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832
2023-10-22 15:02:18

 

[리뷰]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유비소프트는 작년 9월에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한바 있습니다. 당시 에도 시대의 일본을 배경으로 한 작품과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에서 암살자로 알려진 바심 이븐 이샤크의 작품 및 넷플릭스와 진행 중인 협업 정보도 공개하며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시리즈의 13번째작품으로 9세기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젊은 도적 바심이 자신의 특별한 운명에 대한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한국어판이 지난 10 5, PS5, PS4, Xbox Series X/S, PC용으로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이번 작품의 배경은 9세기가장 부유하고 진보한 대도시였던 바그다드입니다. 바그다드는 침략자와 모래 폭풍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위해 윈형 배치의 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원형 도시의 형태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바그다드에서는 러시아여우 가죽, 인도 백단나무, 비잔틴 금 세공품뿐만 아니라아몬드, 설탕과 같은 식료품의 무역이 활발했으며, 이러한무역을 통해 이슬람교 전파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아바스 왕조 시대에는 실험을 반복하고 연구 방법과계산 방식을 개선하려 했으며, 결과가 다르면 이유를 설명하고 심층적으로 추가 조사를 진행하는 과학적방법이 출현했던 시기입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는 게임 세계를 탐험하며, 바그다드의 역사적 인물, 지형지물,사건 등을 알아갈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에서는 암살자들의 고향인 알라무트에서 암살단의 기반을 다지고, 암살검을 사용해 은신 암살을 수행하게 됩니다. 암살을 할 때는 발각되지않아야 하므로, 주변 환경을 활용해 건초 더미에 숨거나 난간에 매달리는 등 은밀하게 적에게 접근해 은신암살을 시도하게 됩니다.

 

특히 암살자의 집중을 발동해 연속으로 암살을 수행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잠행 처치로 집중 바를 채우면 암살자의 집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집중을 발동하면 집중 칸 하나를 소모해 범위 내 적을 타게팅 해서 적 1명을 암살할 수 있는데,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해 집중칸을 확장하면보다 많은 적을 연이어 암살할 수 있습니다.

 

 

 

 

결사단원은 고대 결사단을 섬기며 자신들의 규칙을 강제하는사회 권력자들입니다. 바그다드에는 고등급 결사단원이 4명존재하며, 이들은 각자 도시의 한 지역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결사단을소탕하려면 결사단원과 관련된 단서를 찾고, 단서를 토대로 단원의 정체를 밝혀내게 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데, 사건을 밝혀내려면 단서가 필요합니다. 단서는 특정 장소를 방문하거나사람들을 도와 얻을 수 있고, 인물들은 다른 인물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며, 결과적으로 결사단원의 정체까지 밝힐 수 있게 됩니다. 특히 플레이어가어떤 사건을 추적할지에 따라 사건은 스토리와 조사 결과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에서 범죄를 저지르면 악명이 상승하고, 경비병의 주의를 끌게 됩니다. 악명 게이지는 3단계 레벨로 나뉘는데, 심각한 범죄를 저지를수록 레벨이 오르고 경비병의대응도 엄격해집니다. 악명을 낮추려면 거리에 붙은 현상 수배 전단을 떼어내면 됩니다.

 

악명 게이지 1단계에서는바그다드 곳곳의 벽에 현상 수배 전단이 붙고, 시민이 플레이어를 알아보고 경비병을 부르게 됩니다. 그리고 2단계 레벨에서는 궁수가 지붕 위에서 순찰을 하고, 경비병의 인지력이 향상되어 플레이어를 찾아낼 확률이 증가하며, 더많은 현상 수배 전단이 붙게 됩니다. 마지막 3단계 레벨에서는정예 경비병이 플레이어를 쫓고, 민간인들이 수배 전단 주위로 모이게 됩니다.

