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장비] 초심자를 위한 장비장착 가이드 下 (HG, MG, SG)

아이콘 Miley
댓글: 16 개
조회: 14375
추천: 19
2019-04-13 19:21:43
※PC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20.08.30. 수정

4. HG 



      1) 일반

        

주간전 세팅입니다.

부속장비는 소음기와 야시장비밖에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소음기로 고정입니다.

외골격은 권총의 회피력을 높이기 위해서 T골격을 들어줍니다.


       or   

야간전 세팅입니다.

RF과 조합해서 제대를 꾸릴 경우 RF가 야시장비를 착용할 수 없기 때문에, 회피가 붙은 적이 부담스럽다면 야시장비를 들어줍니다.

AR제대에 사용한다던가, 회피가 부담스럽지 않다면 주간전과 동일하게 소음기를 들어줍니다.



      2) 딜권총
      
       (콜트파이슨 말고는 사실상 실전성은 없으니 얘 위주로 설명)

        

세팅입니다.

평타로 딜하는 콜트파이슨의 경우 소음기의 치명률과 HP탄의 관통을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야간전 세팅입니다.

딜이 목적이기때문에 야시장비를 우선적으로 줍니다.

보통 관통이 붙은 RF들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장갑몹을 잡는다고 소음기를 주거나 한 적은 별로 없습니다.


개조 모드3 이후에 전용장비를 받으며 파밍용 딜권총이 되는 M1911도 맥락은 비슷합니다.



      3) 탄 혼용  철갑탄/HP탄

      

        or   or 
        or 

착용 가능한 모든 장비를 표기한 결과가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컨텐더의 경우 피해량 증가 디버프효과는 필중이라서 주야간 공통으로 소음기를 준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만 위에서 야간전에 회피몹이 부담스러운 경우에 야시장비를 준 만큼, 그럴 때는 야시장비를 줍니다.

AR제대와 사용해서 보스 등에게 디버프 거는게 목적이고 생존이 중요하다면 T골격을 줍니다.

장갑몹을 상대로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고 싶은 경우, 특히 탱크버스터로 혼자서 엄청난 딜을 해야하는 경우는 X골격을 줍니다.

컨텐더의 스킬 데미지는 링크에 영향을 받으며 관통과는 무관합니다만, 잡아야할 대상(화력을 집중해서 우선 제거해야할 대상)이 장갑이 있으면 철갑탄, 그렇지 않으면 HP탄을 줘서 딜을 조금이라도 더 짜낼 수 있습니다

(탱크버스터가 아닌 이상 크게 중요하지는 않아보입니다)



      4) 스킬 강화류 전용장비

      

      (전용장비)  

일체 예외 없이 주야간 모든 적 상대로 스킬 강화류 전용장비를 착용해줍니다.

HG의 포지션은 기본적으로 버퍼/디버퍼를 수행하는 서포터이므로, 이 능력을 올려주는 전용장비는 절대적입니다.

클리어, 페일과 각각의 전용장비들은 DJ MAX 콜라보에서 얻을 수 있었으니 현재는 획득이 불가능하고, 스테츠킨  전용장비는 9-4n에서 파밍하실 수 있습니다(여기를 파밍한다는게 이미 초심자는 아니란 말이겠지만요)


-----------------------------------------------------------------------------------
Q1) T골격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수량이 너무 부족해요.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A) 확실히 잘 안나오기도 할 뿐더러 필요량도 많고, 그마저도 X골격과 나눠먹으니 상당히 어려운 문제입니다. 아쉬운대로 4성 T골격이라도 적당히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2) HP탄도 더럽게 안나오는데 어떻게 할까요?

A) HP탄이 중요한 애들은 딜권총과 딜슴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얘네들 우선적으로 5성 HP탄을 주시고, 나머지는 강화하지 않은 4성 HP탄으로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5. MG



      0) 회피 0 장갑전만 하는 경우

        

분류해서 설명하기 앞서 모든 인형, 주야간 상관하지 않고 회피가 0인 장갑몹만 상대하는 경우에는 옵티컬을 들어줍니다.

