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런 글을 적게 되어서 맘이 무척 안 좋습니다. 왠만하면 그냥 참고 있었는데 요즘 또 호법, 치유 아이템 문제가 심심찮게 나와서 새로 키우신 호법님들도 뭐가 뭔지 좀 알려 드리려고 적습니다. 밑에는 간략한 `호법과 치유의 아이템 분쟁사`입니다.
오베 때 부터 시작하시고 계속 게임하신 많은 고렙 호법분들에게 `전곤,법봉 뭐가 더 좋습니까?` 질문을 드리면 `사냥,파티 전곤 ... PVP 법봉`이라고 하십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과연 호법으로 PVP 충분히 즐기고 계십니까?` 물어본다면... 거의 몇분 빼고는 없다해도 과언이 아닐껍니다.
결론 내자면 호법은 사냥과 파티를 주로 하시는 호법분들이 더 많다는 겁니다. 그러면 파티시 동급 전곤과 법봉일 경우에는 소켓도 더 많고 크리티컬 데미지도 좋고 또한 크리티컬도 잘 터지는 전곤이 더 효율이 좋다는 겁니다. 물론 방패를 차면서 생기는 부가 옵션도 무시 못합니다.. 파티시에 생존 능력도 많이 올라 갑니다. 그래서 전곤을 선호 하시는 호법님들이 더 많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파티시, 솔플시, 데미지 좋고 생존능력도 늘어난다.. 이것이 전곤을 드는 이유입니다. 법봉은 넉백이 가장 큰 이유 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늘어나는 공속전곤중에 최고인 메노전곤, 알루전곤은 몇몇 분들만 드시는 겁니다. 그래서 구할 수 있는 공속전곤으로 그나마 좋은것이 신인던(트로,란마)전곤 일 겁니다. 저도 그래서 신인던 전곤 무척이나 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전곤을 구하기 힘든 이유는...치유분들이 신인던에서 호법님들이 전곤 돌린다면 파티 자체를 꺼려 하시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차단까지 당합니다. 또한 신인던 전곤 드신 치유분들께서는 신인던 파티 자체를 꺼려 하십니다.
이것 뿐 이라면 별로 할 말도 없습니다..하지만.....
초기에 불신던전 다닐 때 치유분들이 호법하고 전곤,법봉을 올주하니 좀 거시기 했습니다.(사실 치유분들은 법봉보다 전곤이 좋거든요) 그래서 치유님들이 치유 전곤, 호법은 법봉.. 이렇게 정해 버렸습니다. 만약 `호법이 전곤 굴릴께요`하면 파티탈퇴......
(더 이상 말씀 안드려도 상황이 짐작 되시죠??)
그래서 호법님들이 차선책으로 찾은것이 `원호법으로 불신 돌만하다(34렙이상)` 이렇게 돼서 그나마 호법들도 전곤 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크메 전곤, 법봉 치명타세팅시 전곤이 사냥이 더 빨라요.)
그 후... 만렙 풀리고 (동굴 사슬 방어구는 뭐 같이 주사위니깐 패스,,,) 군단장에서 유일 사슬상의와 유일 법봉에서 또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전에 불신던전에서 치유님들 말씀데로라면 `법봉은 호법꺼` 이고 사슬상의는 주사위가 되는겁니다. 하지만 치유님들이 군단장을 안잡았습니다. 수호와 치유만 고생한다고요,,, 그래도 군단장이 주는 유일템이 여러개입니다. 다른 클래스 눈치도 있고 그래서 할 수 없이 호법님들이 `법봉만 먹을께요`가 됐습니다. 지금도 문제가 많은 부분이죠?
처음 신인던 테서버에 나왔을 때 전곤, 법봉 호법에게 매우 좋게 나왔습니다.. 치유분들 글 많이 올렸죠,, `신인던 안간다,, 호법 좋은일 시키냐?` 그래서 본서버에는 아이템이 바뀌었습니다.
호법 입장으로는 심연법봉이 현재 최고 법봉이여서, 법봉이 치유용으로 변했으면 했습니다만,,, 아니나 다를까 전곤이 치유용으로 살짝 바뀌었습니다.
뭐 치유용이라도 신인던 전곤은 호법에게도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는 최고 옵션입니다.. 엄청 탐 납니다.
하지만 역시 여기서 또 `치유 전곤, 호법 법봉`이 됐습니다. (사실 올주하고 싶은 호법님들 매우 많을 겁니다.)
뭐 길게 썼지만 이렇게 변한 것이 `호법님들과 치유님들의 아이템 분쟁사`입니다. 예전에 아이온 선전 할 때 전곤에 방패차고 뛰어가는 호법의 모습에 반해서 호법을 시작했건만 법봉으로 바뀌었나 ㅡㅡ;;
저는 전곤을 쓰고 싶지만 그나마 하나 주운 란마법봉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 호법님들 선택에 의해서 법봉 쓰시나요? 아니면 반 강제적으로 법봉을 쓰게 되셨나요? 제 케릭터는 파티의 우선 순위에 밀려 원치도 않은 법봉호법이 됐습니다.<<결론 ㅠ0ㅠ
앞으로도 우리 호법님들은 치유신님들에게 잘보여야 그나마 아이템 얻어 쓸까요 ㅡㅡ? 이러한 의문을 하나 던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