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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8.19 패치 메들러코멘트 (알리, 리안드리, 챔피언디자인)

아이콘 라일레이
댓글: 11 개
조회: 16230
추천: 6
2018-09-15 01:43:21
쓰레드는 밑의 글 참조해주시고, 그 밑에 달린 댓글들 번역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l/2778/60233


1. 메들러가 챔피언을 디자인 한다면?

유저 : 야 메들러! 바보같은소리지만, 만약 네가 너만의 챔피언을 설계한다면 그/그녀는 어떨것 같아?

메들러 : 내 첫번째 시도는 다음과 같지 (직스아이콘)

유저2 : 메들러는 신드라랑 직스를 디자인 했어 친구..

유저3 : ㅎㅎ 네가 말한 메들러는 볼(Balls)을 존나 좋아해. ( 느낌상 색드립인거같은데 X알을 존나 좋아해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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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알리스타

유저 : 내 생각에 너의 두번째 요점은 즉, 여진을 가진뒤 20번이 넘는 패치동안 S+급의 데미지와 탱키함을 서폿안에서 가진 알리를 너프시키지 않을 거라는 것같은데 ? 맞음?

메들러 : 알리에 대해서 오늘 중으로 다시 알려줄게, 8.19패치에서 얘를 너프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문제를 제기 했을때, 몇몇의 챔피언으로 편향된 선택에 얘를 너프하면 안된다고 결론을 내렸었는데, 다시 한번 체크하고 얘의 퍼포먼스에 대해 생각 해볼게. 

(한참 후 달린 답변)

메들러 :
프로레벨 : 결론은 우리는 알리를 너프할거야. 브라움과 라칸 등을 고르는 의미가 있겠끔. (그렇지 않으면 둘을 밀어낼꺼니까. 그렇다고 얘가 OP라는 생각은 안들고, 서포터로서의 힘을 너무 빼고 싶지도 않아. 알리는 강제 이니쉬를 여는 챔피언이니까.

비프로레벨 : 알리스타는 최근 두 패치동안 우리가 손보지 않았는데, 8.20 계획의 주요 챔피언이 될거야. 변경하든 or 아니든 현재로선 확실하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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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리안드리 버프 추가안

메들러 : 아! 하나 덧붙이자면, 이 쓰레드를 쓴후 리안드리에 CC를 맞췃을 경우 보상을 주어지는 걸 다시 테스팅 해봤는데, 두 숫자를 버프하고 그 수치차이가 크게 차이나지 않았음. 테스트( 노말 1.5% CC기 걸렷을때 2.5% + 리안드리에서 -5 AP감소 )

유저 : 파워를 올리는데 왜 AP를 깍아? 이거 크게 눈에 뛰지 않게 작아보일진 몰라도, AP값을 변경하지 않는 정확한 사례까 될수도 있어. 대부분 눈에 뛰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왜 수치 변경이 필요해? 난 네가 그 아이템이 구리다고 인식하는지 아니면 여전히 다른 등가교환없이 파워를 더 주는것에 대해 두려워하는지 이해가 안되 ㅎ 리안드리가 OP템이 될거같으면 고작 5AP로 OP템이 되는걸 막을수는 없을거같으데, 난 너희들이 리스크가 적은 것에 대해 너무 깊이 생각하고 섬세하게 밸런스 조절하려고 하는 거같아. (too much.)


프록슨(또 다른 게임 디자이너) : 파워 증가는 일반적인 파워 증가뿐만 아니라 그 아이템을 가는 목적이 아이템 기능안에 들어 있어야해. 이건 매 게임 마다 똑같은 기본적인 구매 품목만 사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지, 이를 위해 틱뎀을 버프해주려하지만, 이건 단지 이 아이템의 값어치에 넘어가지 않도록 전체적인 힘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어. 5AP는 리안드리에서 뺄수 있는 하찮은 양의 파워가 아니야.


출처 :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f1s2Kk7r-quick-gameplay-thoughts-september-12




Lv31 라일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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