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및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렵팁] [MHW:I] 나만 따라와!! 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커스텀

뾰루론
조회: 5618
추천: 3
2024-02-25 00:55:55
이 글은, 아이스본 DLC가 있다는 가정 하에 작성된 글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부끄러워용 데헷페로

진행이 힘들다..? 뭔가 불안하다..?
무슨 장비를 껴야할 지 모르겠다..?
저만 따라오십쇼
스토리를 3번이나 밀어버린 미친 몬창력으로 여러분을 인도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몬린이들 전용 커스텀' 이, 전혀 몬린이 스럽지 않은 스킬들로만 채워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N천시간 한 저도, 회피성능, 회피거리, 가드성능이 없으면 게임 플레이가 힘든데, 이제 막 스토리를 밀고 있는 유저들에게 고작 딜 몇 프로 더 올리자고 유틸을 포기한 커스텀들을 추천하다니, 이건 거의 고문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이 게임은 굉장히 힘든 게임입니다. 마스터 랭크에서 3성 퀘스트까지 진행하는 사람들은 전체의 1/3밖에 안 되며, 대형 몬스터를 100마리 이상 사냥한 사람은 전체 유저의 1/5 밖에 안 되고, 마랭 200을 넘긴 유저는 1/10 도 안 됩니다. 진짜 게임 너무 힘들다고 접는 사람들 안타깝습니다. 제대로 된 커스텀만 들고 있었어도 안 접었을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그러니, 게임에 대한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부조리만을 경험하고 미리 접어버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역시 처음 시작할 때, 몬린이용 커스텀이라고 올려논 글들을 참고했었는 데, 게임이 너무나도 피곤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누군가가 회성5에 회피거리2를 밖아놓은 세팅을 보고 따라해봣는데, 세상에. 신세계였습니다. 

"아 나는 지금까지 자체 하드 모드였구나"




읽기전 주의사항
제발 접지마 너 접으면 망해
제발 접지마 너 접으면 망해
제발 접지마 너 접으면 망해
모든 특별임무를 포함하여, 몬헌에서 스토리를 미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솔로플레이
2. 구조신호 

이 글에서는, 1번, 즉 솔로플레이로 끝까지 민다는걸 가정하여 작성을 하지'만', 여러분들께서는 언제든지 구조신호를 쏘셔도 됩니다. 그러라고 있는 기능이니까요. 다만, 솔로플레잉을 먼저 충분히 도전해 보시고, 도저히 안 되겠거나, 아니면 몬스터가 워낙 뭣 같을 때 구조신호를 이용하시는 버릇을 처음부터 들여놓으시면, 훗날 더 알차고 보람있는 훈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몬스터의 난이도가, 무기에 따라 상대적으로 너무 높은경우, 저도 대놓고 구조신호를 쏘라고 추천드릴겁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알면 좋은 정보 모음
- 초~중반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놓치면 손해보는 팁들을 모아놓은 글입니다
소재 검색
- 자신이 만드려고 하는 장비를 검색하시면, 아주 간편하게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그냥 통합 검색에 검색만 하셔도, 대부분의 정보가 나오기에 적극 이용하면 좋습니다

 
월드



수비대 + 가디언 

수비대와 가디언 방어구로 스토리를 미시면 됩니다.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서, 무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소재가 주어지는 데, 진행하시고 공방에 들리시어, 강화가 가능한 지 항상 확인하는 버릇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호석은 일단 아무거나 만들어서 쓰시면 됩니다. 나중에 통격의 호석2를 만들어 줄겁니다. 

월드는, 아이스본에 비하면 너무 쉬운편이지만, 상위 후반 고룡들이 등장할 때부터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임무만 무조건 미는 게 아니고, 한 번 잡은 몬스터를 더 잡아본 다던지, 방어구를 강화해서 방어력을 늘린다던지 하는 추가적인 노력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임무만 밀어서는, 아이스본에서 살아남기 힘듭니다. 

강궁주 효과를 내는 커스텀을 사용할 수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활의 딜은 정말 강한편입니다. 이렇게만 입고 있어도, 충분히 월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제노-지바를 잡고, 월드 임무 퀘스트를 끝내셨다면, 특별임무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자'는 손도 대지 마시고, 바로 아이스본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다만 아이스본으로 넘어가서 계속 진행하는 게 아니고, 딱 초반 커스텀만 장만 하고 다시 월드로 돌아올겁니다.

