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드루 전설아이템의 유래 - 수호편

gayfish
댓글: 10 개
조회: 6542
추천: 19
2017-11-29 11:33:36

다시보기


<사제> 수양 / 신성 / 암흑 / 신전설(7.2.5)

<법사> 냉기 / 화염 / 비전&공용   

<흑마> 악마 / 파괴 / 고통&공용

<바퀴> 징벌 / 신성 / 보호&공용

<죽박> 혈기 / 냉기 / 부정&공용

<냥꾼> 사격 / 야수 / 생존&공용

<악사> 파멸 / 복수

<술사> 정기 / 고양 / 복원&공용

<도둑> 무법 / 암살 / 잠행&공용

<전사> 무기&분노 / 방어 / 공용

<드루> 조화 / 야성

<기타> 삼신기










자연의 분노
Fury of Nature



"자연적인 힘과 초자연적인 힘 사이의 조화는 이루기 힘들지만, 결국 진정한 위대함으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산뜻한 노잼전설로 스타트.




<자연의 분노를 쬐끔만 맛봐라>










두 개의 결의
Dual Determination



"Druids of the Claw have the ability to transform, becoming either faster or tougher. They typically choose the latter."

"갈퀴발톱의 드루이드는 더 빠른 형태 또는 더 강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후자를 선택합니다."


플텍은 Druids of the claw를 '갈퀴발톱의 드루이드' 로 오역했다.
그냥 '발톱의 드루이드' 로 번역하는게 맞다. 번역자가 워3을 안해본듯




<갈퀴발톱의 드루이드 = Druid of the talon. 통칭 까마귀>
 



<발톱의 드루이드 = Druid of the Claw. 통칭 곰>



'발톱의 드루이드' 란 한글 번역이 다소 생소해 보이겠지만, 사실 얘가 바로 워크래프트3 의 클러. 흔히 '곰' 이라 불렸던 그놈이다. 본인이 워3 밀리를 즐겼던 틀저씨라면 한번쯤 곰성병기의 위력에 치를 떤 적이 있을 것이다. 로어만 지르고 어택땅만 해도 건물이고 유닛이고 다 뽀사버리는 무시무시한 곰드라 테크 말이다. 쒸,,뻘,,%#@


별개로 플텍의 '발톱의 드루이드'는 하스스톤에서 동명의 카드로도 구현되어 있다.



<사용시 캣폼과 곰폼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이 카드는 가성비 갑을 자랑하는 드루이드 덱중 하나로, 사용시 4/4 돌진과(캣폼) 4/6 도발(곰폼) 중 하나를 취사선택 할 수 있다. 돌벤의 한 유저는 "워크3부터 하스까지 드루이드를 대표하는 든든한 곰드루 노루의 마지막 양심카드이자 노루가 영원히 쓸카드" 라 평했으며, 여러모로 범용성이 뛰어나 대개 좋은 평가를 받는 듯 하다. 


다시 와우로 돌아와서... 

전설명 두 개의 결의(Dual Determination) 는 드루이드 답게 캣폼과 곰폼을 취사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지은듯 하며,  플텍의 주로 후자를 선택한다는 얘긴 하스스톤에서 캣폼과 곰폼. 둘 중 더 위협적인 '도발' 능력을 가진 곰폼을 주로 선택한다는 뜻이다.










스카이섹의 보루
Skysec's Hold



"하이잘 산 전투 중에 놀드랏실의 수호자 스카이섹은 끝없이 밀려드는 스컬지와 군단에 맞서 싸웠습니다. 결국, 그는 고대 세계수를 지키며 장렬하게 목숨을 바쳤습니다."


줄여서 스섹보라 부르는 이 음탕한 전설은 아무도 알고 싶지 않고, 관심도 없고, 당사자들만 즐거운 쓰레기 좆목 전설로, 북미 Blackrock 서버의 드루유저 Skysec 이 당사자로 추정된다. 그리고 언급 된 하이잘 산 정상 전투 는 워크래프트 3 나이트엘프 파이널 미션이며, 와우에선 시간의 동굴내 공격대 전투로 구현되어 있다. 




