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하나 또 올려보네요. 공속패치후 또 다른 패치가 이뤄질까햇는데 공지도없고
항상 아이온 홈피 1:1 문의를 하지만 케스팅계열은 신경을 안써주길래 조금이라도 이슈좀 만들어볼까해서요.
저역시 마도성 키우는 입장에서 여러가지 불공평한게 많지만 크게 문제점되는거 적어볼까 합니다.
첫째. 마법저항 (잠수패치로 마저항너프인지 마적중향상인지 조금 나아진듯)
모두 아시다시피 적중 = 회피 / 마법적중 = 마법저항 이둘은 발란스가 맞지 않습니다.
아주아주 심하죠.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겟습니다.
근접케릭은 자기보다 5렙위 몬스터도 검으로 때려잡습니다. 몸빵만 된다면 말이죠.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몹들도 타격치 몸빵만되면 잡는단 소리는 사냥시에도 적중 = 회피 잇으나마나죠.
하물며 로브입는 마도에 허접하게 달려잇는 회피 옵션은 어떻습니까?
46마도가 20렙 살성 평타공격 회피도 거의없고 공격 다들어오고 쉽게 피깍여 죽습니다.
반대로. 마도님들 5레벨위 정예몹이나 일반몹들 마법저항 체감없이 사냥하실수 있습니까?
노노~ 이건 데미지문제가 아니고 저항으로 막혀 잡을수가 없죠. 하물며 pvp 시는 어떻습니까?
동급렙 분들한테도 저항 말할것도 없이 체감상 크게 뜨죠.
왜 로브만을 입히도록 설정해놨으면서 회피 옵션은 잇으나 마나이고 저항은 왜이런지요?
(마법적중 셋팅까지 하시는분들 엔씨 제작진 농간에 고생들 하십니다; 꾸벅;)
둘째. 마법공격력, 마법치명타 (저역시 오랜건의끝에 마법치명타 <- 치명타로 수정/미구현으로변경)
전에도 이슈를 한번 만들었었습니다. 물리공격에 적용되어 있던 마법치명타가 이젠 치명타로 바뀌고
미구현으로 수정되었죠. 일단 문제점 인지하고 수정했다는점에 큰 점수 드립니다.
허나 중요한건 구현은 언제쯤인지요? 수정을 했으면 공지로라도 마법치명타 잘못적용 수정
미구현됬다 아니면 차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뭐 이렇다 저렇다 말이라도 있어야 되는데
잠수 패치 후에 말없이 흘러가버리면 뭡니까? 마도유저분들을 바보로 보시는건지 우롱하시는건지.
셋째. 양손무기 전용(무기 선택여지없음 무조건 양손.마석소켓수 손해=능력치손해)
마도성은 무기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보주 법서 무조건 양손이죠. 다른 클레스는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쌍수를 들던 무기한손에 들고 방패를 끼던 선택할수가 있고 그에따라 마석 슬롯에 마석또한 선택해 달죠
마도성은 뭡니까?
추가로 쌍수 공속너프 이후 잠잠한데 쌍수는 공속도 말이 안됬지만 쌍수는 쌍신석도 말이 안됩니다.
마석 슬롯수 손해도 말이 안되는데 쌍수 신석은 또 뭡니까? 그러면 양손무기에 신석을 2개 박을수잇게 \
해주던지요. 똑같이 해달라곤 안하지만 너무 말이 안되는 발란스 아닙니까.
기타 너무나 문제점이 많지만 마도신 만들어 달라는거 아니냐 라는 소리들을까봐
구현이 안되거나 적용 못받는 불합리한 큰 문제점3개 짚엇습니다. 테클 환영합니다.
이 3가지는 다른클레스 분들이 봐도 뭐라 하실수 없을듯싶네요.
강하게 만들어 달란소린 아닙니다. 적어도 있어도 적용못받는 미구현 시스템과
아이온 제작진분들 불합리 시스템은 최소한 바로 잡아주거나 노력을 보여주십시요.
★공감 하시면 추천 / 댓글좀 부탁드립니다. 마도성 유저분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