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319
2020-03-04 21:36:34

 

[리뷰]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작년 11월가정용 타이틀로는 처음으로 출시되는 [원펀맨]의 클로즈드베타 테스트가 실시되어 원작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사이타마를 비롯해 제노스, 지옥의 후부키, 음속의 소닉 등 유명한 히어로들과 교류를 하고, 히어로와 관련된 퀘스트나 미션을 클리어하면 필살기를 습득해 장비하여 사용하는 등 여러 히어로와의 만남이 캐릭터를성장시켜 주는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한국어판이지난 2 27 PS4 Xbox One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원펀맨]은 일본의 만화가ONE 2009 7월부터 인터넷에서 웹툰형식으로 연재하던 웹 만화입니다. 악당을 우연히 만나 처치했다가 어릴 적 꿈을 떠올린 취준생이 특훈을시작해 무적의 히어로가 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모든 적을 원펀치로 쓰러뜨려버리는 히어로 사이타마는 괴수들이 등장하는 세계에 어울리지 않는 개그 캐릭터로, 어떤 강적도 한 방에 끝내 버리는 시시한 반전의 매력으로 일본에서 판매량 2000만부를 돌파했고, 원작 만화는 2015년 권위 있는 만화상중 하나인 아이스너상 후보로 선정되는 등 [원펀맨]은 대중적인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는 배틀 중에 다른 캐릭터가 달려와 팀 멤버가되어 배틀에 참가하는 히어로 도착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달려오고 있는 캐릭터는 화면 끝의 윈도우에도착 시간과 함께 표시되며, 시간이 0이 되면 히어로가 도착해팀 멤버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교대 버튼으로 해당 캐릭터와 교대할 수 있는데, 교대 중에 공격 버튼을 누르면 공격하면서 교대가 가능합니다. 팀멤버와 교대해서 대기 중일 때는 체력 게이지의 푸른 부분까지는 체력을 서서히 회복할 수도 있어 체력 차이로 인한 열세를 교대를 통해 극복할 수있습니다.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는 게임 크리에이터 나카무라 코이치가 대학생 시절인1984년에 게임 제작사를 설립하여 일본의 대표 RPG 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1편부터 5편까지를 제작하였고, 2012년에 스파이크라는 회사와 합병한 일본의 스파이크 춘 소프트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스파이크 춘 소프트는[톨네코의 대모험],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등의던전 시리즈와 [카마이타치의 밤], [기화기초]와 같은 사운드 노벨 시리즈를 출시하며, 대표작들이 대부분 RPG 장르나 텍스트 게임들이었는데, 2016년에 출시한 [원피스 버닝 블러드]에 이어2019년에 출시한 [점프 포스] 등 최근에는만화를 원작으로 한 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에는 협회로부터 인정되는 C급부터 B, A, S급까지 4단계의 히어로 랭크가 존재합니다. 협회 랭크를 인정받으려면 협회 본부에서 발행하는 미션을 수주해 클리어를 통해 평가를 올려야 하고, 랭크가 상승하면 히어로의 인지도가 높아져 더 나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플레이어가 거리의 사람들을 도와주거나 괴인을 상대해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공헌했는지를 나타내는 공헌도란 수치가 존재합니다. 공헌도는 협회에서 발행된 미션을클리어하거나 사람들의 부탁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고, 공헌도가 올라가면 히어로 협회의 인지도도올라가 히어로 협회에서 새로운 미션이 발행됩니다.

 

 

 

 

배틀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일정 수치를 넘으면 플레이어레벨 업으로 성장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성장 포인트를 사용해 체력, 공격, 필살, 기량, 매력의 5가지 항목으로 나뉘어진 각 파라미터를 성장시켜 캐릭터를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에는 배틀 시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체력부터통상 공격의 위력이 증가하는 공격, 필살기의 위력이 증가하는 필살, 기술게이지의 상승 속도가 증가하는 기량, 도착해서 출현하는 캐릭터가 더욱 강력해지는 매력까지 각각의 효과가존재합니다. 게다가 성장 포인트에 따라서 스킬 보정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전투 중의 배틀 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전투 타입이 존재해각 타입에 따라서 전투 방법이 변모하고, 전투 타입 레벨도 다르게 설정되어 있어 플레이어의 배틀 스타일에맞는 전투 타입에 집중하여 레벨을 상승시켜 나가는 것이 유효합니다.