월드를 충분히 더 즐기고 아이스본으로 넘어가고 싶으시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아이스본



본치쿠타카

커스텀을 만들기 전에, 먼저 맛보기로 첫 임무퀘스트, 브란토도스를 클리어 해줍시다. 수비대 + 가디언 방어구로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만, 난이도가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하기에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몬스터들에 비하면 천사 수준이니, 차분하게 사냥해보세요.  

세리에나의 NPC들과 대화하여 맵을 좀 익혀주시고, 공방NPC가 주는 달인주2[4]를 반드시 받도록 합시다.

위 두개를 완료 하셨으면, 위 사진의 커스텀을 만들어 볼겁니다.


지질학3을 반드시 뛰워야 파밍이 수월해집니다.
장식주가 있다면 끼시고, 없다면 샤무고글a 제작

통격의 호석1
화룡의 역린 x1: 하위 리오레우스 or 상위 리오레우스 아종 사냥
화룡의 연수 x1: 상위 리오레우스, 리오레우스 아종 사냥
노바크리스털 x1: 상위 키린 사냥 or 광맥 채집
환정원석 x1: 용결정의 땅 광맥 채집

통격의 호석2
염룡의 보옥 x1: 상위 테오 테스카토르 사냥
염왕룡의 첨예뿔 x2: 상위 테오 테스카토르 사냥
옥염석 x1: 용결정의 땅 광맥 파밍
용정원석 x1: 마스터랭크 광맥 파밍 or 상위 역전 개체 위험도3 사냥

머리: 본헬름a
완강한 중골 x2: 마스터랭크 뼈무덤 파밍
강용골 x1: 마스터랭크 도스쟈그라스 혹은 쿠루루야크 자유퀘스트 클리어
찌그러진 광골 x1: 독기의 골짜기 뼈무덤 파밍

상의: 찌찌치치메일a
현조의 두툼가죽 x2: 자유 치치야크 퀘스트
현조의 두툼비늘 x1: 자유 치치야크 퀘스트
현조의 휘광막 x1: 자유 치치야크 퀘스트
샤무오스의 두툼비늘 x1: 소형몹 샤무오스 사냥

팔: 쿠루루암b
소조의 두툼가죽 x2: 자유 쿠루루야크 퀘스트
소조의 거대 부 x1: 자유 쿠루루야크 퀘스트
쟈그라스의 두툼비늘 x1: 자유 도스쟈그라스 퀘스트

하의: 타로스코일b
칸타로스의 예리날개 x1: 독기의 골짜기 소형몹 칸타로스 파밍
몬스터의 특농즙 x2: 독기의 골짜기 소형몹 칸타로스 파밍
엘트라이트광석 x2: 아무맵 광석 파밍

신발: 카가치그리브a
비뢰룡의 두툼모피 x2: 자유 토비카가치 퀘스트
비뢰룡의 두툼피막 x2: 자유 토비카가치 퀘스트
비뢰룡의 낙뢰침 x1: 자유 토비카가치 퀘스트

빈칸장식주
회피성능>간파>슈퍼회심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직은 장식주가 많이 없을 겁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조금 더 게임을 진행 해야 합니다. 

다른 무기들이라면, 여기서 월드로 돌아가겠지만 활은 마랭3까지 진행을 해야합니다. 유의미한 딜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굉장히 고달프고 힘든 여정이지만, 솔플로 못 할 정도는 아닙니다. 물론 구조신호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자, 계속해서 임무퀘를 밀어줍시다. 마스터랭크 3성이 되면, 2가지 커스텀을 소개시켜드릴겁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1차 엔딩까지 볼 방어구 입니다. 고르셨으면 할 수 있는데까지 강화를 해주셔야, 후반에 가서 덜아픕니다.



1. 나르가 - 안정적

빈칸장식주
속성주

자 1번 세팅입니다. 체술5, 회성5, 진-명검, 스급회3입니다. 장식주의 도움이 없이, 체술5, 스급회3이 있으므로, 굉장히 안정적인 세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테미너 관리가 워낙 쉽다 보니 생존이 더 쉬워지고, 진-명검으로 인해 아껴지는 강격병과 더불어, 우월한 스테미너로 끊이지 않는 공격이 장점입니다.

