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가 지속적으로 하향되는거 같아서 안타깝지만 아직까지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파플시, 처음에는 메즈하는 맛으로 마도에 재미를 들렸었는데 이제는 메즈보다 스킬끊어주는게 더 재밌네요.
그래서 이번에 용족이나 나가란트 정예들이 쓰는 스킬을 끊는 타이밍과 어떤 스킬을 끊어줘야 하는지 써보려고 합니다.
용족 정예들은 보통 피 15%~10%정도를 남기고 '필살기'에 가까운 스킬을 씁니다.
대표적인 스킬에는 근거리 몹의 경우 '신의 처결' , 회복병류의 경우 ' 신성한 폭풍'이 있습니다.
이 두개만 잘 끊어줘도 사냥이 수월해질뿐만 아니라 시간도 많이 절약되죠.
특히 '신의 처결' 같은경우 보호막을 쓰고 도망가 대량 애드가 날 수 있기때문에 메즈보다 우선적으로 끊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신성한 폭풍 역시 피를 거의 10%에 가깝게 채우고 밀리캐릭들을 넘어트리기 때문에 반드시 끊어줘야 하고요.
몹의 피가 대략 15%남으면 그때부터 죽기전까지 계속 예의 주시하다가 몹의 캐스팅과 동시에 캐스팅하면 됩니다.
저같은경우 만약에 스킬을 끊어줘야 하는 타이밍과 메즈타이밍이 겹치게 되면 메즈몹은 속박으로 묶습니다.
아 그 전에 당연히 '환경설정' - '게임설정' 에서 '대상의 시전게이지 보기'를 체크해야겠죠?
스킬을 끊을때는 영혼동결로 끊어주시면 되고요. 절대 미리 끊어놓으면 안되고 '캐스팅과 동시에' 시전을 하셔야 합니다.
버그인지 뭔진 모르겠지만 몬스터에게 영혼동결을 걸어도 8초 침묵 없이 스킬 쓸거 다씁니다 ;;
다만 캐스팅하는 스킬은 끊기긴합니다.
그리고 회복병이 포함된 2링크 몹을 잡을때 보통 회복병을 재우게 되는데, 혹시라도 어글관리가 미숙한 수호성이라면
초반에 회복병이 힐캐릭에게 시전하는 '강력한 번구'도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회복병이 쓰는 스킬중에 '마력 포획'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밀리캐릭을 끌어와 생명력 흡수도 하고 보호막도 만들죠.
원래는 안쓰다가 일주일전인가 패치후에 은근슬쩍 쓰기시작하더라구요.
이 스킬은 아무때나 '딱 한번'만 쓰는 스킬이고요. 딱히 쓰는 타이밍은 없는 것 같고 경험상으로 봤을때
대략 반피정도 빠지면 쓰는것 같더라구요. 이 스킬을 끊었는데 또 '신성한 폭풍'을 시전한다면 그때는 어쩔 수 없이
'나무'를 사용해 순간 메즈를 해줘야합니다.
그 밖에 '전류 충격'이나 '독연막탄'도 영혼동결로 끊기고요. 전류 충격을 쓰는 전투병같은 경우는 '신의 처결'을 쓰지
않으니 영혼동결 쿨되면 써주시면 됩니다.
용족 정예는 이정도만 해줘도 마도로서는 할일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가란트류는 저도 어떤 몹이 어떤 스킬을 쓰는지 아직 정확히 파악은 못했구요.
대표적으로 '무한한 힘'과 '잔인한 포획' , '공중 주박' , '용족의 타락' 이 네 개만 잘 끊어주면 됩니다.
무한한 힘과 잔인한 포획은 영혼동결로 끊깁니다만 쓰는 타이밍이 불투명 하고요.
공중 주박과 용족의 타락은 용족 정예와 마찬가지로 피 10~15%를 남기고 필살기 식으로 쓰는 스킬입니다.
이 중에 공중 주박은 영혼동결로 캔슬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나무'로 순간메즈를 해줘야 합니다.
나가란트류의 몹 피가 15%정도 남았다면 항상 나무를 캐스팅할 준비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원소술사가 쓰는 '용족의 타락'은 밀리캐릭을 용으로 만들어 버리는 스킬인데 별거 아닌거 같지만
용으로 변한 캐릭터가 옆으로가서 애드를 시킬 위험이 있기때문에 '영혼동결'로 끊어줄 필요성이 있구요.
그 밖에 '분노의 파동'도 영혼동결로 끊깁니다.
일단 캐스팅이 2초 이상으로 긴 스킬들은 대부분 강력한 스킬들이기 때문에 기억해뒀다가 영혼동결로 끊기나 안끊기나
해보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좋습니다.
이 밑에 쓴 것들은 인벤에 나온 기사를 붙여넣기 한 것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적어놓습니다.
---------------------------------------------------------------------------------------------------------
드라코뉴트 회복병 - 치유마법 / 강력한 번구 / 순간마구
드라코뉴트 전투병 - 전류충격 / 힘줄파괴
드라코뉴트 은신병 - 연막탄 / 은신형
드라코뉴트 수색병 - 독연막탄
드라코뉴트 수비병 - 힘줄파괴 / 강력한 밀어 앉히기 / 신의 처결
드라코뉴트 강병 - 강력한 밀어 앉히기 / 힘줄파괴 /강력한 검 휘두르기 / 신의 처결
드라코뉴트 회복병 - 강력한 번구 / 생명력 흡수 / 신성한 폭풍
드라코뉴트 암습병 - 은신 / 빠른확인재격 / 돌려세우는 필격
드라코뉴트 사육사 - 강공 / 변견조련
드라코뉴트 강습병 - 잔인한 포획 / 공중 주박
-----
나가란트 정예 투사 잔인한 포획 / 공중 주박
나가란트 정예 돌격투사 보호의 일격 / 잔인한 포획 / 공중 주박
나가란트 정예 경계투사 일격 / 강타 / 잔인한 포획 / 넓은 연타 / 공중 주박
나가란트 정예 암흑전사 분노 / 넓은 연타 / 신성한 폭발 / 분노의 파동 I
나가란트 정예 호위전사 분노 / 넓은 연타 / 공격의지꺽기 / 분노의 파동 I
나가란트 정예 호위투사 일격 / 강타 / 공격의지꺽기 / 분노의 파동 I / 잔인한 포획 / 공중주박 / 빠른 검기파동
나가란트 정예 혼령술사 자장가 / 무한한 힘
나가 정예 호법사 맷집뚫기 / 몰아치기
나가 정예 소환사 충실한자 소환 / 무한한 힘
나가 정예 사제 맷집뚫기 / 밀어 앉히기
나가 정예 기원사 맷집뚫기 / 마력타
나가 정예 원소술사 대계마구 / 석화 / 축복취소 / 정신 강타 / 용족의 타락
나가 정예 파괴법사 악몽꾸기 / 마비공략 / 불꽃뿜기 / 무한한 힘 / 강력한 석화
나가 정예 전투사제 상태이상 치료 / 맷집뚫기 / 빠른 회복 / 밀어 앉히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