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역린세트 논란 해결법

다닐로
댓글: 7 개
조회: 391
2009-11-25 17:38:55
이런 논란이 생긴 이유는 바로 1.5 패치 때문입니다.
1.5패치전에는 쌍수검성이 이렇게 많지 않았지만, 1.5패치 이후에 쌍수검성이 압도적으로 많아졌죠.

타임어택인던, 추세는 극딜이다보니 쌍수검성을 하기 싫은 검성도 어쩔 수 없이 쌍수에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밑에 검성님이 올리신 글 보세요. 창대검은 아에 파티도 안됩니다.
거기다가 엔씨는 1.5때 검성에게 "쌍수 전용 상급 스티그마 트리"를 만들어줌으로서
이제 검성에게 쌍수란 하나도 이상할 게 없는 당연한 선택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직주룻은 아직도 1.5패치 이전의 규칙이 계속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단도는 살성 직주, 창대검은 검성 직주, 그러니까 역린세트는 공평하게 살성과 검성이 올주.

이렇게 되고 있죠.
하지만 쌍수 검성에게 "창대검"은 살성에게 "활"과 같은 보조무기일 뿐입니다.

거꾸로 생각해보세요.
황금방을 갔는데 쌍수검성이 단도를 쓰는 살성에게 창/대검 검성직주, 활 살성직주 그러니 단도는 올주하자
이러면 살성님들 얼마나 어이없으시겠습니까?

저도 쌍수검성이고 아누창 먹었지만 펑키죽일 때 이외에는 쓸 일이 없습니다.

쌍수검성의 주무기는 쌍수인데 쌍수무기를 어디에서도 보장받지 못하는 현실,
그나마 단도라도 보장받는 살성님들이 아시려나요?

그래서 쌍수검성들이 역린비늘에 목숨을 거는겁니다. 역린비늘 못먹으면 답은 현질밖에 없으니까요...

그렇다고 제가 살성님들한테 역린/비늘 포기하란 얘기가 아닙니다.

단도셋 살성직주, 역린셋 검성직주, 창대검 어차피 서로 불필요하니 살성/검성 올주

방법이 있겠구요. 이것도 못하시겠으면 입장전에 서로 합의를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어떤 살성이 자기 역린비늘 필요하다고 다른 검성 구해도 되냐고 해서 흔쾌히 팟탈했던 적이 있죠.

아무런 협의없이 괜히 막보나 중간에서 싸우고 게시판에 글올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Lv17 다닐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