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트린다미어 4과문 트위터

몽환
댓글: 28 개
조회: 25449
2016-08-25 06:03:19
앤디(레지날드)는 최근에 라인스왑/게임패치 타이밍을 비판하는 인터뷰를 했지, 나는 그걸 감정적으로 반응했어.
앤디와 나는 수년간 친구인 사이야, 그리고 나는 레지를 좋아해, 그를 존경하고, 그리고 그가 TSM과 롤판에 남긴 업적에 대해 존경하고 있지.
내 첫번째 답변은 공격적이게 들렸어, 이건 앤디의 마음을 상하게 한걸 알아, 그리고 난 그거에 대해 사과하고 싶어. 그 글은 이런 복잡한 이슈에 대한 올바른 답변이 아녔어. 하지만 모두과 관심있는 한 토픽에 대해 토론을 하게 만들었지: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의 미래 말이야.

*생략* (감정적으로 발언했다, 해답을 같이 찾아나가자)

놀랄수도 있지만, 나는 레지날드가 이스포츠의 지속성에 대해 한말에 많이 공감하고 있어. 롤 이스포츠는 현재 우리가 프로팀/프로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장기적 지속성/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 팀 유지비용은 빠르게 오르고있고 (몇몇 팀들은 버는거보다 유지비용이 더 듬) 수입은 그걸 따라잡지 못하고 있지. 이게 신생 스포츠의 단기적 현실이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우린 이게 장기적 미래여야 한다 생각하지 않아.

*생략* (레지 이친구 참 마음에 들어! 이 늬앙스로 말한건 비꼬는게 아니였다 해명)

... 우리의 2017년 계획은 팀들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새로운 인게임 아이템들의 추가와 팀들이 옷을 더 팔수 있게 지원해주는것과같은 작은 프로젝트도 진행중이야. - 현재 북미 LCS 스튜디오와 이번 LCS결승 토론토 스태디움에서 구매할수있지. 우린 팀들과 협조해서 온라인 상점에도 이걸 팬들에게 제공하고 싶어.
이건 몇가지 예를 든것뿐이고 더 큰 방법들도 탐구해보는 중이야, 스폰서쉽, 중계권 판매, 프랜차이징 등.

*생략* (이스포츠가 성장하면서 새로운 문제가 생기고 답을 찾아야한다)

그리고 이스포츠의 지속성은 수입 말고도 다른곳에 뻗히는걸 이해하고 있어. 프로는 스포츠에 빠질수 없는 요소고 그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건 우리의 목표야. 
패치 타이밍은 프로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롤드컵/MSI같은 큰 대회 준비에 영향을 끼치지. 우린 계속 새롭게 진화하는 게임에 적응하는것도 능력중 하나라 믿고있지만, 우린 대규모 패치 타이밍이 대회에 옳바르지 않았다는걸 인지하고 잇어. 저번 저거넛 리메이크는 너무 롤드컵과 가까웟지, 이번해는 라인스왑 리워크는 팀들이 준비할 시간이 너무 적었어. 하지만 우린 팬들이 더 게임을 보기 쉽고 게임이 재밋어질꺼라는 것을 믿고 패치를 감행했지.

다음부턴 팀들과 더 빠르게 소통하는데 노력할꺼고 이렇게 이스포츠에 큰 영향을 끼치는 대규모 패치는 대회시즌 초반에 진행되도록 노력할꺼야.

http://www.twitlonger.com/show/n_1sp1mhh

Lv31 몽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