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포럼] 암살자 업데이트 - 르블랑 패치 방향성

Mecsnt
댓글: 93 개
조회: 41509
2016-08-11 12:24:57

암살자 업데이트 - 르블랑 방향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암살자 역할군 업데이트 대상으로 르블랑, 환술사가 포함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르블랑은 상대방을 속이고 허를 찌르는 암살자입니다만, W-R-QE 등으로 대표되는 장거리 몸통박치기 콤보 등이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콤보는 강력하지만, 르블랑에게서 신선한 속임수(cool trick)의 기회를 앗아가며, W로 순식간에 제자리로 돌아가버리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는 대응할 기회를 앗아갑니다. 


저희는 르블랑의 "속임수" 가 빛을 발하기에 시간이 조금 걸리기를 바랍니다. 대신, 그 시간동안 르블랑이 한 수 앞서야 한다면, 그녀의 힘은 무자비하게 강해도 괜찮겠지요.


이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 '속임수' 라는 컨셉을 조금 더 밀고 나가고, 그녀의 기동력을 보존하는 대신, 당신에게 "플레이할 시간" 을 주는 것이지요 (탈론 등에서 등장했던 "대응할 시간"을 의미하는 듯 합니다.)


이 목표들은 합쳐지면 괜찮은 결과를 낼 겁니다. 속임수에 당한다는 건, 당신은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보고 이해하면서도 "속게" 되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르블랑에게도 험난한 전장에서 생존할 방법은 필요할 텐데, 속임수만큼 멋진 방법이 있을까요? 르블랑의 상징인 2단 점프로 도망을 칠 수도 있겠지만, 이건 그 위치랑 잠재적인 킬을 포기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만약 W 혹은 W-R로 진입한 뒤 재빠르게 포킹하고 바로 빠지길 원한다면, 상대방에게도 어느정도 반격할 시간은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르블랑에게도 제드의 W-W 사이의 딜레이처럼, W로 돌진한 이후 돌아가기 전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추가되는 것은 거의 확실합니다.


이 계획을 실행하면서, 저희는 르블랑에게 능동적인 속임수 능력을 찾는 데에 주력했습니다. (패시브가 아닌, 직접 발동할 수 있는 스킬을 의미하는 듯 합니다). 만약 저희가 이것에 성공한다면, 르블랑의 이 '속임수 능력'은 암살자 역할은 물론 그녀의 팀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사실 지금 르블랑은 (다른 암살자들도 그렇지만) 이상한 정도로 안전하게 물몸들을 암살하는 능력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전략적 사기극" 이라는 차원을 더하려고 합니다.

 

목표

  • 르블랑이 달려든 이후 상대방에게 대응할 충분한 시간을 주기 위해 폭딜에 걸리는 시간을 조정합니다. 사실 이런 점은 이미 E의 발동 시간에 반영되어 있고, Q의 인장도 (보통은 바로 터지긴 하지만) 약간 그런 역할을 하고 있긴 합니다. 상대방에게 강제 귀환 전에 대응할 시간이 주어진다면,, 저희가 르블랑의 강력한 화력을 유지하면서도, 근접전에서의 '속임수' 를 더해줄 수 있겠지요.

  • 르블랑에게 능동적으로 상대방을 속일수 있도록 해 준다. 르블랑의 "속인다" 는 특징은 정말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줍니다. 그녀의 패시브는 지금도 꽤 멋지지만, 자동적으로 발동되기 떄문에 다소 불안정합니다. 저희는 상대방에게 르블랑의 거짓 정보를 보여준다던가, 정보를 숨기거나 하는 것 등의 시도를 해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르블랑이 이런 "속임수"를 둘러싸고 플레이하도록 할 것입니다. 가령, 암살하는 "척" 하거나, 아니면 조금 더 안전한 암살을 하게 하거나.

  • 팀이 르블랑을 픽하는 독특한 이유를 부여한다. 르블랑은 암살을 시도하는 동안에도 상대방을 속이고, 혼란스럽게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른 암살자들은 이런 일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 제드와 샤코가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만 - 르블랑은 이런 점에서 그들보다 훨씬 더 뛰어날 것입니다.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속임수 능력은 한타 밖에서도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만약 르블랑이 없는데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면...


이것이 저희가 르블랑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방향입니다!

하실 말씀, 질문, 건의사항 등은 모두 감사히 받겠습니다.


20thCenturyFaux 올림



원문 링크 :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MfXnx8VF-assassin-roster-update-leblanc-direction?comment=00200000





Q. 르블랑의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A. 어, 지금도 마스터하긴 굉장히 어렵다는 거 알고 있는데, 마스터 (Skill ceiling) 난이도는 마찬가지고 계속 어려울 것이고, 솔직히 입문 난이도 (Skill floor) 도..ㅋㅋㅋ 꽤 어려울 것 같네요. 랭크에서 하기 전에 연습 좀 많이 해야 겠네요. 이 점들은 저희도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자연스럽게 번역하려고 노력해 보았습니다. 요약하면 W 돌아가기 전에 딜레이를 조금 만들고, 폭딜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대신, 좀더 능동적으로 상대방을 속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 같네요.

처음 해보는데 미흡하거나 잘못된 점들은 지적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혹은 추가적으로 번역되었으면 하는 코멘트 (해당 포럼 내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Lv35 Mecsn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