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겪었던 사제간의 과거와 오늘에 이르기까지에 대해서 한마디하고가겠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장비문제..
오베후 불신이 나왔습니다..
그땐 6인풀파로 공략을했었던시절이고.. 그중없어서는 안된는 직업이 수호성과 치유성이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 발생하였습니다..
호법은 그당시 있으나 마나한 존재였기에.. 또한 원호법으로 크로메데의 공략은 불가능했기에..
파티내에서 치유성이 전방을들기를 원하면.. 어쩔수없이 추방의 대상이 되거나 호법유저로써는 아예 전방예기를 못꺼낼정도의 상황에쳐해졌습니다..그러니까 처음부터 전곤방패지팡이의 권한자체는.. 유저들간의 합의에 의해서 이뤄진것이아니라..
거의 반강제적인 암묵적인 룰에 의해서.. 이루어졌다고도 볼수있습니다..
다른클래스들도 마찬가지생각이였을겁니다.. 팟원을 구하는데.. 원호법으로는 공략이 불가능한대.. 전방호법과 전방치유가
팟에있는경우. 치유가 딴팟가겠다 하면 다시금 팟을짜야하는상황이고.. 그러니 호법을 나가라할수밖에없는 상황이였던거죠.
그래두 불신시절에는 전방치유분이 크로메데 전곤이나 시푸스방패같은것을 가지고있을경우에.. 당연하게 2순위인 호법이 전곤과 방패를 먹었습니다... 당연한룰이였고.. 그렇게 해왔기에 그당시에는 큰논란자체가 발생하지않았습니다..
자 이제 현제의 상황을 한번봅시다.. 상층황금방에서의 악세사리를 보면.. 기본옵션자체는 최상위입니다..
그런데 추가옵션에서 격수옵션의 악세는 격수가먹고 마법계열악세는 마도정령분과 치유님이 먹지요.
문제는 용신장의 전투망치.. 기본옵션좋은건 당연하구요. 추가옵션을 보면 격수옵션입니다.. 근데 치유님들께서는.
기본옵션이 좋은데 먹든말든 먼상관이냐 이러고있지요.. 그말은 핑계일뿐입니다. 기본옵션이 좋으면 격수용 악세도
드셔야하는데.. 그렇게되면 모든클래스에게서 비탄을 받으니 안되고.. 전투망치는 그나마 그동안쭉사용해왔던거니
할말은 있겠다.싶고.... 수호와 호법하고만 싸우면되니 그나마 안정적이니까..라는생각을 가지고계십니까?
도대체.. 내꺼 내가팔든 말든 먼상관이냐라는 말은 무슨근거에 의해서 나오게된소리입니까??
치유신시절에 부당하게 취한 권한을 격수용전투망치에 연계시켜서 내꺼 내가 팔든말든 쪼개든이라는말이 과연
타당한말인지 한번물어보고싶구요.
이런소리하면 대부분의 치유님들은 이런소리를합니다.. 상층인던 머먹으러가냐고.... 맨손으로힐하냐고?
제가 묻고싶습니다..치유님들이 원하는 전곤은 마법계열전곤인지 격수옵션전곤인지..
불신시절에는 유일급 방어구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의 상층인던은. 유일급 방어구가 나오지요..
불신시절방패권한 가져갔을때 대부분의 치유분들이 살기위해서 최대한 살아보고자 방패를 차야한다고 주장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상층인던이 나왔을시에.. 팟사냥시 딜은안하는 치유님들께서는.. 용신장 방어구에 대한 권한을 주장하셨어야하는데.
방어구는 올주로해놓고. 무기권한을 주장한다는것이 과연 옳았던일이였을까요??
자그럼 방패와 방어구에대해서 알아보도록하지요..
우선 방패권한가져갔을때에 살기위해서라는말은 핑계라고 생각되는것이..
방패를 차도 효과가 미비한건 다들아는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용신장의 방어구는 틀리지요.. 하나만 차도 방패보다는 훨씬.. 효과가 나타날건데..
방어구는 올주.. 방패와 무기의 권한만 주구장창 주장..하는게 현실입니다.
8개클래스중에 용신장템을 자기안차고 외부에 판매한다는클래스는 치유성뿐이없습니다.
누구나 봐도 자기옵션아니니까 필요없으니까 파는걸로보이고.. 수많은 크고작은 치유 호법간에 다툼이 일어나고있음에도.
치유성분들은.. 그걸 마치 애초부터 전곤은 자기무기라는 논리를 내새우면서.. 내가 팔던 쪼개던 먼상관이냐는식의
말만하고있습니다..
인권보장?? 인권보장은 호법이 받아야하는것이아닌가요?? 애초부터 적은수의유저 미비한 존재감등으로..
치유성으로부터 전곤과 방패의 권한자체를 일여년동안 빼앗기고 있었는데..
그기간이 길어지니.. 치유성은 마치 그것이 자기 소유물인듯이 생각하고있고.. 같은호법들은 봉이 진리라는 말을하는사람도
생겨나고있습니다.그래두 요즘은 호법분의 유저도 많아지고.. 팟사냥시의 존재감자체가 커지다보니..
전곤과 방패에대해서의 이점을 말하시는분들도 많아지셨고.. 그래서 과거의 잘못된 권한자체를 고쳐보고자하고있는데.
많은 싸움이일어나고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치유성들께서는 많은 싸움에 지쳐 인권보장을 열어야한다느니....
치유성분들에게 묻고싶습니다.. 용신장의 전투망치를 득하였을경우.. 팟사냥시 달라지는점이 있는지...
크세노폰전투망치와비교해서요.. 크세노폰을찼을경우에는. 힐만했는데. 용신장의 전투망치를 찼을경우에는 딜과힐을같이하시나요?? 이기나긴 싸움자체를 계속하고싶습니까??
요즘은 많은 호법분들이 시속법봉이 나오기를 바라고있더군요..
옵션은 치유껀데 호법이 먹어버리고 아니면 수억에 팔아먹자라고 칼을 갈고있더군요..
사제템을 사제간에 사고팔고있고.. 명분도 의미도 없는싸움만 지속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치유님들 용신장 방어구 물론 잘나오지는안지만.. 호법과조율해서 치유는 용신장방어구 1순위.. 방패1순위..
호법은 봉, 전곤1 순위.. 를 하신다면.. 그담에 2순위를 방어구 방패:호법.. 봉,전곤 2순위 치유를한다면.
상층인던에서의 더이상의 분쟁과 싸움은 일어나지않을겁니다..또한 2순위를 인정해준다면..
더이상의 분쟁은없겠지요.
물론 그 룰자체는 상층인던에서만의 룰이 되어야겠지요..
직주룰이라는것이 직업간의 효율성의 고려해서 아이템을 얻는 방법인데.... 불신에서 만들어진 룰이라고해서.
그룰만쭈욱 고집할것이아니라.. 효율적으로 생각해서 바껴가야하지않을까요??
인권보장을 외치는 치유님들 직주룰에서 중요핵심은 다빼버리고 격수옵전곤을 1순위로 주장하신다면..
인권보장은 물론이고 기본권까지 박탈당하는사태가 발생하지않으셨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