1번 세팅은,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겠다는 분에게 알맞은 세팅입니다. 다만 체술2주[4] 나 조기-달인주[4]가 있다면 2번이 훨씬 더 좋은 세팅이오니, 본인의 장식주에 맞게 선택하셔도 됩니다.





2. 기에나 - 딜

빈칸장식주
체술>속성주>스급회

강궁주의 효과와 함께, 강사 강화까지, 극한의 딜을 추구하는 세팅입니다. 회피성능도 5라서, 생존력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 장식주의 도움이 없이는 스급회와 체술이 각각 2레벨씩 부족하기 때문에, 스테미너 관리가 많이 어렵습니다. 또한 진-명검이 없어서 강격병이 빨리 달기 때문에, 딜차이가 크게 나는 것은 또 아니구요. 다만 딜만 따지면, 이 세팅이 나르가 보다 강한 것은 확실합니다. 정령의 가호3이 있어서 덜 아프기도 하구요.

2번 세팅은, 안정성을 조금 포기하고 딜을 더 하겠다는 분에게 알맞은 세팅입니다. 다만 체술2주[4] 나 조기-달인주[4]가 있다면 1번보다 훨씬 더 좋은 세팅이오니, 본인의 장식주에 맞게 선택하셔도 됩니다.



필독: 루트 분기점



2가지 루트가 있다

1. 솔플 루트
깡딜 활의 성능이 별로이기 때문에, 속성활을 제작하여 솔플로 아이스본 1차 엔딩까지 진행한다.

2. 구조신호 루트
깡딜 활만 제작하여, 구조신호를 통해 1차 엔딩까지 진행한다. 

위에 보이는 활은, 전부 다 마랭 3성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는 추후 스토리를 더 진행 해야 하지만요. 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반반입니다. 다른 무기면 솔플에 힘을 실어 주겠지만, 활의 경우 깡딜이 너무 구리다 보니 일일이 다 제작을 해야 한다는 엄청난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죠.




자, 이렇게 진행을 하셨으면 일단 다시 월드로 돌아올겁니다. 


부동복장, 피신복장을 얻자

피신복장
1. 특별 임무: 뙤약볕 클리어
2. 특별임무: 판도라의 투기장 클리어
3. 특별임무: 그저 엎드려야 할 뿐 클리어

부동복장
1. 여러 몬스터를 사냥하며 헌터 랭크 50을 달성하자
2. 50헌터 랭크 50을 해방하는 퀘스트, 그 우렛소리는 천벌인가 축복인가 클리어
3. 이벤트 9성 퀘스트, 누가 옥좌를 넘보는? 클리어
4. 아스테라 공방 NPC에게, 나락에서 그대를 부른다를 받고, 클리어


이 두개의 복장이 있고 없고의 여부가, 앞으로 여러분들의 수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반드시 장만 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부동복장은 체력복장으로 그냥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장식주를 파밍하자

헌터랭크 50을 달성 하셨으면, 장식주를 파밍할 수 있는 2가지의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게 됩니다.



1. 위기의 도적, 헌터를 물다!

초심주[2]와 같은 고급 장식주는 잘 주지 않지만, 반드시 필요한 쪼랩 1슬롯 장식주를 잘 주는 편입니다.
그냥 사냥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고, 알고있어야 할 기믹이 있으니까, 반드시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보세요.





2. 내 이름은 볼가노스

딱히 공략까지는 없지만, 난이도가 좀 높은 편입니다. 영상으로 공부하셔도 되고, 무작정 부딪히셔도 됩니다. 다만 마랭 방어구를 입고 사냥을 할 것이기 때문에, 월드 때 보다 덜 아픈 편이니, 차분히만 하시면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파밍 퀘스트 이오니, 굳이 1인 클리어를 고집 하지 마시고 구조신호를 쏘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파밍 없이 그냥 무작정 부딪혀서 아이스본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만,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게 할 것 같으면, 그냥 구조신호만 쏴대서 헌터 본인은 버스만 타셔도 됩니다만, 그렇게 진행 할 경우 무능력자가 될 뿐이며, 스토리만 밀고 나서 파밍을 하는 단계에서, 아무것도 할 줄 모르기에 접을 확률이 매우 올라갑니다.




자 이제 다시 아이스본으로 와서 1차 엔딩을 보시겠습니다.


