설: 가속)CutDown(체력차 극복)Axiom Arcanist(엑시옴 비전 마법사)Celerity(기민함) 입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저는 현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Grisly Mementos(섬뜩한 기념품)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Axiom Arcanist(엑시옴 비전 마법사)Celerity(기민함) 도 씁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기본은 Ignite(점화)Flash(점멸) 입니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 도 괜찮습니다. 단, 정글로 돌릴 때에는 반드시 Smite(강타)Ghost(유체화) 입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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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25/02/09) :

가렌은 무조건 상대를 갉아먹어야 합니다. 물론 원거리나 물몸 근거리는 Judgment(심판) 를 다 맞히고 나머지는 평타를 쉬지 않고 넣어 마무리 시켜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갉아먹는단 생각이 더 좋습니다. 상대도 콤보를 다 넣었을 때는 가렌이 밀리기 십상입니다. 아무리 Perseverance(인내심) 가 있지만 체력이 극초반부터 많이 잃으면 라인전을 풀어갈 수 없습니다.

뼈방패를 빼든, 이동기를 빼든 첫 싸움에서 승부를 보려고 하면 안 됩니다. 어차피 상대도 간을 봅니다. 마음이 급하면 안 된다는 이전 공략의 Tip 과 결을 같이 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팽팽하게 가져가고, 선취를 안 내줘야 하고, 정글에 당하는 건 더더욱 안 좋습니다. 특히 가렌은 쫄면 안되고 기세에서 안 밀려야 잘 풀립니다.
스킬 콤보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붙고 Judgment(심판) 를 돌립니다. 가렌은 수풀에서 왔다갔다 함이 필요합니다.


 초반은 라인은 막타만 치고, 당기는 게 필요합니다. 정글 개입을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초반부터 Judgment(심판) 돌려서 쭉쭉 밀면서 해도 되지만 정글에 너무 취약해지기 때문에 적군 정글을 일부러 끌어들이기 위함이라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스킬을 안 맞아주되, 공간을 넓게 쓰세요. 탑은 공간이 길고 큽니다. 가렌은 측면 공간을 잘 써야 합니다.


 왼쪽의 수풀을 쓰건, 우측의 빈 공간을 쓰건 하시면 됩니다.


 가렌은 무턱대고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들어가서 교환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그러나 상대가 아무리 거리 조절을 하고 있어도 가까워지게 돼 있습니다. 가렌을 때리러 오게 돼 있는데요. Doran's Blade(도란의 검)SummonAery(콩콩이 소환) 가렌이 초반에 얼마나 센지 대부분 잘 모르기 때문에 잘 싸워줍니다. 싸우게 되면 상대의 피를 거의 다 날리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CS 를 먹기 위해서 가까워질 때, 스킬을 다 넣으시면 됩니다. Courage(용기) 도 잘 써야 하고요.


  

스킬 활용 팁

 4 레벨의 4 번째 스킬이 참 중요한데요. Judgment(심판) 또는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적절히 찍어야 합니다.


 위 스킬 트리에서는 4 레벨에 Judgment(심판) 를 먼저 찍고 5 레벨에 Decisive Strike(결정타) 입니다. 그런데 붙는 게 더 중요할 때는,


 반대로 4 레벨에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찍고 5 레벨에 Judgment(심판) 입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큽니다.


 그 후로는 무조건 Judgment(심판) 를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갈만한 아이템
  • 망자의 갑옷
    방어 - [체력]
  •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 맬모셔스의 아귀
    방어 - [마법 저항력]
  • 대자연의 힘
    방어 - [체력]
  • 선체파괴자
    방어 - [체력]
무조건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부터 올리는 게 정답은 아닙니다. 선 아이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도 굉장히 좋습니다.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중에 택하세요. 

Doran's Blade(도란의 검) 을 드는 건, 탑은 어차피 무식하게 해야 합니다. 흥하건 망하건, 15~20 분 전에 탑에서 결단을 내셔야 합니다.

그런 게 자기랑 안 맞는 것 같다면 가렌을 정글로 돌려야 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대신에 The Collector(징수의 총) 도 괜찮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 Trinity Force(삼위일체) 쌍으로 올림이 좋습니다. 그 외의 아이템은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가 내용 (2025/02/09)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얘는 생략시켜도 됩니다. 얘를 가면 상대를 잘 녹이지만 가렌도 잘 녹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얘가 중요합니다. 안 올려도 될 때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가야 합니다. 3 코어 때가 알맞습니다.

Hullbreaker(선체파괴자) 포탑이 주구장창 밀릴 것 같으면 얘부터 가도 됩니다. 2 코어에 올려도 되고요. 나중에 올리진 맙시다.

방어는 어차피 망자의 갑옷이 해주기 때문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또는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입니다. 물론 방어가 더 필요하면 Thornmail(가시 갑옷) 까지 갑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른
카운터 픽은 다리우스, 세트, 럼블, 모데카이저 등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공략에서는 의외로 고전하기 쉬운 오른을 넣었습니다.
요릭
요릭도 절대 쉽지 않습니다. 사실 어떤 챔프가 오건 간에 상대가 잘하면 어렵습니다. 한 번이라도 가둬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트런들
탑의 강자입니다.
추가 공략 Etc

 

마치며

 글을 길게 써봐야 제 글을 다 읽을지도 미지수고,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실제로 게임하는 사람에게 있어, 가렌은 사용자의 사소한 차이가 큰 차이를 갖게 합니다. 


 다른 라인을 돌려 보면서 탑은 탑에서 결단을 내야만 하고, 고립된 라인 특성상 이기고 내려 와야만 영향을 행사합니다. 상대 탑이 이겼다는 건, 그만큼 그 게임이 질 확률이 대폭 상승했음을 말합니다.


 고로 한 번 탑에서 싸움이 붙으면 빨리 Ignite(점화) 붙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명

나도 한마디 (1)

  • Animalbar | [답글] 디시인사이드 소환사의 협곡 갤러리에 작성하는게 더 많이 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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