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그마 추천 좀 해달라니 내일로 미루셨군요.
수호성이시니 그럴 수 있죠.
제가 빙갑이 좋다는 걸 가장하여 낄 만한 스티가 없다라
둘러댔다고 생각하시나 본데, 그래서 제가 상급스티가 아닌 일반 스티그마 전체를 설명드리죠
스티그마 정보
----------------------------------------------------------------------------------------------
◆ 나무 - 이건 다 끼고있죠
◆ 루미엘지혜 - 이 스티는 엠약을 아낄려면 쓰는 것이기에 , 빙갑 대신 쓸 이유는 없습니다. (재정상 빈곤할때 쓰이겠군요)
◆ 빙판 - 이건 뭐 PVP,PVE 다 쓸모없죠
◆ 쇠약의저주 - 이건 수폭트리 전제 스티그마기에 쓸모없어도 낍니다.
◆ 지켈의지혜 - 마증 300 올리는거 풀마증이기에 필요없죠?
◆ 바람의칼날 - 이건 도트에 재시전시간도 짧고 데미지도 그럭저럭 굳이 박아야한다 생각은 안듭니다.
◆ 신속의은혜 - 마족이기에 들었습니다. 이건 끼고 있죠 어떤 트리든 낄 겁니다 아마도..
◆ 용암태풍 - 이것은 45유일스티그마죠. 대체로 용암해일이 있습니다. 마증상 600뎀지 차이지만 쿨도 같이돌기에 효용성X
◆ 얼음작살 - 인던딜용이군요. 저역시 이걸 낍니다.
◆ 환영회오리 - 빙갑트리 전제 스티그마죠 ( 10m내 6명에게 광역 스턴이죠 ) 인던용으로도 유용하게 쓰이죠
◆ 환영 - 빙갑트리 전제 스티그마죠 ( 왜 수폭전제가 아니냐 한다면 수폭끼고, 쓸만한게 없어 빙갑을 끼는 이유로 든겁니다.)
◆ 암석소환 - 상급스티라 일반스티를 껴야 쓸수있죠 (제외)
◆ 집중의기원 - 마력증폭이 있어 대체를 할수있죠 ( 유지시간도 더 깁니다. )
◆ 화염폭발 - 써봤는데 쓰레기죠. 암포에서 펑기잡을때 유용 할 겁니다.
◆ 단절의결계 - 이건 드레드 다닐때 바꿔서 쓰는 스티죠 ( 쓸모는 있으나 드레드용 일 뿐이죠 )
다 됐습니다. 누락된 게 있다면 말해주시구요
과연 제가 달은 이유로 빙갑을 빼고 달만한게 있을까요?
저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고 느꼈습니다.
저 역시 오베시작부터 2주전까지만도 마도를 키웠습니다.
마도게시판에 물어보라구요?
저는 마도의 전체 스티그마중에 쓸만한게 없다고 느끼며 설명까지 달았습니다.
반론있으시다면 해보십시요. 제가 조목조목 반박해드리죠
빙갑이 좋아서 낀다? 귀찮아서 혹은 낄게 없어서 혹은 좋아서 끼고 있을 뿐 입니다.
하지만 너무 섣부른 오해는 하지 마시죠
다른 클래스기에 그럴 수 있다고 이해하기에 첨언은 안 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