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장문)게임회사에 여자가 너무많음.

접밥들
댓글: 6 개
조회: 456
추천: 1
2026-06-24 14:37:35
진지하게 이건 문제가 맞음.

할당제 같은 좆같은 이미지 챙기기식 문화때문에 지금 대부분의
게임회사에 여자가 너무많음. 특히 대기업일수록 더 그래.

솔직히. 디자인 팀엔
반반정도도 이해하거든? 타 부서에선 20%만 되어도 진짜 존나
많은 수준임.

그럼 이게 왜 문제냐?

애초에 여자들은 게임을 즐기는 매커니즘이 남자랑 다름.
남자들은 오래된 사냥본능을 게임을 통해 승화하는 것이라
목적성 자체를 즐김. 설계와 노력과 난이도에 대한 성취감을
순수하게 즐김.

여자는 어떻냐고? 게임안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거지 게임
자체를 남자처럼 분석하며 하진 않음.
예를들어
100이면 100공감할거임.
그냥 강타랑 후피증 둘다 곱연산인데 내 상황에서 뭐가 올라가야
딜이 더 좋은지, 아예 이런 고민자체를 안함.
뭐 강타가 곱연산이라는 이런 개념조차 생각 안해본사람이
대부분임.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그게 좋다더라 하면 그냥 따라감.
이해를 못해도 그걸 묻고 누가 답해주는 그런 상황자체가
여자들에겐 소속감을 느끼게하고 그게 그냥 마냥 즐거운거임.

이런 성별간 구조적으로 재미를 느끼는 차이 때문에
룩과 관련된 디자인을 제외하고 엔지니어링, 캐릭터 밸런스 같은
일반적인 개발 직군에서 능력차이가 상당히 큼.

여성이  무조건적으로 열등하다는 이야기가 아님.
유치원 선생님을 남자 시켜놓으면 똑같이 일 못하는것과 같음.
각 성별마다 인간은 잘하는 경향성이 확실히 두드러짐.
환경차이 좆까고 유전적인 형질이 훨씬 큼.

물론 반대로 남자같은 여자 여자같은 남자도 존재는 하다만
진짜 소수임.
장미란이 나보다 역기 잘든다고 일반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힘이
약하다고 할순 없는 노릇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