 

 

 

 

바그다드 주민을 돕거나 조사에 진전이 있으면,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는 스킬 트리에서암살자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재주, 능력, 전략을 강화할수 있습니다. 스킬 트리는 민첩성과 효율성이 핵심인 유령 스킬, 자원과도구 활용이 핵심인 고단수 스킬, 통찰력과 인지 능력이 핵심인 포식자 스킬로 나뉘어 집니다.

 

스킬에는 적에게 일격을 가하는 쳐내기 반격, 공중에서 투척 단검을 조준할 때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공습, 회피해적의 뒤쪽으로 이동하는 반격 구르기, 암살 후 전리품 자동 획득, 도구슬롯 잠금 해제, 투척 단검 회수, 독수리의 시점일 때 적의순찰 경로 표시, 잠행 시 적들의 위치 표시 등의 스킬이 존재해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캐릭터를 강화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기와 복장은 대장장이나 재단사에게 장비에 맞는 업그레이드도안을 주고, 철괴, 가죽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강화할 수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재료는 상인을 통해 소량의 재료를 구매하거나 바그다드 주민을 도와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등급별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장비마다 따로 적용됩니다. 무기 등급을 업그레이드하면 무기의 능력치가오르며 특전에 보너스 수치가 추가되고, 복장 등급을 업그레이드하면 능력치는 달라지지 않는 대신 복장특전의 효과가 주어집니다. 게다가 복장은 복장 염료를 이용해 복장의 색상을 바꿀 수 있고, 세 가지의 배색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에서 근접전에 돌입하면 공격 버튼을눌러 가벼운 공격과 버튼을 길게 눌러 강력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공격은 빠르며 적당한피해를 주고, 강력한 공격은 느리지만 더 큰 피해를 주며, 상대의방어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의 공격 순간에 적의 공격을 쳐내고 반격할 기회를 만들 수도있습니다.

 

전투 중 정확한 순간에 회피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는데, 이러한 회피나 공격은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스태미나가 고갈되면공격을 피할 수 없고, 공격이 느려져 적에게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스태미나는시간이 지나면 점차 회복되고, 적의 공격을 쳐내도 회복됩니다.

 

 

 

 

플레이어의 등급으로 단원을 구분합니다. 등급에는 입회자부터 견습생, 수련생, 문하생, 암살자, 마스터까지총 여섯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고, 마스터 등급은 수 세기 후에도 이어지는 존경을 표하는 칭호이기도 합니다. 등급은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상승하고,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보상을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등급이 있어 마주치는 적마다 난이도 표시를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표시는 플레이어의 등급과 적의 전투 경험 차이를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적의 난이도에 따라 상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플레이어의 등급을 올리거나 장비 및 스킬을 강화한 후에 도전해야합니다.

 

 

 

 

바그다드에는 여러 세력이 모여 있는데, 이 가운데 반군, 학자, 상인세력은 플레이어에게 토큰을 받고 호의를 베풀어 줍니다. 토큰은 각 세력에 대응하는 3가지 종류가 존재하는데, 세력의 요청 계약을 완수하면 해당 세력의환심을 얻어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인 토큰을 상인 무리에게 건네면 그들 사이에 섞여 통제구역에 들어갈 수 있고, 상인의 판매 물품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학자토큰을 음악가에게 주면 음악을 연주해 근처 경비병을 유인하거나, 지도 제작자에게 지도를 구매하는데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위력 토큰을 용병에게 건네면 근처 경비병을 공격하거나, 사람을 매수해 악명을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고대 조직의 암살자가 되어 9세기 바그다드의 번화가를 무대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전작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의 다운로드 콘텐츠로 기획되었던 만큼, 무기를상자에서 획득하는 전작의 시스템을 따르고 있어 다채로운 무기를 활용할 수 없어 전투가 단조롭고, 타격감마저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의 무대가 되는 9세기 바그다드의 철저한 고증을 통해 당시의 역사적 사건들을 확인하고, 역사적인물들과도 교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탄탄한 구성으로 짜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조사를 통해 결사단의단서를 찾아 정체를 밝히고, 암살자의 임무를 수행해 나가게 되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