또한 운빨이 터지면 옵티컬이 제일 딜 기대치가 높으니 그냥 이렇게 주고 기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1) 사중극점 계열

      

        or  

사중극점 강화탄은 치명타가 터지지 않고, 회피는 적용받습니다.

MG5의 경우는 조금 덜한데 PK와 M2HB는 명중이 정말 낮아서 레드닷을 주는 게 안정적인 딜링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정의 명중버프가 우수하고, K5, P22, SAT8 등과 사용한다면 이오텍을 줍니다.



       2) 사냥충동 계열

      

        

사냥충동 지속시간동안 확정치명타가 터지고, 자체 명중 버프도 있으니 이오텍을 들어줍니다.



       3) 그 외

         

요즘은 위에서 설명한 사중극점계열과 사냥충동계열은 많이 쓰지 않고 대부분 장갑버프가 있는 MG을 선호합니다.

이런 MG 대부분은 옵티컬을 들어주면 됩니다.


20년 8월 현재 MG에서 주로 쓰이는 인형들은 사중극점과 사냥충동 류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MG의 장비는 이 셋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사중극점과 사냥충동 인형들을 위해서 이오텍과 레드닷을 일부로 올려줄 필요는 없습니다. 

사중극점이든 사냥충동이든 옵티컬을 사용해도 크게 지장이 없으며, 딜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남는 장비 중에서 사이트를 고려해보는 것 뿐입니다.

더군다나 회피가 붙어있는 적들을 MG로 잡는 것 자체가 많이 부담스러워져서 이오텍과 레드닷 사용은 참고로 하시면 됩니다.


      @) 전용장비 비교


탄을 늘려주는 칩셋 전용장비(2-4n)가 있고 개조 모드3로 주는 레드닷 전용장비가 있습니다.

칩셋은 강화해주면 탄통보다 좋으나 탄통 전용장비 취급이어서 부품을 엄청나게 잡아먹으니 여유가 있을 때 강화해주시면 됩니다.

M1918은 옵티컬을 착용하기 때문에 레드닷 전용장비는 쓰지 않습니다.


이성질체 히든 랭킹보상으로 레드닷 전용장비가 있습니다.

MG4 역시 옵티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용장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조 모드 3에 주는 레드닷 전용장비가 있습니다.

LWMMG는 사냥충동계열이지만, 전용장비에 화력이 붙어있기 때문에 개조 이후에는 전용장비를 착용해주면 좋습니다.

물론 앞선 원칙에 따라 옵티컬을 준다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사족

MG 같은 경우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부속 선택의 경우가 달라져서 상당히 골치아프긴 합니다.

최적의 장비를 들고 가고 싶으시다면 http://m.dcinside.com/board/micateam/735523 여기로 가셔서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은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사용했는지를 적어뒀지만 앞으로 고회피 적이 등장할 가능성에 따라 레드닷 채용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Q1)

재장전 속도가 빨라져야 좋을것 같은데 탄약통을 안주는건 어떨까요?

A) 정말 초창기에 있었던 그리운 떡밥입니다. 탄약통을 주는 쪽이 좋습니다.


Q2)

얘네들 전장은 어떤가요?

A) 써보질 않았습니다. 굳이 말씀드리자면 아멜리의 경우 채용하고 싶으면 전장까지 강화해서 장갑버퍼로 사용하면 되고, MG3의 무한 탄약통은 파밍할 생각조차 안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MG3 무한 탄약통 제보)
오랜 시간 누적딜 기댓값은 일반탄통보다 낮고, 무한탄통으로는 1탄창내에 해결되지만, 일반탄통을 쓸 경우엔 재장전 1번을 보는 케이스일 경우에만 무한탄통이 조금 더 좋다고 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킬타임은 무한탄통쪽이 좋지만, 빠른 시간내에 더 많은 적을 잡아놓고 재장전 하는 일반탄통이 탱커부담이 오히려 덜할 거라고 하더군요

결론은 정말 특이한 케이스가 아닌 이상, 그냥 일반탄통 쓰는게 나을 거다 라는 것.

Q3)

얘 스킬 툴팁이 잘못되었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장비 선택에 영향을 미칠까요?