1차 엔딩 후에, 만들어 줘야할 무기

빙속성 에델에스타:  역전 얼칼밸리 소재
화속성 디노에로우2: 가지고 있던거 강화
수속성 진-푸른빛용궁[천상]: 이벤트 USJ 얼칼밸리
뇌속성 만뢰궁[하바야]: 그대로
용속성 용봉인 고궁2: 가지고 있던거 강화



1. 진-회심격

생존 따윈 개나 줘버린 세팅이지만, 어마어마한 딜을 자랑 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아닌, 빨리 죽여서 안 맞는 세팅입니다. 용문각인 방어구를 구할 때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솔플 위주로 하신다면 굉장히 힘든 게임이 되실겁니다. 복장이 있을 때 최대한 피를 깎아놔야 하죠. 다만 어그로가 집중되지 않는 멀티에서는 상당히 좋은 말뚝딜을 보여줍니다. 삭격주가 없어서 상처내기가 힘들다는 점도 솔플이 힘들어지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2번 세팅과 비교
속성 육질 탄 육질 둘 다 좋은 오도가론으로 실험

1번: 분노 + 풀도핑 + 상처 = 강사 77
2번: 분노 + 풀도핑 + 상처 = 강사 64
(2번 세팅은 비회심 45프로를 감안하여, 총합 계산하였음)

딜 17퍼센트 차이 
물리육질이 낮고 속성육질이 높은 몬스터의 경우 +를 해야하니, 얼추 평균적으로 15~20퍼센트의 딜차이가 예상된다. 다만 삭격주의 부재로 상처내기가 쉽지 않고, 회성을 챙긴 2번 세팅보다 맞고 날라갈 확률이 크고, 맞고 날라가면 물약도 먹어야 하니, 결과적으로 갭은 더더욱 줄어들 것이다.





2. 안정적인 범용세팅

체술5에 회피성능5이기에, 훨씬 더 안정적인 수렵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피주2[4]의 획득 난이도가 상당한 관계로, 없으실 시, 체술주2[4]와 맞교환이 가능한데, 체술주2[4]도 없으실 시, 00-회피주를 강제로 써야 하기에, 회성이 4가 될 수 있습니다.

1번 세팅과 비교
속성 육질 탄 육질 둘 다 좋은 오도가론으로 실험

1번: 분노 + 풀도핑 + 상처 = 강사 77
2번: 분노 + 풀도핑 + 상처 = 강사 64
(2번 세팅은 비회심 45프로를 감안하여, 총합 계산하였음)

딜 17퍼센트 차이 
물리육질이 낮고 속성육질이 높은 몬스터의 경우 +를 해야하니, 얼추 평균적으로 15~20퍼센트의 딜차이가 예상된다. 다만 삭격주의 부재로 상처내기가 쉽지 않고, 회성을 챙긴 2번 세팅보다 맞고 날라갈 확률이 크고, 맞고 날라가면 물약도 먹어야 하니, 결과적으로 갭은 더더욱 줄어들 것이다.


원하시는 걸 쓰시면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 용문각인을 쓰기 위해 거쳐가는 단계이니, 무조건 2번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1번은 다른 분들이 자주 추천하는 방어구라서, 반 강제적으로 적어 놓았습니다. 욕먹을까봐요.


자 이제 이 세팅을 가지고 특별임무를 밀어주도록 합니다

특별임무1. 뿔이 부러진 키린
디노에로우2 끼고, 조금만 긁어주면 죽습니다. 피통이 반 밖에 안 돼요.

특별임무2. 라잔
에델에스타를 끼시고, 좀 힘겹게 사냥해야합니다. 구조신호 추천합니다.

특별임무3. 진오우거 아종
뇌속성 무기를 들고 가는 데, 용빛을 두르고 있을 때만 별3개가 되고, 아닐 때는 별1개의 약점이라, 딜이 잘 안 밖힌다. 어려운 편은 아니니, 솔플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다만 시간이 오래걸리니 구조신호를 쏴도 무방하다.








대 무페토 지바

방어구를 얻을 때까지 돌아야 합니다. 무기도 준종결급으로 매우 좋습니다만, 노가다가 너무 심하고, 나중에 버려질 예정이라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무페토 수속성 활의 경우, 황제금을 누르고 종결 위치에 있으니, 나중에 꼭 얻으로 와야하긴 합니다. 지금은 방어구만 얻고, 다른 노가다를 할겁니다. 

