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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운영] 소련 7티어 중전차 IS 운영법

아이콘 블록케이
댓글: 1 개
조회: 3830
추천: 3
2019-04-04 21:42:39

안녕하세요

이번엔 중전차 운영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전차레이팅을 보니 1등부터 쭉~ 아래까지 점수 편차가 촘촘한걸로 보아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122mm주포(사골포)가 강력한 한방을 가진 대신 큰 에임,느린 조준, 긴 장전을 가져서

처음부터 IS라인을 타온 분이라면 딜 넣는데에 상당히 고전을 겪고 계실거에요

이것저것 타다가 IS를 접하게 된 저도 애먹었습니다.


일단 찾은 첫번째 답은 이겁니다.

엄폐시 미리 풀에임으로 만들고 고개를 살짝 내밀어 쏴라


풀에임인데도 불구하고 잘 안 맞는 위치라면?


거리부터 좁혀야 합니다.

평상시 교전이 잘 일어났던 헤비라인보다도 더 전진해야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평소 헤비 라인보다 더 전진하는 것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뒤에서 엄호해줄 아군이 없다면 개죽음 당하기 십상이죠.

이동하면서도 피해를 볼 각오를 해야합니다.


영상 두 편 보시고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일단 아군이 뒤에 골고루 배치되어 있으니 든든합니다.
뭔가 보조를 맞춰야되는 입장
즉, 티어가 낮거나 중형전차일 때
저렇게 뒤에 사선을 나눌 수 있게 위치해야 상대하는 입장에서 까다롭습니다.
오이와 숙투 입장에서는 저를 잡으려고 할 때
정면 뿐만 아니라 2시 방향까지 신경 써야합니다.
비유하자면 학익진이네요

아무튼 저는 피해를 전혀 보지 않고 3천딜 이상을 수월하게 해냅니다.




제목이 답.

두 영상이 의미하는 바는 "등잔 밑이 어둡다."입니다.
충분히 사격하기 수월한 가까운 자리이며
나를 잡으려면 적이 무리를 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이런 위치에서는 누가 탄이 빠졌는지 파악하기 좋고
따라서 제때에 공격하기 좋습니다.

무리해서 공격해야 하기 때문에 병투가 기동하면서 조준도 제대로 안하고 그냥 쏩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탄 미스가 되고 역습을 불러옵니다.
오니와 숙투도 무리하게 들어오려다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분명히 대치 구도는 오이,34-85 vs 숙투,오니였으나
저를 잡기 위해 무리하게 들어오다가 건물 안에 있는 헤비들한테까지 두들겨 맞습니다.


등잔 밑 포인트까지 가려면 중전차의 기동이 받쳐줘야합니다.
소련,중국 중전차가 활용하기 좋겠죠?
IS의 기동이 7티어 중전차들 중에선 준수한 편이지만
고티어나 다른 전차들에 비하면 느립니다.
그래서 항상 라인으로 이동할 때는 동선을 최적화해서 최단시간에 도달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매번 공방 뛰면서 느끼는거지만 중요 포인트에 도달하는 시간이 같은 중전차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항상 1등합니다.

IS로 일방적으로 딜교환을 하게 된다면 다른 중전차들도 잘 타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의 과정을 거치면서 플레이 해보세요.
1단계: 명당으로의 이동 여부(탑 티어,중전차 수,상대 중전차 중 기동형이 있는지,다수의 아군이 같이 이동하는지 파악)
2단계: 명당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면 동선 최적화
3단계: 명당으로 도착했다면 최대한 집중해서 누가 탄이 빠졌는지 체크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공격 및 엄폐

8티어라면 소련,중국 중전차말고도 킹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킹타 본연의 장점인 뛰어난 명중을 통한 원거리 딜교환이냐 명당 자리로 가서 딜을 넣을 것이냐는 고민해보셔야겠습니다.


Lv79 블록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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