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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호법성의 진지한 토론 -2부-

Sc우람
댓글: 7 개
조회: 1123
2011-01-21 02:35:30

 

게임딕 - 스킬DB (1)십자 방어 I십자 방어 I10초 동안 1회의 물리 타격을 무기 방어합니다.더보기

 정신력 165 소모 쿨타임 30초 지속시간 10초.

 

게임딕 - 스킬DB (2)모욕의 포효 II모욕의 포효 II자신 주변 8m 내에 있는 최대 6명의 적들을 도발하여 적대치를 증가시키고 도발이 성공한 경우 12초 동안 1회의 물리 타격을 방패 방어합니다.더보기 

정신력  42 소모 쿨타임 12초 지속시간 12초.

 

 

둘다 스킬북 스킬이며 강제로 무기방어 혹은 방패방어를 띄우는 스킬입니다.

 

모욕의 포효는 은신 사용을 저지하는 용도로 쓸수 있고 적은 정신력 소모로 거의 무한에 가까운

첫타 방패방어 를 띄우는 능력이 있습니다. 쿨타임 과 지속시간이 같으니깐요. 대신에 잘못 쓸 경우

주변 8미터 몹 애드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짜피 대부분 몹의 애드범위가 10미터 인걸 감안한다면,

애드가 난 상황이 아니라면 쓰더라도 애드가 나지 않게 되죠.

 게다가 1단계 스킬은 정신력 소모 38로 유지비용을 좀 더 줄일수도 있구요.

 

 

 그에 반해 호법성의 십자방어의 성능은 턱 없이 모자란 듯 느껴집니다.

무기방어의 효율이 방패방어의 효율을 넘어서는 선이 34~3600 선 의 데미지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첫타 물리 데미지가 그정도 나오는 스킬은 궁성을 제외하곤 드물겠죠. 그럼 일반적인 상황에서

십자방어가 모욕의 포효 와 비교해 동급 혹은 그 이하의 성능임에도 불구하고, 165라는 정신력 소모는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1.십자방어의 정신력 소모량을 없애거나 줄이는방안

2.십자방어를 검성의 방어준비 공격준비처럼 토글형 스킬로 바꾸는 방안 (이건 필요할때 못쓴다는 문제점)

3.십자방어 스킬 자체의 쿨타임을 줄이는 방안.

 

 개인적으로 클래스 특성 상 수호 만큼의 강력한 방어스킬은 아니더라도, 스킬 자체의 성능, 혹은 유지비 에 있어선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또 여타 다른 의견 있으시면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Lv73 Sc우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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