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형] [이중난수] 마스크 선택 요령

아이콘 Miley
댓글: 4 개
조회: 6212
추천: 14
2020-08-23 01:06:11
이 주제도 꾸준글이어서 한번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1. N호기보다는 없는 인형을 고른다

인형들이 어떻게 사용될지 모르며 전진기지, 국지전, 스킨 등의 이유로 보유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습니다.

N호기보다는 도감이 뚫려있지 않은 인형을 고르는 쪽을 추천합니다(도감이 뚫려있으면 보유하지 않은 인형에 한해 주당 1회 복원이 가능합니다)

빈 칸이 몇 개 안남았고 2,3번 요령 고려해봐도 고만고만하다면 병종 올클되는 쪽을 골라서 확업때 제조식을 건너뛸 수 있도록 하는 게 효율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2. 제조 단가가 압도적으로 비싼 SG 고르는 것을 고려해본다

중제조는 일반 제조에 비해서 너무나도 비쌉니다.

마스크로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은 SG을 받는 게 상당히 유력한 선택지입니다.

저도 제조 5성 샷건 7개 중 4개를 마스크로 먹고 중제조를 최소화 했습니다.



3. 성능적으로 차별화가 되는 인형에 가중치를 둔다

제가 생각할 때 여기에 해당하는 인형들은 다음과 같으며 대개 S.A.T.8, DP-12를 많이 추천하고 굳이 SG을 제외한다면 카르카노M91/38(일명 포도)를 많이 추천합니다.

SG : S.A.T.8(짧은선쿨로 최전열 쉴드), DP-12(짧은선쿨 쉴드, RF대상 진벞), KSG(장갑 수치 최고)

RF : 카르카노M91/38(몹 컷 최적화), 카르카노M1891(파이슨과 같이 버프뻥 용도), M200(스킬 지속시간동안 필중)

MG : PKP(로또딜로 1탄창 최고딜), RPK-16(재장전구간 AR화), 네게브(독보적 장갑버프)

SMG : C-MS(선쿨 없는 토글형 스킬), P90(분신 도발 효과), Vector(1링크 13-4 벡터런 준비용)

AR : HK416(개조 준비), AN-94(그냥 쎈 딜러), Zas M21(1링크 8-1n 자스런 준비용)

HG은 제조단가도 제일 저렴하고, 파밍 라인도 매우 강력하며, 제조인형 중 N호기 작업도 다른 병종에 비해 많아서 꾸준히 제조를 돌릴 것이기 때문에 마스크는 비추입니다.



4. 대형 이벤트 상자깡을 고려한다


이번 상자깡 라인업에서 위의 1~3번 요령에 따라 고려해야할 것은 DP-12 하나입니다.

S.A.T.8과 함께 아주 유력한 후보인데 섣부르게 마스크로 DP-12 얻었는데 보급상자에서 뜨면 상당히 허망하겠죠.

당장 DP-12가 매우 급한 게 아니라면 상자 개봉이 완전히 끝나고 고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더라도 위 목록에 있는 인형들이 갑툭튀하는 경우를 고려해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사족을 붙이자면 상자깡의 확률이 그렇게 친절하지 않긴 합니다.



5. 애정을 어느 시점에서 넣을지는 각자의 판단

뭔 얘기냐 하면

'나는 얘 없으면 소전 하는 이유가 없다, 다른거 다 제치고 일단 먹고 시작한다'

'인형들보다도 한정 아이콘이 더 좋다'

'일단 비싼 샷건을 고르기로 결정하고 삿팔 디필리 추천받았는데 에일리가 너무 취향이다'

'마일리가 너무 좋아서 14호기까지 달려야한다'

이런 상황들을 전부 고려해서 추천할 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

어느정도 계획이 생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질문을 가정해서 답변을 미리 드려보겠습니다.



Q1) 이번에 시작한 소린이라 인형 자체가 별로 없고 뭔얘긴지 모르겠어요ㅜㅜ

A1) S.A.T.8 고르시고 상자깡에서 DP-12 나오면 환호성을 지르세요. S.A.T.8보다 DP-12가 취향이라면 상자깡 마지막까지 기다렸다가 DP-12 뜨면 S.A.T.8 고르시고 안뜨면 그때 고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Q2) 샷건 고르는게 남는 장사라던데 5성 샷건 라인은 괜찮은 것 같고 다른 병종에서 고르고 싶습니다.

A2) 샷건을 하지 않는다면 유력 병종은 RF입니다. 포도가 없다면 포도를 고르세요.


Q3) S.A.T.8보다 DP-12 얻고 싶은데 바꾸는게 맞는지 고민입니다.

A3) 상자까기 마지막까지 기다리다가 안나오거들랑 그때 골라도 늦지 않습니다222


Q4) 아이콘 바꿔야 하나요ㅜㅜ

A4) 아이콘 바꾸는건 추천받아서 바꾸는게 아니지 않을까요?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론적으로는 당연히 아무거나 받아서 갈아도 그것보다는 낫습니다. 


Q5) 저는 MG가 너무 안떠서 그쪽이 구멍인데 MG 받으면 안되나요

A5) MG도 일반제조 중에서는 제일 비싸기도 해서 충분히 고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래도 저는 SG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소전 꾸준히 잡고 있으면 대형이벤트, N주년 등 생각보다 마스크를 많이 뿌려서 꽤 달달합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수정) AR에서 G11은 개조 연구가 덜 되었기 때문에 뺐습니다.

Lv82 Mile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