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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특집 #3] 충분한 준비가 이루어낸 성공, 라운드8 스튜디오
그야말로 다크호스의 등장. 2023년 9월 19일 출시한 라운드8 스튜디오(팀 NOUGH) '피의 거짓'은 국내 게임 업계에 여러모로 큰 족적을 남겼습니다. 먼저 다른 나라 이야기로만 느껴졌던 다크 판타지 배경의 소울라이크를 우리도 만들 수 있다는 것. 그것도 근사하게 말이죠. 아울러 인기의 시작이 국내가 아니라 해외 게임쇼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퍼졌다는...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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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협동 스트레스 확 줄인 '코옵 게임', 덴 오브 울브즈
GTFO와 페이데이 시리즈를 개발한 이들이 모인 10챔버스의 신작, ‘덴 오브 울브즈’가 1년 만에 새로운 트레일러와,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왔다. TGA 2024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는 덴 오브 울브즈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선보이면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테크노 스릴러 4인 코옵 FPS인 덴 오브 울브즈는 미드웨이 시티를 배경으로 독특...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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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가 돌아온 이모탈 3.2, 무엇이 달라지나?
12월 13일, 디아블로 이모탈 3.2 패치가 적용된다. 2024년 로드맵을 마무리하는 대규모 패치로, 역대 최대 볼륨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엔 디아블로 시리즈를 상징하는 보스인 '디아블로'와 직접 대면할 수 있기에, 기대감은 더 커지고 있다. 3.2 패치가 눈앞에 다가온 지금, 디아블로 이모탈의 리드 게임 디자이너 '스캇 버지스'와 시니어...
인터뷰 | 기자: 양예찬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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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마게 스토브, "서브컬쳐 생태계의 선순환 뒷받침할 플랫폼"
스마일게이트는 오늘(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4에 참가했다. 에픽세븐,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등 산하 개발사의 작품은 물론 자사가 퍼블리싱 중인 아우터플레인을 비롯해 자사 플랫폼 스토브에 입점한 여러 서브컬쳐 게임을 엮은 '두근두근 러브랩'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여러 해 동안 '스토브'를 통해 다양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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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벤트에도 진심인 '명조', "한국 유저에게 받은 사랑 보답하겠다"
'명조'의 개발사, 쿠로 게임즈가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AGF 2024에 메인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5월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로 동시 출시한 '명조'는 쿠로 게임즈 특유의 스타일을 녹여낸 퀄리티 있는 그래픽과 액션을 담은 오픈월드 RPG로 주목 받았다. 그리고 현재 서브컬쳐 오픈월드 게임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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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계란'의 추억은 바람의나라 클래식을 타고
바람의나라 클래식. 내 기억 속에 참 재밌었던 콘텐츠 중 하나는 바람의나라 공식 사이트 웹진 칼럼에 있던 '유저 인터뷰'였다. 그렇게 몇 개의 기준을 세워 인터뷰 대상자를 모색했고 인벤 가족분들도 익숙할, 반가워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았다. 단련된 육체만큼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김계란'이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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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특집 #2] "렐루게임즈는 절박하다" 김민정 대표
정리 정돈이 잘된 방이라도 어질러진 서랍 하나쯤은 있는 법입니다. 무질서함 속에 더 빛나는 창발력. 크래프톤이 질서정연하게 배치한 14개의 산하 스튜디오 중 가장 혼란스럽지만, 무엇이든 수용할 수 있고 동시에 무엇이든 내놓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렐루 게임즈(ReLU)일 것입니다. 렐루(ReLU)는 인공신경망 내에서 복잡한 패턴을 단순화하는 대표적...