A) 
기존표기 : 매 공격시 20%의 확률로 반드시 치명상을 입히는 탄환 한 발을 발사한다.
실적용 방식 : 매 공격시 10%의 확률로 1.5배 강화탄을 추가로 발사한다(더미인형 개별 적용) 명중률 100%일 경우 1링크일때는 10%, 5링크일때는 41%정도로 스킬이 발동된다.

이렇게 오류가 있습니다만 이래나 저래나 옵티컬을 주면 됩니다.
6. SG




      1) 일반
      
        

주간전 세팅입니다.

SG는 딜러가 아니므로 탄과 부속장비를 넉백에 유리한 방향으로(명중을 챙기고, 타격수는 늘리고) 챙겨줍니다.

레드닷이 부족하다면 이오텍을 들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야간전 세팅입니다.

명중을 챙길 때는 야간 페널티 상쇄가 우선이므로 야시장비를 들어주는게 넉백에 유리합니다.

다만 딜러 포지션은 아니므로 우선순위는 떨어집니다.


      2) 필중 스킬 보유

      

          or 

주간전 세팅입니다.

진형버프가 출중하고 자체장갑도 높은 사이가는 잘 쓰이는 반면 진형붕괴 계열은 잘 쓰이지는 않습니다만

어쨌건 필중스킬을 보유했다면 스킬의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이오텍을 주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or 

야간전 세팅입니다.

주간전과 비슷한 맥락으로 스킬 데미지를 높이려면 이오텍을, 넉백을 강화하려면 야시장비를 줍니다.


      3) 제누와즈!

      

         or  or 

주간전 세팅입니다.

놀랍게도 엘펠트의 유니크 스킬인 제누와즈는 필중에 치명타가 터집니다.

샷망제대의 역상성 몹을 극복하거나 혼종제대에서 기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제누와즈를 볼 일이 있다면
옵티컬을 사용해서 딜뽕을 느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뽕과 넉백 사이에서 적당히 타협하시면 됩니다.


          or 

야간전 세팅입니다.

명중을 보정하려면 무조건 야시장비이기 때문에, 딜뽕과 넉백 양자택일입니다.


-----------------------------------------------------------------------------------
Q1)

얘는 성격이 좀 다른것 같은데 어떤 식으로 주면 될까요?

A) 우사스를 제대로 기용해본 적이 없어서 조심스럽습니다. 엄청난 사속으로 쉴새없이 난사하는 평딜 샷건이다보니 주간전 레드닷, 야간전 야시장비를 줘서 명중에 중점을 두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슬러그를 끼면 장갑을 무시하는 버그가 있어서 꽤 이용하는 모습이 보였지만, 버그가 고쳐진 지금 굳이 딜을 늘리기 위해서 슬러그를 억지로 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Q2) 슬러그는 쓸데가 없네요

A) 우사스 딜 집중을 위해서 간혹 쓰시는 분이 있긴 한데 큰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국지전 버그로 채용되기도 하고, 자료추출에서 화력집중에 연구되기도 했는데 이제는 없는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냉장고 격으로 몇 개씩 쟁여두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슬러그탄은 등급에 따라 명중이 차이날 뿐 화력 증가와 공격 대상 수 감소는 동일하기 때문에 너무 5성에 연연해 하실 필요는 없는 실정입니다.

국지전의 버그가 고쳐진 것과 별개로 단일 대상 화력 증가로 벅샷보다 슬러그가 예상 피해량이 높게 나옵니다. 문제는 평시에 사용하는 샷건의 수보다 국지전에서 기형적 제대를 짤 때 들고 가는 샷건의 수가 훨씬 많기 때문에 벅샷보다 요구 수량이 훨씬 많습니다. 다만 국지전 예상 피해량은 제대의 수준이 상당히 올라갔을 때의 얘기이기 때문에 장비창고의 부담이 심하다면 굳이 서둘러서 모을 필요는 없습니다.

샷망은 에알랖슴지보다 어려웠습니다.

안하려고 했는데 요청이 있어서 적어봤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주관적인 의견이 어느정도 들어간 내용이며, 그에 따른 지적과 제보는 환영입니다.

※20.08.29 이중난수 기념 유지보수

Lv82 Mile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