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EDG '스카웃-메이코', "계속 발전, 버티면서 결승까지 왔다"

인터뷰 | 장민영 기자 | 댓글: 14개 |


▲ 마이크 쥔 '마오카이' 감독

EDG가 LPL을 대표해 LCK의 담원 기아와 롤드컵 결승에서 맞붙게 됐다.

2021년은 LPL 강호가 다시 살아난 해였다. 스프링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RNG가 그랬다면, 서머부터 롤드컵은 EDG의 시기가 됐다. 올해 이전까지 롤드컵과 거리가 먼 것처럼 보였지만, 탄탄한 딜러진인 ‘바이퍼-스카웃’ 체제를 완성하며 당당히 결승까지 오를 수 있었다. 오랫동안 EDG에서 활동한 '스카웃-메이코', 롤드컵이 처음인 '플랑드레-지에지에', LPL 팀이 처음인 '바이퍼' 박도현까지 다양한 이들이 뭉쳐 첫 롤드컵 결승 진출이라는 결과를 이뤄냈다.

다음은 결승으로 향하는 EDG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스카웃'에게) 2016년 이적 후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다. 이적 후 최고의 성적을 거둔 소감은?

미드 '스카웃' 이예찬 : 2016년에 EDG에 들어와 스스로 성장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이렇게 높은 곳까지 올라와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기회가 생겨서 좋다.


Q. ('스카웃'에게) '비디디' 곽보성과 대결했는데, 어떻게 대응하려고 했는지 궁금하다.

미드 '스카웃' 이예찬 : '비디디' 선수가 젠지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다. 미드-정글을 중심으로 하려고 했다. '비디디' 선수도 잘하더라.


Q. ('메이코'에게) EDG 초창기부터 함께 했는데, 결승전 진출이 처음이다. 결승전에 진출한 소감이 궁금하다.

서포터 '메이코' : 오랜만에 롤드컵에 오니까 긴장을 많이 했다. 게임을 하면서 긴장감이 사라졌다. 결승까지 오게 돼 기분이 좋다. 나 스스로 정한 롤드컵 우승이라는 목표가 있었기에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다. 지금 팀원과 코칭 스태프에게 감사하다. 이 자리에 있기까지 나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Q. ('메이코'에게) 1세트에서 루시안-나미가 소환사 주문을 탈진-힐이라는 소환사 주문을 선택했다면, 4세트에서 탈진-점화로 교체했다.

서포터 '메이코' : 경기 상황에 따라 소환사 주문을 선택한다. 힐을 드는 이유는 파밍을 위해서다. 4세트에서는 '바이퍼'의 루시안이 정화를 들어서 나도 바꾸게 됐다.


Q. ('마오카이' 감독에게) 오늘 갈리오 밴이 나오기도 했는데, 밴 카드를 쓴 이유가 궁금하다.

'마오카이' 감독 : 갈리오 밴은 '비디디' 선수의 챔피언 폭을 고려해 한 밴이다. 그리고 '라스칼' 선수가 카밀을 잘하는데, 카밀-갈리오 조합을 막고 싶어서 밴하게 됐다.


Q. ('지에지에-플랑드레') 올해 처음으로 롤드컵에 진출한 소감은?

탑 '플랑드레' : 앞으로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결승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한다.

정글 '지에지에' : 설렌다.


Q. ('지에지에'에게) '클리드'에게 오브젝트 강타 스틸을 많이 당했는데, 오늘은 멘탈을 어떻게 잡았나.

정글 '지에지에' : 예전에 오브젝트가 승패에 큰 영향을 준 경우가 많았다. 오늘은 강타 싸움이 승리와 큰 연관이 없어서 멘탈이 크게 흔들리진 않았다.





Q. ('스카웃'에게) EDG에 오랫동안 있었다. EDG에서 성장한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미드 '스카웃' 이예찬 : 우리는 계속 발전했기에 이렇게 결승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메이코'에게) LCK와 LPL의 롤드컵 결승 대결이 그동안 LCK의 우승으로 끝났다. 이번에 해당 기록을 깰 수 있을까.

서포터 '메이코' : 작년에는 팀마다 플레이 스타일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했다. 올해는 이길 자신이 있다.


Q. ('마오카이' 감독에게) 이번 롤드컵 처음으로 탑에서 그레이브즈-제이스를 뽑지 않은 날이었다. 그레이브즈를 밴하기도 했는데, 탑 라인 픽밴 전략을 수정한 이유가 궁금하다.

'마오카이' 감독 : 젠지가 그레이브즈를 잘 다룬다고 생각했다. 우리팀 '플랑드레'도 그레이브즈를 잘하지만, 젠지를 상대할 때 우리가 원하는 구도를 주고 싶지 않아서 그레이브즈를 밴하게 됐다. '플랑드레'가 다른 챔피언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봤다.

이미지 출처 : 라이엇 게임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