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536
2023-12-03 12:25:05

 

[리뷰]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

 

 

만화 [나루토]는 닌자와 인술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토대로 1999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를 시작한 키시모토 마사시의 작품으로2000년대를 대표하는 만화인 [원피스]에 버금가는인기를 누리며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영화,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작품으로 제작되어 오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나루토]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루토와 사스케를 비롯한 수많은 닌자들이펼쳐온 장대한 이야기를 한 편에 담은 [나루토 X 보루토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가 지난 11 16, 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에는 [보루토-나루토 넥스트제너레이션즈]를 기반으로 보루토의 특별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스토리 오리지널 모드가 수록되어있습니다. 이 모드는 닌자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닌자히어로즈온라인 게임을 소재로 닌자 세계가 혼란에 빠지고, 전쟁을선동하는 조직과의 결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스페셜 스토리에서는 우치하 일족에게 병기로 취급되며, 학대나 인체 실험 등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으며 몸과 마음이 망가져 닌자세계를 증오하게 된 나나시와 힘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분쟁의 세계를 원하는 자들로 구성된범죄 조직의 리더 메르츠가 오리지널 캐릭터로 등장해 새로운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작에서는 센쥬 일족과 우즈마키 일족의 시조로 구도옥과바람의 술을 구사한 타격 공격이 특기인 오오츠츠키 아수라’, 아수라의형으로 불의 술과 번개의 술을 구사한 술법 중심의 공격 스타일을 지닌 오오츠츠키 인드라’, 빌런 집단인 카라의 간부 중 한 명으로 온몸이 과학 닌자도구로 압도적인 전투력을 지닌 델타’, 호쾌하고 거대한 덩치로 산성액을 쏟아내는 낙성파 술법을 사용하는보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터프한 성격으로 백발에 특이한 형태의 가면을쓰고 적에게 물체를 부착시킨 후 폭발시켜 적을 태우는 삼매진화 술법을 구사하는 카신거사’, 과학의 힘으로 상당한 육체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무기로 변형시킨육체의 일부를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는 카와키’, 카라의리더로 수많은 말뚝으로 근거리와 장거리 모두 사각지대 없이 공격이 가능한 지겐이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배틀 조작 방법은 심플과 노멀의 2종류의 조작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멀 조작 모드는 기존시리즈의 조작 방법을 베이스로 해 기존 시리즈에 익숙한 유저에게 동일한 조작 감각을 제공한다면, 심플조작 모드는 어시스트 기능인 배틀 보조 기능이 추가되어 버튼을 연타하기만 해도 자동적으로 콤보 및 오의까지 발동 가능한 조작 모드로 초보자도 간단한조작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어시스트 기능도 복수의 어시스트 기능이 존재하며 플레이어에게맞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차크라 대시를 활성화 하면 공격 버튼을 눌러 차크라 대시를할 수 있고, 인술 콤보 어시스트를 활성화 하면 공격을 연타하는 것만으로 콤보와 인술을 섞어서 인술콤보로 연속 공격을 실행하게 됩니다. 게다가 각성 어시스트를 활성화 하면 각성이 가능한 상태가 되었을때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각성이 발동하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의 히스토리 모드는 [나루토] [나루토-질풍전]에서 나루토일행의 궤적을 체험할 수 있는 모드로, 모두 8장으로 구성되어있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역사를 수복해 나가는 모드입니다. 에피소드 수복 상태의 수치는 해당 장의메인 에피소드와 서브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 상승합니다.

 

메인 에피소드는 에피소드 챕터와 배틀 챕터로 구성되어있는데, 배틀 챕터는 보스 배틀과 프리 배틀로 나뉘어집니다. 그리고메인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챕터부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메인 에피소드를 플레이후에 플레이어들의 감상을 반영하는 리액션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는데, 해당 에피소드 플레이에서 많이선택된 리액션 순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대전을 통해 온라인으로 랭크 매치나 캐주얼 매치로다른 플레이어와 대전할 수 있습니다. 랭크 매치는 배틀에 승리하면BP가 누적되어 랭크가 상승하는 배틀 모드이고, 캐주얼 매치는 BP를 얻거나 잃지 않고, 기본적인 룰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그리고 대전 이력을 통해 대전 결과 확인 및 특정 플레이어를 팔로우해서 닌자 등록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리 배틀 모드에서는 체력을 유지한 상태로 대전을 즐기는서바이벌, 4~8명의 플레이어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전을 즐기는 토너먼트, 기본 형식의 대전을 즐기는 VS배틀, 전원 참가 방식으로 대전을 즐기는 리그전, 각종 설정을 변경하면서대전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 배틀에서 사용하는 캐릭터를 사전 등록할 수 있는 팀 편성 등 다양한 모드로배틀을 펼칠 수 있습니다.