 

전투 타입에는 마무리 콤보로 사용 가능한 원인치 펀치나스테이터스 강화의 능력 강화 기술 등 근접 전투에서 사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공수 밸런스가 좋은 스탠더드 타입, 공격력과 체력이 높고, 높은 화력으로 싸울 수 있어 근접 전투에서사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공격력에 특화된 파워 타입, 리치가 긴 타격 무기를 장비해 중거리에서대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 타입 등이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에서 히어로로 활동하기위해서는 아바타를 생성해야만 합니다. 아바타 에디트 모드를 통해 성별,이름, 음성, 얼굴, 특징, 머리형, , 머리 크기, 상반신 체격, 하반신체격, 손 크기, 발 크기 등 아바타 캐릭터의 겉모습과 코스튬을정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머리, 얼굴, , 허리, 어깨, 팔꿈치, 손목, 허벅지등 위치를 조정해 최대 8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피부, , 머리카락, 상반신, 하반신, , 엑세서리의색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선택할 수 있는 파츠의 수가 적지만 게임 진행을 통해 캐릭터를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다양한 파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틀 시에는 상, , , 우 방향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기력을 소비해 특정 방향으로 대시를 구사해 재빨리 이동하면서 상대와 거리를 좁히거나, 원거리에서 상대와 거리를 좁히고 싶을 때 상대를 향해 직선으로 대시할 수도 있습니다.

 

공격을 연속으로 입력하면 콤보 공격을 구사할 수 있는데, 최대 콤보 수는 전투 타입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강 공격은적을 날려버릴 수 있어 상대와 거리를 벌려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을 때 유효하게 작용하며, 콤보도중에 강 공격을 구사하면 파생 공격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적을 공중으로 띄워 연속 공격을 펼칠 수 있는띄우기 공격, 적을 다운시킬 수 있는 하단 공격, 점프 후공격,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서 상대의 가드를 깰 수 있는 차지 어택,가드 중인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던지기 공격, 공격을 회피하면서 상대의 뒤로 돌아서 들어가는저스트 가드 등을 배틀 시에는 기본적으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대전 중에는 랜덤으로 발동하는 천재지변이나 강화 해프닝이발생합니다. 해프닝에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아이템이 필드에 놓여 있거나 모든 플레이어가 대미지를 받는천재지변 등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해프닝이 발동하기 전에는 카운트다운 예고를 하고, 필드 내에 마루고리가 출현하여 발로 짓밟기, 벼락에 맞은 플레이어는일정 시간 감전 상태가 되고, 감전된 플레이어에게 접촉하면 대미지를 받는 낙뢰, 그라운드 드래곤으로 인해 지면으로 빨려 들어가 일정 시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드래곤 출현, 포탄이 날아와 접촉하거나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폭발하는 포격 등 배틀의 변수로 작용하는 다채로운 해프닝들이대전 중에 발생하게 됩니다.

 

 

 

마치며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는 만화 [원펀맨]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배틀을 펼칠 수 있는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원펀맨]이 게임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작품이라 기대치가 높았는데, 피격 모션이 부자연스러워 배틀 감각을 제대로 재현해 내지 못한 느낌이라 기대치를 충족시켜주지 못하네요.

 

그래도 대전 도중에 히어로가 도착하는 독특한 시스템과랜덤으로 발동하는 해프닝을 선보여 실시간으로 배틀 상황이 변화하고, 플레이어 아바타를 육성해 애니메이션 [원펀맨] 1기의 스토리를즐겨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