인터뷰 | 기자: 이두현, 김수진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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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진이 직접 말해주는 엔씨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는 금일(5일),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와 함께 개발자 인터뷰를 공개했다. 개발사에 따르면, 저니 오브 모나크는 원작 팬들이 꿈꿔 온 '나만의 리니지'를 느낄 수 있도록 개인화된 시스템에 주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캐릭터의 성장과 전투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개발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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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4GROUND9', 레트로 퓨처리즘 도시 활극 RPG"
지난 8월 공개된 '4GROUND9'는 스타일리시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엑소스 히어로즈'의 개발진이 새롭게 설립한 개발사, '너디스타'의 신작 수집형 RPG입니다. 싱가포르의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 가레나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으면서 공개된 이 작품 역시도 개성 있는 캐릭터 디자인과 아트를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었죠. 그 뒤 잠잠하게 개발 중이던 '4GRO...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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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렌드랑 달라도 괜찮아, 그것 또한 창세기전"
미어캣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가 곧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이에 라인게임즈는 지난 11월 27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게 된 소감과 감사 인사를 전하는 개발자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최근 창세기전 모바일은 외전 템페스트와 서풍의 광시곡을 비롯해 창세기전3까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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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산 금지' 개발사, 귀여움 가득한 타워디펜스에 도전하다
우산 금지(No umbrellas allowed), 골든 레코드 리트리버같은 톡톡 튀는 게임을 만드는 인디 게임 개발사, 후추게임스튜디오는 현재 세 번째 신작, '포레스트 히어로즈'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올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한 만큼 바쁜 나날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지스타 2024에 이어 이번 주말 치러지는 '버닝비버 2024'에도 참가합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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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글로벌 어워드 수상의 다에리소프트, '유다엘' 대표
엔진 개발사 '유니티'는 매년 시상식을 진행해 왔다. 여러모로 이득이 많은 행사다. 모든 후보작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작품이다 보니 엔진에 대한 홍보도 되고, 서로 노하우도 나눌 수 있으며,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이들의 엔진 활용법을 엿볼 수 있는 기회기도 하다. 거기에 부상으로 여러 PR효과도 볼 수 있으니 출품사들도 이득이었다. 이 시상식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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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특집 #1] "시프트업은 이제 '시작'이다" 이동기 테크니컬 디렉터
대체로 성공 스토리의 시작이 그렇습니다. 주위의 반대, 척박한 환경, 아무도 걸어보지 않았던 길, 빠듯한 자금, 뭐하나 긍정적인 신호가 없죠. "지금 아니면 안 되니까 지금 해야겠다"고 밀어 붙였던 리더와 이를 받쳐주는 팀원들이 없었더라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언제 드랍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하지만, 해냈습니다. 2024년 4월 26일...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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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주년 맞은 건 모험가 덕분" 파판14 최정해 PD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새로운 확장팩, 황금의 유산이 오는 12월 3일 한국 서버에 드디어 적용된다. 효월의 종언으로 그동안의 대서사시가 막을 내렸지만, 이번 확장팩을 통해 파판14의 새로운 이야기가 또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 10월 진행된 팬페스티벌 서울 이후 요시다 나오키 PD와의 인터뷰를 통해 황금의 유산 및 한국 서비스 등에 대해 확인...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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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댓게임컴퍼니 세실 킴 아트 디렉터, "게임이라는 문화를 예술로"
글로벌 인디 게임 개발사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가 감성 어드벤처 게임 'SKY– 빛의 아이들(이하 스카이)'의 오프라인 이벤트 'Sky 협력의 날(Sky Assembly)'을 23일과 24일 양일간 개최했다. 협력의 날은 우정과 연대, 공감이라는 스카이의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다. 올해 한국 행사는 서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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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열혈강호, 완결 이후를 논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협 만화이자 올해로 연재 30주년을 맞이한 한국 최장수 만화 '열혈강호'가 완결을 앞두고 있다. 1994년 영챔프에서 연재를 시작한 '열혈강호'는 혈기 넘치던 원작자들과 마찬가지로 여러모로 튀는 작품이었다. 주인공인 한비광만 해도 당시 진중한 주인공상과는 거리가 먼 껄렁하고 경박하기 그지 없는 캐릭터였으며, 작품 전체적으로도 당시의 무협...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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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년 후 동화나라, 익숙함과 새로움 '테일즈런너RPG'
