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치유 파업방 티배깅 보니까 갑자기 현타온다..

할인
댓글: 28 개
조회: 1571
추천: 9
비공감: 2
2026-06-24 10:47:41

나도 어제까지만 해도 치유 상향은 무조건 될 거다 이야기 하고 다녔고

치유가 가진 불만이 해결되길 바라는 유저였음

그래서 노딱이랑 30만원 내기까지 하더라도

치유 상향이 필연 적 이다 라는 걸 커뮤에 주장 하고 싶어서 그런 행동을 했던 거였음.

내가 지더라도 적어도 이슈 화는 시킬 수 있었을 테니까 (사실 질 거라고 생각도 안 하기도 했지만)

아직도 7.1 패치에 치유 상향은 무조건 들어 있을 거라고 확신 하고 있긴 해.


그런데 저 짤 보는데 참.. 현타 온다.

안 그래도 저번 주 금 토 일 무려움 트라이 갔다가 치유 대기 하다가 터져서 날려 먹은 시간만 3시간인데

저런 식으로 티배깅 하는 거 까지 보니까 진짜 존나게 현타 온다..

저렇게 티배깅 하고 있다가 흩어져서 화요일 전에 클리어 할 거라고 생각하니까 더 더욱 현타 옴..


내가 깔개 스펙이냐고? 670 궁성인데 

금 토 일 3일 간 치유 안 와서 트라이도 못 하고 모여 있다가 해산 하고 모여 있다가 해산 하고

몇 번을 했는지 모르겠음.


그래도 지금 당장은 치유 탓을 하기 보다는 치유가 가지고 있는 불만이나 구조 문제가 해결 되어야

치유 키우는 유저가 많아 질 거고 그렇게 선 순환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음


나는 어떤 RPG를 가도 서포터를 본캐 급으로 키우던 유저였고

항상 내 서포터는 누군가에게 빨리고 내 딜러 돌릴 때는 남 서포터 도움 못 받는 게임을 해왔어도

서포터가 단물 빠진 풍선 껌이 되는 건 모든 RPG에서 발생하는 문제라는 걸 알기 때문에

수긍 하고 그냥 구조 적으로 서포터 유저들이 게임을 즐겁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막연히 생각 해왔었음.


서포터가 잘 될수록 서포터가 넘쳐 나고 그렇게 서포터가 넘쳐 나야 모두가 WWE 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저 짤 보자마자 여기서 치유 욕하는 사람들 말에 동조 되고 있는 느낌임

모든 치유 유저가 저렇게 행동하지는 않겠지만 직업 유저 간에 자정 작용은 해야 할 것 같아

나도 궁성 유저 중에 원정 초월에서 선타 박는 새끼나

궁성이 누를 거 많다고 컨트롤 필요하다고 하는 새끼 있으면 바로 궁적궁 박아버리는데

살성 유저들이 살성 무너진 밸런스 문제에 침묵 및 암묵적으로 동조하면서 혐오 포인트를 만든 것처럼

같은 직업 유저들끼리 자정 작용이 안되면 진짜 혐오로 가게 되어 있음

Lv3 할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