파괴왕3을 챙기기 위해, 체술2가 사라졌기에, 강주약을 드시거나 야옹 체술을 뽑으셔야 합니다. 증기기관과 마카연금으로 아주 쉽게 얻을 수 있으니,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드셔야 합니다.

먼저 공략을 검색해서 충분히 익혀주시고, 준비물도 다 갖추도록 합시다. 활의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날개 부파입니다. 가끔 날개에 강사가 안 맞긴 하는데, 그래도 해야합니다. 등을 칠 수 있다면 등을 쳐서 깨면 되겠지만, 꽤 힘듭니다. 날개를 다 깨고 나면, 머리를 쳐야합니다. 최종 페이즈의 임계 상태일 때 배를 때리기가 굉장히 좋은 무기이기 때문에, 부동복장을 아껴뒀다가 반드시 써야합니다. 내충주 넣을 공간은 없거든요. 이렇게 날개2개, 등, 머리, 배까지 모두 잘 때려주었다면, 아주 잘 하신겁니다.  

무페토 지바 수주 기간이 아니라면, 맘타로트를 돌면 되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절대 그러지 마세요. 민폐입니다. 그냥 한방만 스쳐도 죽습니다. 조급해 하지 마시고, 장식주를 열심히 파밍 하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미리 인도하는 땅 맛을 보고 계셔도 좋구요. 증기기관 노가다로, '진 오우거여 안녕히' 를 깨도 좋습니다.







특별임무, 임계브라키

용문각인 방어구를 얻으셨으면, 이제 특별임무를 알바트리온까지 진행 해야합니다. 그 중에서, 임계브라키의 경우 반드시 내폭주를 챙겨야 합니다. 부족한 체술은 식사권이나, 강주약으로 때우셔야 합니다.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니, 방어구의 강화를 모두 끝마치고 오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특별임무, 격앙라잔
격라잔은 내폭주를 빼시고, 체술이나 회피거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 알바트리온
(통격-체술주가 없으면 00-체술주를 넣어주세요)

익숙해지면 굉장히 쉬운 몹이지만, 처음에는 이걸 깨라고 만들어 놓은 건가 하면서 입에 쌍욕을 물게 되는 알바트리온 입니다. 솔플로 충분히 도전하신 뒤에도 도저히 안 되겠으면, 구조신호를 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 잡고 나서 무기를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무기 목록
빙속성 에델에스타:  그대로
화속성 디노에로우2: 그대로
수속성 진-푸른빛용궁[천상]: 그대로
뇌속성 만뢰궁[하바야]: 뇌공궁 [대성] (격앙라잔 파생)
황흑궁 알카니스: 알바트리온 파생



인도하는 땅 진입 세트

드디어 뒤늦게나마 인도하는 땅에 왔습니다. 이제 당분간은 여기서 썩어야 합니다. 지금 당장 흑룡을 잡아서 얻는 이득이라곤 달인의 호석5의 제작이 가능해 진다 정도인데, 어짜피 그 호석은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용문각인은 자살이 가능한 방어구라서, 불굴 (50분 지속) 을 on 하기 위해, 두번 죽어주시기 바랍니다. 지학주가 하나 들어가있습니다. 어느 정도 검색을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인도하는 땅은 벽꿍이나, 부위 파괴로 인해 떨어지는 유실물을 줍는 게 관건입니다. 그 유실물 갯수를 2배로 늘려주는 게 바로 저 지학주입니다. 절대로 제거하시면 안 됩니다. 

가장 먼저 빙설지대 레벨을2로 올려야합니다. 빙결의 호석4를 만들어야하기 때문이죠. 초반에 등장 하는 몬스터의 위험도는 매우 낮아서, 굳이 불굴까지 필요 없습니다. 그냥 산책 하는 느낌으로 레벨2까지만 딱 올려주시고, 빙결의 호석을 검색하신 뒤, 필요한 소재를 알아내신 후 4레벨까지 강화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빙결의 호석4를 만드시면, 빙속성 강화가 5에서 6이 됩니다.


목표1.1 갑옥을 들여서, 방어구 모두 끝까지 강화
'흑굉룡은 상처 받지 않아' 퀘스트를 클리어 해줍시다. 수속성 무기를 들고 가시면 됩니다. 반드시 모든 방어구를 강화 하셔야 합니다. 맘타로트를 돌아야 하는데, 정말 스치면 죽거든요. 

