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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 살성 Tip & 버그 & 단점 ★☆

이그니티
댓글: 87 개
조회: 6249
2008-12-19 12:07:50

살성 유저가 아닌 분들은 가장 아래쪽의 팁 정리글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살성 키우면서 느꼇던 점들 적어봤어요...물론 타직업 중에 살성보다 구린 직업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 타직업은 살성처럼 세밀하게 고렙까지 키워보지 못했으므로 함부로 언급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분명

이 글 보고, 내 직업은? 이라면서 태클거시는 분들 있을겁니다. 그런 분들은...님들도 저처럼 걍 자기 직업의 단점

을 글로 쓰고 올리면 그만입니다. 제 글에 살성이 아닌 타직업이 와서 징징대는 꼴은 보기가 싫군요.



태클 거실 분은... 살성 40렙 이상 찍어보신 분만 거세요.

40렙 이하일때는 솔직히 타직업에 비해 살성이 깡패..허나 그건 우물안 개구리일뿐...

40렙 이상이 되어야만 진정 공감이 되실거임.




1. DP스킬이 타직업에 비해 너무 구리다. (특히 DP4000쓰는 나선베기...진격베기 스킬 모션 재탕에 DP4천 쓰고 그 데
미지 보느니 신성한 일격 2번 쓰겠다. 타직업 DP4000쓰는 스킬 보면 사기적인게 몇몇 있다..나중에 너프 되겠지만 오
죽하면 힐러인 치유성이 광역매즈로 10명을 한번에 주겨버리는 DP4천 스킬이 있는데 격수 캐릭인 살성은 뭐지? 그렇
다고 나선베기 한번에 대상 1명이 즉사할 정도의 위력도 아니고...)



2. 버프 시간이 너무 짧다...특히 전념-_- 쓰고 난 뒤에 아이콘 보면 3초다. 5초 지속에 쿨30초라고 치면 차라리 그걸
몇배를 늘려서 50초 지속에 300초 쿨이라고 해주던가....



3. 날고 있을때 암습이 안된다. (즉 어비스 공중에서 싸울때나 적이 날라가서 도망갈때 좀 짜증난다)



4. 엠피 관리가 힘들다... 이건 뭐...검성 스킬은 엠피도 안쓰는데 살성은 뭥미? (그래서 난 엠피물약 100개 이상씩 들고
다닌다ㅠㅠ)



5. 격수 캐릭인데 마법증폭력에 영향 받는 스킬이 있고, 몬스터가 저항도 한다..(문양폭발,필중의물양폭발 이런거-_-)



6. 손가락이 아프다. 몹 한마리 잡을때마다 각인 새겨야 되는데...각인 새기는 스킬도 4개가 넘는다. 각인 새기는 스킬은
데미지도 평타보다 꾸지다. 근데 각인삭제 스킬을 쓰려면 반드시 새겨야 한다. 연타질->각인삭제. 살성의 공격 스타일이
이거 하나로 설명한다고 쳐도 과언이 아니다. (매크로로 지정해놓으면 된다지만, 살성의 스킬 특성상 회피연계기가 있어
서 매크로 넣다가 회피 타이밍 놓칠 가능성이 높음)



7. 무기를 두개 낀다....렙 올릴 때마다 무기를 두개씩 사야해서 자금의 압박을 느낀다.... 물론 다른 직업도 무기+방패
이런식으로 해서 지출이 두개씩 나가는 직업도 있지만, 무기+무기 보단 무기+방패가 싸다고 생각.... 그리고 검성의
창 대검...한자루씩 사는게 매우 부러울뿐. 거기다 독바르기 스킬...그것도 재료값 상당히 들어가지;; 안쓸수도 없고..



8. 버그가 많다... 뭔말이냐 하면 암습 << 적뒤로 이동해서 공격하는 스킬이고 ... 기습 << 적 뒤에서 칠시 데미지가
훨많이 들어가는 스킬이다. 근데 적이 정면을 보고 있지 않고, 측면이나 뒤를 보고 있을때 암습을 쓰고 기습을 쓰면
뒤에서 친거로 적용이 안되서 기습 데미지가 ㅄ으로 들어간다.



9. 안쓰이는 쓰래기 스킬이 많다... 대표적으로 진격 베기... 암습이랑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날고 있는 상태가 아
니라면 다들 암습쓰지 진격베기 쓰지는 않는다. 그리고 40렙에 배우는 맹수의 후려치기? 그거 모션 엄청커서 그거
쓰다가 몹한테 맞는다. 배운 살성들 대부분이 배우지 말라고 충고할 정도다. 전념? 그 조루 버프...평타에만 적용되
는 버프 쓰는 사람이 있을지도 의문.



10. 파티에 살성이 2명이 있을때 각인을 공유 하기 때문에 짜증난다.... 이점은 솔직히 컨트롤의 재량이지만 대부분
의 경우로 본다고 치면, 각인 관리가 안된다. 다른 한명의 살성이 열심히 각인을 때려박고, 내가 각인삭제 스킬을
쓴다면 그 사람은 분명 짜증나거나 열받을터...; 반대의 경우도 그렇고... 몬스터 한마리 놓고 각인이 살성들끼리
공유되는걸 안되게 패치해야 할듯도 싶다. 물론 서로 상의해서 효율적으로 각인관리를 할수야 있다지만 그렇게
상의하고 직접 실행이 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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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성 Tip>

전념 스킬 => 평타에만 적용됩니다. 스킬데미지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차라리 살극을 쓰세요.

암습 스킬 => 몬스터가 정면을 보고 있을때 써야 후방으로 인식되서 기습이 들어갑니다. (회오리베기도 마찬가지)

진격베기 스킬 => 날고 있을때 사용 가능합니다. 암습은 불가능 합니다. 암습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각인 스킬 => 파티에 다른 살성이 있을 경우 서로 몬스터의 문양각인을 공유하게 됩니다.

문양삭제 스킬 => 데미지는 마법 증폭력에 영향 받습니다. 즉 그러므로 몬스터가 마법저항을 하면 스킬이 들어가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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