 

 

 

 

컬렉션 모드에서는 입수한 각종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수하지 못한 컬렉션 아이템은 교환권으로 구입하거나 지정된 입수 조건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교환권은 금색, 은색, 동색의 3가지 종류가 있는데, 네트워크 배틀의 이벤트인 닌자 전선에서 배포되는것으로 전용 아이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칭호는 조건을 달성해 입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칭호에도 등급이 존재해 칭호 입수 후 조건을 달성하면 등급이 상승합니다. 입수한칭호는 닌자 등록서에 설정할 수 있고, 코스튬 컬러를 입수하면 각 캐릭터의 코스튬 색을 변경할 수도있습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오의 피니시 컷 인이나 바꿔치기 아이템, 액세서리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의 대전에서는 공격 버튼으로 접근 공격을 발동하고, 추가로 연속 입력이나방향 버튼의 조합으로 여러 콤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를 향해 수리검을 던질 수 있는데, 공격력은 낮지만 상대의 차크라 차지나 인술 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한편 수리검은 닌자 무브로 피하거나 차크라 대시로 튕겨낼수 있습니다. 차크라를 활용한 대시는 공격을 전개하거나 이탈할 때 유용한 기술로, 상대방과의 거리를 조절하며 단숨에 상대방에게 접근해 근접 전을 펼치거나, 상대방에게떨어져 거리를 두고 전황을 살필 수도 있습니다.

 

 

 

 

차크라는 인술이나 오의,차크라 대시를 발동하면 소비하게 되고, 차크라가 부족하면 이러한 행동을 할 수 없게 되어배틀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차크라는 차지 버튼을 길게 눌러 축적하거나 공격을 받아 캐릭터가 날아갔을때 출현하는 차크라 구슬을 주우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차크라를 소비해 두 가지 인술을 발동할 수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서는 공중에서 발동이 가능하거나 특수한 추가 조작으로 성능이 변화하는 인술을갖춘 경우도 존재합니다. 특히 차크라를 대량으로 소비하는 강력한 오의를 발동하면 상대방에게 큰 대미지를줄 수 있게 됩니다.

 

 

 

 

스톰 게이지는 서포트 인술이나 서포트와 리더가 교대하는리더 체인지 등 특정 행동을 하면 증가하는 게이지입니다. 스톰 게이지가 최대치가 되면 일반 오의보다강력한 연계 오의를 발동할 수 있게 되는데, 팀이 특정 조합일 경우에는 특별한 연출이 추가되는 합체오의가 발동합니다.

 

스톰 게이지가 최대치인 상태에서 각성을 발동하면 팀 전원이동시에 각성 상태가 되는 연계 각성이 발생합니다. 각성 상태가 되면 각종 능력이 강화된 상태로 배틀을펼칠 수 있는데, 캐릭터에 따라 콤보나 인술이 변화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게다가 서포트도 각성 상태에 들어가 서포트 인술이 강화되어 모든 공격이 강력해지는 공격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는 시리즈 과거 작품에서 선보인 애니메이션 [나루토]의 스토리 중 소년편부터 최종 결전까자의 스토리를 엄선하여 수록한 닌자 대전 액션 장르의 타이틀입니다.

 

애니메이션 [나루토] 20주년을 기념한 작품답게 2부까지의스토리를 총망라하고 있지만, 원작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던 전투들이 생략되어 있고, 애니메이션 컷신으로 줄거리를 요약하고 있어 전체적인 완성도가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카와키, 오오츠츠키 아수라, 델타, 보로, 카신거사 등이 참전하여 시리즈 사상 최대인 130명이 넘는 캐릭터가등장하며, 원작의 감동적인 명장면을 다시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오리지널캐릭터들의 새로운 스토리의 서사가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