목표1.2 장식주 파밍
마랭100미만: '전뇌를 두른 늑대, 포효하다'
마랭 100이상: '최후의 날'

목표1.3 맘타로트 및 무페토 파밍
2주마다 로테이션 기간이 돌아오면, 무페토와 맘타로트를 돌아야 하는데, 무페토의 경우, 명적룡의 천시-물 (속6555 빙룡의 신비 각성), 황제금의 경우, 황제금 활 - 왕, 풍표, 비뢰를 얻어주어야 한다. 각각 종결 무기이다.

목표2: 삼림 지대 6레벨 달성 및 에델에스타 커스텀강화 (마랭70)
상처입은 얀가루루가를 해금하시고, 충분할 만큼 소재를 얻으신 후에, 에델에스타를 회복강화1 속성강화1을 해줍니다. 속성강화를 하려면 독기지대도 어느정도 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만약 황제금 활 - 풍표를 얻었다면 삼림지대는 패스하시길 바랍니다. 

목표3: 독기지대 레벨 6달성 및 흑티가 해금 (마랭 70)
속성 커스텀 강화에 필요한 흑티가의 해금이 지대레벨 6이라서 어쩔 수 없이 올려야 한다. 나중에 지대레벨을 4로 낮추면 된다. 12레어의 속성 강화를 계속 해줘야 하니, 4레벨 미만으로 낮추면 안 된다.

목표4 도전의 호석 및 역상의 호석 제작
황야지대를 6레벨 까지 올린 뒤, 역전 디아블로스 아종을 처치하고 소재 6개를 얻고, 7레벨까지 지대레벨을 올린 뒤, 역전 나나 테스카토리에게서 똑같이 소재 6개를 얻는다. 다만 황야지대는 저게 끝이므로, 마랭 100이 넘은 뒤, 고인물들에게 유인을 부탁하여 클리어 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도움을 받을 거라면, 황야지대는 1레벨 고정이다.

목표5 육산호지대 7레벨 달성 및 12레어 회복 커스텀강화
회복 커스텀 강화를 하지 않고 속성 강화만 하셔도 됩니다만,
저는 미미하더라도 회복 커스텀 강화가 낫다고 봅니다.

목표6 용암지대, 빙설지대 레벨 7 달성 및 무기 슬롯 확장
최종적으로 777411을 맞추시면 됩니다. 
(빙7육7용7독4황1삼1)

목표7 흑룡 밀라보레아스 토벌

목표8 최종 파밍
맘타로트, 무페토지바, 장식주





(사진에 치유주가 들어가 있네요, 역경주로 바꿔주세요)
대 흑룡 밀라보레아스
커스텀강화: 회복2 or 회복1 속성1 or 속성3

강주약 드실 분들은, 체술을 2레벨 줄이셔도 됩니다. 활은 흑룡이 어렵습니다. 다만 데미지는 매우 잘 뜨는 관계로 딜이 모자라서 클리어 하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즉 수레가 모자르다는 것이죠. 구조신호를 쏘시려면, 솔플로 최대한 열심히 여러번 돌아 보시고도, 도저히 안 되겠으면 그 때 쏘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연기옥을 잘 사용하셔서, 상시 배에 상처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포수주는 복장에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치유주가 들어가 있는데, 역경주로 바꿔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인 게임에서는, 생보 식사를 드시면 목숨이 6개가 됩니다. 즉 5번 까지는 수레를 탈 수 있다는 거죠? 5번 까지 수레를 타시고 클리어 각이 도저히 안 보이신다 하면 '퀘스트 리셋'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인 게임에서 사용한 고급 식사권 부터 해서, 모든 소모품이 인벤토리로 돌아옵니다. 다만 식사권의 경우, 출발 전에 사용하는 게 아니고, 반드시 출발 후에 사용해야 하는 점 유의해 주세요. 



후반 범용 세팅
베이스가 되는 세팅입니다. 활 유저들은 자기만의 개성이 매우 강한편이라, 플레이 하다 보면 주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기에서 본인의 성격대로 장식주를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예시1. 앙심5 + 강주약 + 야옹체술
예시2. 회성5 체술4 + 삭격주

만약 어떻게 짜야할 지 모르시겠다면, 



이렇게 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엔딩 이후 커스텀은 올인원 활 커스텀 

Lv6 뾰루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