<환기용 원조 스섹보>


플텍을 통해 과거 스섹보의 행적을 '굳이' 추적하자면.. [불성시절에 길드팟으로 간 하이잘 산 전투에서 스카이섹이 수드로 탱킹을 끝내주게 했고, 이에 감명을 받은 존 양이 이 헤프닝을 전설로 만들었다] 정도로 유추된다. 존양아, 이게 재밌니? 










엘리즈의 영원한 용기
Elize's Everlasting Encasement


"'100% all natural fury' was an apt description of its owner during the Sundering."

"세계의 분리 때, 당시의 주인은 이 바지를 '100% 자연산 분노'라고 설명했습니다."


역시나 노잼 좆목전설로, 북미 카즈모단 서버의 야드유저 Elize가 주인으로 추정된다. 엘리제가 들어간 아이디는 많았지만 플텍에 언급된 세계의 분리(Sundering)와 연관 된 검색값이 한가지 뿐이라 찾는데는 어렵지 않았다.




<Sunder 길드의 수호드루 엘리제. 응 좆목>



몇가지 더 지적하면


1. 군단 번역팀은 엘리제(Elize)를 엘리즈로 읽었고

2. Encasement를 '용기' 라고 번역하여 해석에 혼선을 주었다.
블쟈의 다른 게임 디아블로에선 Marauder's encasement 를 걍 '습격자의 아랫바지' 로 번역했었다. 뭐 그릇담는 용기도 엄밀히 보면 맞긴한데.. 이럼 사람들이 헷갈리잖음.

3. 플텍문장도 오역이다. "'100% all natural fury' was an apt description of its owner during the Sundering."여기서 '100% all natural fury'는 원문에 보이지도 않는 바지를 수식하는게 아니라 소유자 owner를 수식하는 절이다. 고쳐 의역하면,


"'100% all natural fury' was an apt description of its owner during the Sundering."

'100% 자연산 분노'는 세계의 분리 중 바지의 주인을 설명하는 적절한 표현이었다.


정도가 된다. '100% all natural fury'가 뭘 뜻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대강 유추하면, 엘리제는 지금까지 수호 외의 특성을 타본적이 한번도 없었거나, 그냥 매사에 빡쳐 있는 인격장애를 가진 듯 하다. hey john yang. are you funny?
 









수세미 손목붕대
Luffa Wrappings


"Nothing works quite like a good luffa."
"수세미처럼 유용한 것도 잘 없죠."


말 그대로 박 과에 딸린 한해살이 열매로 만들어진 손목장비로 딱히 유래라고 할 것이 없는 전설이다. (관련된 밈이나 소스를 아시는분은 제보점^^;)



<수세미>


근데 이게 왜 전설장비일까? 

뭐 좆목이건 패러디건 다 이해는 하겠으나, 본인은 그저 수세미오이로 만들어진 이 손목 장비가 다른 전설들을 제치고 현 수호 드루이드의 1순위 코어 장비로 군림하고 있다는게 그저 어처구니가 없을 뿐이다. 미루어 짐작컨대 아제로스의 수세미는 [아제라이트] 급으로 희귀하고 귀중한 작물인 것 같다. 참 개떡같은 설정이 아닐 수 없다.




[러브 손사랑] (legendary) >
 









나무심장의 여린감옥
Oakheart's Puny Quods


"My bark is worse than my bite..."
"내 껍질은 이빨보다 더하지..."


발샤라에 있는 5인 던전 [어둠심장 숲] 의 2번째 보스 나무 심장(Oakheart) 과 관련된 전설로, 플텍 대사 "내 껍질은 이빨보다 더하지..." 는 나무심장과 전투에 돌입했을때 나오는 음성이다.


군단 번역팀은 전설명을 여린(Puny) Quods(감옥) 으로 번역을 했다. 나무심장의 스킬 중 나무 뿌리로 플레이어를 속박하는 기술이 있어 감옥의 이미지도 충분히 연상되긴 하지만, 사실 여기서 Quods는 감옥을 말하는게 아니라 Quads(하체근육) 을 말한다. 즉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이다.




<나무심장의 부실한 하체(Puny Quads)>







다음은 회복&공용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Lv75 gayfis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