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및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렵팁] 수렵적](영상많음)(1차수정)월드 수렵피리 팁들입니다.

한줌의미리내
댓글: 2 개
조회: 14506
추천: 9
2018-01-06 08:32:30

[이 글은 현재 네캎이 매니저가 병크를 터트린 관계로 불타는 중에 있기에 긴급회피한 가련한 정보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한줌의미리내입니다. 참고로 플스닉은 MirinaeHan입니다.(친추달라고 그러는건 아니지만 주시면 고맙게 받을거임 흥)

 

우리 렵적이가 상향을 우수수 받으셨다고하길래 직접 확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개인적으로 수렵적에게 가장 바뀐것은 뒷구르기의 존재가 1순위, 악보를 외울 필요가 없다는것이 2순위, 연주 신규모션이 3순위로 중요한 상향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제가 렵적이를 잘 다루는 편은 아니라서 다른 장인분은 다르게 보실 수도 있습니다.)

 

 

 

 

뒷구르기를 이용해 머리를 노리는 수렵적의 생존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 영상과 같이 기존에는 옆구르기로 생존을 꾀했다면 이젠 뒷구르기를 이용해 더 안정적인 포지션을 가질수 있도록 회피할 수 있습니다. 옆구르기보다 더 먼 거리를 회피하기 때문에 '원래 몹 머리의 왼쪽 대각선으로 포지션을 잡는' 수렵적에게 좀더 좋은 포지션을 가지게 해줍니다. 예를들어 돌진패턴 같은건 헌터의 뒤로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뒷구르기를 하면 더 빠르게 머리에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두번째는 악보입니다. 이건 뭐 설명이 필요치 않으니 넘어갑니다. ㅎ

 

세번째는 신규 연주모션입니다. 이건 두번째 악보가 화면에 보이는 것과 시너지를 냅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이 공략을 쓰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한것이 바로 이겁니다..ㅎ 그래서 이건 좀 기네요.

 

 


 

연주모션을 사용하면 무조건 악보 하나를 불어야 캔슬이 됬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위급상황에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 영상에 보이는 충격파같은것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곡 하나를 완성시켜 연주를 했을때 모션마다의 특정위치에 생기는건데 대미지는 휘두르는거랑 비슷하고 스턴치가 꽤 높은 편으로 보이지만 그냥 무시해도 알아서 밥값합니다.

 

 

 

 

 

 

수렵피리는 이제 한번에 3개의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악보를 모을 수 있으며, 원하는 곡을 '먼저' 불 수 있도록 키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연주할 때 △+R2를 누르면 두번째 첫번째 세번째 순서로 곡을 연주하며, ○+R2를 누르면 세번째 첫번째 두번째 순서대로 연주합니다. 예를 들어 위 영상에서 사용한 것은 흰흰빨빨 이후 (L스틱후진+)△+R2입니다. (L스틱을 후진으로 둔것은 연주모션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따른 이유는 없어요.)


여기서 재밌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수렵적을 써보신분들은 아시지만 자기강화를 위한 연주는 다른 연주보다 수렵적을 덜 휘두릅니다. 더 빨리 연주하고, 그만큼 더 빨리 움직이죠. 썩다못해 석유가 되신 분들은 이것을 회피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얌전히 여러 악보를 빨리 불 수 있다는것에 주목합시다. 위의 영상의 콤보 흰흰빨빨+△연주를 이용하면 빠르게 자기강화와 공증버프를 동시에 불 수 있습니다.(그리고 그냥연주 △연주 ○연주는 다 다른 음악이 나옵니다!)




 

 

어찌보면 수렵적의 장인이 되기위한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는 연주모션 기믹입니다. 위 영상에서 보여지는 연주모션은 이번에 새로생긴 모션중 하나입니다. 자기강화버프와 같이 이용하면 순식간에 뒤로 빠지면서 연주를 할 수 있어요. 그럼 이런 신규모션들을 어떻게 쓰냐면...밑 영상을 먼저 보시죠!





위 영상을 보시면 한가지 이상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연주는 그냥 보통으로 됬는데, 두번째 연주인 내려치기 이후 연주모션이 이상하죠. 분명 앞차기를 한 이후 앞에서 연주(앞연주모션)를 해야하는데 첫번째처럼 그냥 중립연주모션이 나왔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제 연주는 휘둘러진 상태에 따라 연주하지 않고, '오로지 방향키의 방향대로' 연주모션을 취합니다. 가령 헌터가 아무것도 안하고 앞으로 직진만 하면서 R2(연주)를 누른다면, 앞으로 기울여진 L스틱을 인식하고 앞연주모션(내려치기 이후 파생되던 수렵적앞차기 후 연주)을 사용하고, 무기를 휘두르던 도중 L스틱을 왼쪽,오른쪽,뒤쪽으로 움직이고 연주를 누른다면 L스틱을 누른 그 방향대로 움직이면서 연주를 시작합니다. 이는 재연주를 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와같이 L스틱의 조종만으로 연주모션을 이용해 맵을 종횡무진할 수 있습니다! 이 와중 여러 신규모션들이 나왔네요. 수렵적의 신규모션의 대부분은 연주모션입니다. 필살기따윈 없죠...ㅎ.. (누가보면 연주만 하라고 계획한것같네요. 하지만 꿋꿋이 수렵해머로만 사용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충격파 추가라는 괴랄한 스턴치를 가진 모션까지 넣었습니다만 누가 해머로 쓰고싶어서 쓰나요. 조작법 더럽고 느려터져서 못써먹겠으니까 해머로 쓰지 ㅡ,.ㅡ)



제가 3위로 둔 모션들을 너무 자세히 설명해서 사실상 이게1위인것같지만 부동의 1위는 어디까지나 뒷구르기입니다. 절대 제가 뒷구르기빌런이라서 그런게 아닙니다. 아무리 연주모션들이 다양해졌어도 2위는 악보입니다. 절대로 제가 악보를 계속 까먹어서 그런게 아니라구요!

 

 


2017.12.26 1차 추가내용입니다.


휘두르는 도중 L스틱을 후방에 놓고 △버튼을 누르면 찌르기가 나갑니다. 하지만 똑같이 ○버튼, △+○버튼을 눌러도 찌르기가 나가며 해당 음표가 생기게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잘만 이용하면 빠르게 다양한 악보를 모을 수 있겠네요.


(지속적인 추가 예정입니다.) 

Lv30 한줌의미리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