'테일즈런너'는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꾸준히 그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다. 캐주얼한 레이싱과 여러 유저들간의 플레이가 오랜 서비스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그런 플레이어의 추억을 만들어낸 배경에는 게임 속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 역시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오는 12월 그 이야기를 RPG로 옮겨낸 '테일즈런너RPG'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온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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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5인 5색, 테스트 전문 플랫폼 G.Round 테스터에게 묻다
게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오프라인 컨퍼런스, 'GTR 컨퍼런스 2024'가 18일부터 19일까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를 주관하는 GXC는 게임 생태계 전체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자사의 테스트 플랫폼 G.Round와 벤처 투자사 '라운드 벤처스', 컨설팅을 지원하는 '글로벌탑라운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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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블위딘: 삿갓 "액션, 시나리오 다 뜯어고쳤다"
Q. 플레이타임 역시 중요한데 정식 출시 버전의 플레이타임은? 이만재 : 유저의 실력이나 스테이지를 탐험할지 말지 등에 따라 다를 텐데, 스테이지를 탐험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스킵할 수 있는 건 다 스킵하는 스피드런을 한다고 해도 7시간은 걸릴 거로 생각한다. 적당히 플레이하면 15시간, 반대로 스테이지 여기저기 다 탐험하면서 수집 요소를 모으거나 그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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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WOW '언더마인', 10배 빠른 탈것이 기다린다
지난 14일,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의 30주년을 맞이해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 내 각 작품들의 새 소식을 발표했던 '워크래프트 30주년 기념 다이렉트'이후, 각 프랜차이즈 핵심 개발자들과 조금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가 19일 오전 11시에 진행되었다. 각 인터뷰는 '하스스톤'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파트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 해당하는...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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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작 완결 앞둔 열혈강호 온라인 "완결 이후도 걱정없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협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20주년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게임이 20년 차에 접어들었다고 하면 현상 유지에 그치거나 하락세에 접어들었다는 인상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열혈강호 온라인'은 달랐다. 무협의 본고장 중국에서 탄탄한 매출을 유지했을 뿐 아니라 2...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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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작의 재미, 모바일로 더 재미있게" 귀혼M
귀혼의 DNA를 완벽하게 계승한 모바일 MMORPG '귀혼M'이 오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귀혼 IP를 나온 게임이 없던 건 아니다. 아니, 사실대로 말하자면 꽤 많았다. 오리지널 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피쳐폰 게임부터 퍼즐 장르인 '귀혼퍼즐'과 '귀혼 소울세이버',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P2E 게임 '귀혼 세이버'까지 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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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도 게임이다, 지스타에 등장한 '모리사와'
보통 게임을 떠올리면 화려한 그래픽이 먼저 생각난다. 당연하지만 그래픽만큼 중요한 게 문자다. 그리고 폰트(글씨체)는 문자를 게임에 어울리도록해 유저가 정보를 편안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폰트의 중요성을 아는 게임사는 작품에 맞는 글씨체를 따로 제작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넥슨 '마비노기'의 '마비옛체'가 있다. 마비옛체는 2004년 오픈 때부터 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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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허은아 개혁신당 대표 "게임, 정의부터 바로 잡자"
이번 지스타 현장을 둘러본 소감으로 허은아 당대표는 "게임은 문화라는 사실을 축제 현장에서 실감한다. 다양한 체험 부스를 보면서 새삼 놀랐고, 나날이 성장하는 K-게임산업의 모습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면서도 "그럼에도 대한민국 게임산업 규모가 2022년을 정점으로 위축되는 모양새다. 22년에 22조 원 규모였는데 23년에 19조 원이 되었다. 게임산업이...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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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주얼에 더해 이제는 액션까지 겸비한 '더 렐릭'
