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온] 직장인을 위한, 현질없이 아이온 하는 방법

하늬꿈
댓글: 10 개
조회: 4518
2010-08-27 11:54:15

아래 현질 관련해서 쓰여진 글을보고 제가하는 방법을 대충 적어봅니다.

 

제 생각에는 아이온이야말로 현질할 필요가 없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이유가 영혼각인 시스템 때문입니다.

현질해서 열심히 장비 맞추어도 다음 업데이트 되면 상위템들이 나오고 기존 템들은 거의 쓸모없게 됩니다. 한번 현질해서 좋은 템 맛을보면 또다시 현질의 충동을 느끼게 되죠.. 업뎃 될때마다 키나 장사꾼들 배를 불리시겠습니까??

 여기서 잠깐, 기존템이 좋으면 상위템 먹기가 좋지않냐는 분들! 직장인들 기껏 게임해봐야 하루 서너시간입니다.. 그래서 인던에서 좋은 템 먹기가 정말 힘들어요. 파슈 한번 가려면 아주 큰맘 먹어야 한단 말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현질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경매장 시스템과 제작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알고있는 방법이라고 말씀하시겠지만, 남들과 차이가 나는건 내가 잠자는 시간 동안에 뭔가가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저는 잠들기 전엔 항상 경매장을 확인해서 각종 제작템의 재료값과 중간재료 값, 그리고 제작템들의 가격을 확인합니다.

채집을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재료비가 아주 싼 시기에 대량으로 구매를 해서 중간재료로 팔기도 하고, 직접 제작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잠들기전에 시세보다 싼 광석을 대량 구매해서 주괴로 만들도록 하고 잡니다. 담날 잠들기 전에 시세 확인해서 이윤이 많이 남으면 주괴로 팔기도 하고, 제작템이 시세가 좋고 매물이 적으면 직접 제작을 하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부케중에 연금도 배운게 있어서 물약 주문서도 전부 만들어서 쓰고 남는건 틈틈히 팝니다.

 

가끔 남들이 실수로 엄청싸게 올린 템을 발견하면 사서 제값에 다시 팔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는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이렇게 모은 돈으로 2.0패치 이전에 본케 궁성 아누장궁 10강에 아누 방어구셋트 올 10강에 마석작까지 다 했었구요, 지금은 나중에 영웅템과 합성할 천부 장궁 사려고 어포 모으고 있어요. 돈버는건 쉬운데 실제 게임시간이 적다보니 어포 모으기가 너무 힘드네요.. ㅠㅠ.. 남들 정천셋 다 맞출동안 전 천부악세조차 한달전에 겨우 다맞추었어요..

어라 얘기가 옆길로 샜네요...


암튼..저는 제작과 장사로 돈벌고 쟁하면서 펑펑 씁니다... 물론 사냥하면서 버는 것도 있긴 하지만..

남들이 한다고 무작정 따라하지는 마시고 자기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한달정도 꾸준히 경매장을 찬찬히 보시면 길이 보일겁니다..

 

그럼 이만

Lv13 하늬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