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984
2023-11-11 01:30:17

 

[리뷰]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히트곡과차세대 스타일의 인기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수록하고 있으며, 직관적인 조작방법으로 댄스를 즐길수 있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유비소프트의 대표 작품입니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에는 휘트니 휴스턴, 브루노 마스,BTS, 블랙핑크의 곡을 비롯해 록, 힙합, 라틴, K-pop 등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40곡의 명곡이 수록되어 지난 10 24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에는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로데뷔해 7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2021년 미국에서 유일하게 100만장 이상 판매된 싱글인 BTS‘Butter’, 미국 빌보드 선정 2020년 베스트 송 23위를 기록했으며, K-pop 가수 최초로 안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억뷰를 넘는대기록을 달성한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1988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여성 팝 보컬 부문을 수상한 휘트니 휴스턴의 ‘I Wanna Dance with Somebody’ 등의히트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7월디지털 싱글을 발매하여 아시아 솔로가수 최초로 빌보드 차트 3개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한 BTS의 멤버 정국의 ‘Seven’, 그래미 어워드 15회 수상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11회 수상 기록을 가진 브루노 마스의 ‘Treasure’ K-pop을 비롯해 우리에게도 친숙한 다양한 장르의 명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에디션도 패키지 안에 카트리지나 디스크가 없는 코드인 박스 형태로 제공되어, 정식 패키지를 구매해도 안에는 코드만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작부터 시리즈가 라이브 게임으로 전환되어 플레이어에게 맞춤형 댄스 서비스 플랫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목적으로 고유 게임 코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스트댄스 2023 에디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같은 플랫폼에서 2023 에디션과2024 에디션이 모두 표시되어, 하나의 라이브러리에서 BTS‘Dynamite’, 레드벨벳의 ‘Psycho’, JustinTimberlake‘CAN’T STOP THE FEELING!’, The Kid LAROI Justin Bieber의 합작 싱글 ‘STAY’ 등 전작의 모든노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 댄스 2022]까지는 스트리밍 유료 서비스로 저스트댄스 언리미티드 구독 서비스를 제공했었는데, 전작인 [저스트댄스 2023]부터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른 저스트 댄스+’라는 새로운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고, 이번 작도 저스트 댄스+’로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라 1개월에 4,500, 3개월에 11,400, 1년에 27,900원의구독료를 별도로 결제해야 하는데, 타이틀을 구매하면 1개월무료 체험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시리즈 역대 수록곡뿐만 아니라 매 시즌별로 추가되는신곡 등 약 300곡의 노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에 수록된 곡들은 실제 전문 댄서들의 모션캡처 방식으로 촬영된 영상으로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댄서의 영상을 거울보듯이 보며, 댄서의 모션을 박자에 맞춰 똑같이 춤을 따라서 추면 됩니다. 춤은 조이콘의 모션센서를 통해 인식된 동작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고, 평가가이루어집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픽토그램으로 다음 동작을 예측해박자에 맞춰 화면 속의 코치와 똑같이 춤을 추면, 동작의 정확성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점수 피드백에는 동작을 놓쳤다는 의미의 X 표시부터, OK, GOOD, SUPER, PERFECT, YEAH까지 단계별로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테마 시즌 이벤트에 참여하고 일정기간 무료 곡과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보상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아바타, 배경, 이름, 배지, 스타일 등을 획득하여 댄서 카드를 꾸미고 플레이어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12 12일까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노래를 플레이하여 캡틴 크림슨 아바타, 케시아바타, 달리아 아바타, 선택받은 자 레전드 아바타를 비롯해감정 표현, 배경, 테두리 등 25가지의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를 통해2~6명의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함께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를 이용하려면다른 플레이어를 게임 내 친구 목록에 추가하고 함께 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그룹 생성을 통해 온라인에서함께 댄스를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보유한 노래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 및 요청 항목을 통해 유비소프트 사용자 이름을 입력해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플레이어의 친구 요청이나 그룹 요청을 확인해 최대 5명의 플레이어를 초대할 수 있고, 멀티플레이를 통해 그룹이 형성된플레이어는 장소에 상관없이 호스트 메뉴로 서로 연결되어 감정표현 스티커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닌텐도 스위치의 전용 컨트롤러인 조이콘이 부족해도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용 앱인 저스트 댄스2023 컨트롤러(Just Dance 2023 Controller)’는 유저가 보유한 스마트폰의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2024 에디션과호환됩니다.

 

해당 앱을 설치한 다음 화면의 지시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와스마트폰을 같은 Wi-Fi 네트워크 환경에 연결 후 페어링 코드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스트 댄스 2023 컨트롤러앱을 통해 스마트폰의 화면을 터치 스크린으로 활용해조작이 가능하고, 감정 표현 및 그룹 메뉴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실시간으로 소모한 열량을 화면에표시해 줍니다. 그리고 운동 모드를 통해 주 플레이어의 소모한 칼로리,플레이한 곡 수, 현재 게임 세션에서 춤춘 시간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도전 목표에서도 높은 강도의 노래에서 목표를 획득하거나 격렬함 태그가 포함된 곡을 플레이해서 운동 목표를 달성할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 완료, 별 획득, 특정 태그가 포함된 곡을 플레이, 그룹 결성, 4인용 노래를 플레이,친구와 함께 플레이리스트 완료, 어려움 난이도의 곡 등을 플레이 하면서 목표를 완료하고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획득으로 아바타, 배경, 배지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선별된 추천 곡을 즐기는 일일 선곡,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한 곡들로 구성된 글로벌 리더, 어려운노래와 댄스로 한계에 도전하는 극한의 난이도, 빠른 음악에 맞춰 운동 효과를 높이는 신나는 운동 모음, 댄스가 점점 격렬해지는 볼륨을 높여요, 감각적인 곡과 안무로 분위기를만들고 리듬을 즐기는 감각적인 멜로디 등의 리스트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K팝팬을 위한 K팝 리스트, 힘든 안무와 노래로 온몸을 불사르는완전연소, 플레이어 간 접촉이 많은 안무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열광의 거실, 명곡을 즐기는 과거 여행, 파티 분위기를 내는 밤새도록 등 다양한플레이리스트로 개인 취향에 따라 엄선된 곡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최신 히트 팝송부터 추억의 올드팝, 댄스, , 힙합, K-pop 등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저스트 댄스의 오리지널 안무로 즐길 수 있는 뮤직 댄스 장르의 게임입니다.

 

온라인 모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친구로 등록해야만 함께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패키지를 구매해도 실물 카트리지가 아닌 코드만 동봉되어 있으며, 특정 플랫폼 버전만의 특별 곡이 존재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BTS, 블랙핑크를비롯해 7월에 싱글을 발표한 정국의 곡까지 수록되어 있으며, 2023에디션과 2024 에디션을 보유한 플레이어가 같은 플랫폼에서 연결되어 온라인으로 댄스를즐길 수 있으며, 운동 모드로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의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