첫 등장과 동시에 수많은 인디 게이머들의 눈길을 휘어잡은 게임이 있다.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가 개발 중인 '더 렐릭'이 그 주인공이다. 캐릭터 비주얼부터 화려한 연출에 이르기까지 첫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물론, 비주얼이 좋다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건 아니다. '더 렐릭', 그리고 개발사인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 역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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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스터', 깊이 있는 액션에 더해진 메트로배니아라는 양념
이번 지스타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었다. 2.5D 횡스크롤 액션 게임 '벨라스터'를 개발 중인 오디세이어의 진세광 대표다. 지난 2022년 인디크래프트에 출전해 눈길을 끈 '벨라스터'는 당시 여러모로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2.5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이성,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더없이 어두운 분위기, 그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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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로스트펑크2, 더 커진 사회의 갈등을 담아낸 과정
폴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는 '디스 워 오브 마인', '프로스트펑크' 등 인류의 딜레마를 주제로 다소 충격적인 네러티브 전개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개발사로 거듭났다. 이들의 최신작인 '프로스트펑크2'는 4년의 개발기간과 팬데믹을 거치며 우여곡절을 겪어야만 했다. 그 과정에서 세 번의 엔진 교체를 겪기도 해야 했지만, 지난 9월 마침...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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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블록스, 편견 없이 바라보면 펼쳐지는 블루 오션"
'로블록스'는 전 세계에서 일간 활성 사용자가 8,900만 명에 달하는 거대한 플랫폼이지만, 유독 국내에서는 아이들만 하는 게임이라는 인식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우기 힘든 편견이 깊게 자리한 탓인지, 코어 게이머로 이뤄진 커뮤니티에서는 로블록스에 대한 이야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기도 하죠. 그렇다 보니, 해외에서는 로블록스를 활용해 수백만 달러의 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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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DAU 8,890만 명, 한국 개발사가 '로블록스'에 주목할 이유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이번 지스타 2024에 참가해, 전 세계 창자자들이 로블록스에서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게임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AI인 '어시스턴트(Assistant)'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창작의 민주화라는 모토로, 더 많은 이들이 원하는 것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로블록스'의 노력은 꾸준히 이어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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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극히 한국적인 종말, '안녕서울: 이태원편'
흔히 영화의 한 장르로서 재난물이라고 하면 재난을 앞에 둔 날것 그대로의 인간을 드러내는 데 집중하곤 한다. 가식을 벗어던진 인간들의 추악한 민낯과 그럼에도 인간성을 잃지 않는 주인공을 대비시킴으로써 감동을 느끼게 하는 식이다. 처음 '안녕서울: 이태원편(이하 안녕서울)'의 설정을 볼 때만 해도 그런 흔한 게임으로만 생각했다. 종말까지 6개월이 남은 시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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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소드’가 추구하는 액션, 그리고 플레이
웹젠이 티저, PV 등을 통해 짤막한 게임 모습만을 확인할 수 있었던 ‘드래곤소드’를 이번 지스타를 통해 시연 버전을 처음 대중에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 플레이어도 게임의 상세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게 됐죠. 드래곤 네스트 개발진 출신이 다수 합류한 개발사 하운드13. 드래곤소드는 하운드13의 전작인 헌드레드 소울의 액션을 한층 강조했고 게임...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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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크 레이더스, '희망과 매력' 담은 익스트랙션 슈터
지스타 2024 두 번째 날에는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신작 '아크 레이더스'의 공동 인터뷰가 진행됐다. 지스타를 기념해 현장을 찾은 엠바크 스튜디오의 개발자, 스벤 그런드버그 디렉터와 다니엘레 비텔리를 통해, 최근 PvE 루트슈터에서 PvP 요소가 도입된 익스트랙션 슈터로 그 장르를 변경하게 된 이유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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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SOOP의 콘텐츠 전략, "e스포츠, 게임, 음악"
이번 지스타의 SOOP 부스에서는 스트리머와 팬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행사가 한창 진행중인 SOOP 부스에서 만날 수 있던 현종환 실장은 e스포츠와 게임, 그리고 음악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을 꿈꾸는 비전을 설명했다.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지원을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S...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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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 카일이 복귀하게 된 이유는?
다잉라이트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다잉라이트'의 주인공 카일이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의 주인공으로 돌아온다. 단, 평범한 모습은 아니다. 1편의 엔딩 이후 볼래틸이 되어 방황하다가 GRE에게 사로잡혀 무려 13년간 생체실험을 당한 결과 인간과 좀비, 그사이에 위치한 반좀비가 됐기 때문이다. GRE로부터 탈출한 카일은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에서 자신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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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국에 진심인 슈퍼바이브, "한국 특화 헌터와 스킨도 준비 중"
넥슨은 오는 11월 21일, 신작 '슈퍼바이브'의 OBT를 진행한다. '슈퍼바이브'는 라이엇게임즈, 번지, 블리자드 등의 핵심 개발진이 설립한 개발사 띠어리크래프트가 선보이는 작품으로, 다변하는 전장에서 마지막 한 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전투를 진행하는 MOBA 배틀로얄 게임이다. 유럽 권역에서 50회 이상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여온 '슈퍼바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남기백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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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에 담긴 “드래곤소드만의 액션”
‘드래곤소드’를 서비스하는 웹젠과 개발사 하운드13이 15일 2024 지스타가 진행된 벡스코 전시장에서 게임의 특징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현장에 참여한 박정식 대표와 곽노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게임의 액션 강점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팬들에게 그 모습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랐다. 액션, 월드, 캐릭터기존 노하우 더한 ‘드래곤소드’의 세계 ‘드래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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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AI 도입하는 SOOP, 실시간 소통을 꿈꾸다
새롭게 리브랜딩한 'SOOP'이 이번 지스타2024에 참가했다.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참가이자, SOOP으로는 처음으로 참가를 하면서도 새롭게 브랜딩을 마친 후 치르는 첫 오프라인 행사가 됐다. 아직까지도 과거의 이름인 '아프리카TV'에 익숙한 게이머들도 이번 지스타를 통해 확실히 SOOP으로 바뀐 모습을 보게 된 셈이다. 5년만에 참가를 한 만...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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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볼텍스게이밍, '코스이즈'와의 협업 이유는?
인벤이 서비스하는 SNS 플랫폼 '볼텍스게이밍'이 지스타 2024를 맞이해 코스프레 팀 '코스이즈'와 협력해 부스를 꾸몄다. 이에 따라 지스타 2024 B2C관 내 인벤 부스의 볼텍스게이밍 섹션에서는 코스이즈 소속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되기도 했다. 이에, 볼텍스게이밍의 '미코시 히로야스' CBO에게 어째서 코스프레 그룹과의 협업을 기획...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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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중 PD "갈고 닦은 소전2, 12월에 선보일 것"
'소녀전선'의 후속작, '소녀전선2'가 지난 12일부터 CBT를 진행했다. 2017년 국내에 출시됐던 '소녀전선'은 특유의 일러스트와 게임플레이로 호응을 얻었고, 모바일 게임 시장에 서브컬쳐 게임이란 장르가 주목받게 된 계기 중 하나로 꼽혔다. 그리고 7년이 지난 지금도 '소녀전선' 시리즈에 대한 관심은 현재진행형이다. '소녀전선'을 꾸준히 플레이하는 유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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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은 '즐거워야' 한다, 아스트로 봇
연말 시즌이 왔습니다. 이 시즌이 되면 가장 많이 듣는, 그리고 하는 질문이 있죠. "올해 제일 재미있게 한 게임이 뭔가요?" 사실 매년 여기에 대한 답을 하기가 참 어려웠어요. 잘 만들어진, 그것도 제 취향인 게임이 매년 몇 개는 나왔었고, 그 중 하나를 고르기란 정말 너무나 어려운 일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올해는 확실한 '하나'가 있습니다. ‘아스트로 봇...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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