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황이 하위, 중위권 유저들이 없고 오픈 초기 시작한 사람들만 남아서
침식도 방이 거의 600k만 돌고 이미 무스펠 어려움도 죄다 빡숙인
상위 유저들 밖에 안남아 있는 겜이 됐는데
이번에 뉴비 와서 PVP는 절대 안할거 같고
사실 아이온2 오픈 때만 해도 점유율이 8%까지 갔었는데
그 사람들이 떠났다는건 여러 게임 비교하면서 아이온2는 계속 할게 못되기 때문에 탈주한건데
이 게임은 뭐 사실 바뀐게 별로 없음 작년 11월처럼 똑같이 원정, 초월, 성역, 어비스임
8%까지 올려준 그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는건데
대충 던전 몇판 돌다가 1주일 이내에 다 탈주 엔딩 볼거 같고
남은 머리 깨진 상위 유저들끼리 서로 그들만의 리그 하면서 1명, 2명씩 천천히 떠나겠지
원정, 초월 81만원씩 꼬박 꼬박 모아가며 강화나 하는 게임이란거 다 알텐데
==========================================================================
사실 뭐 TL도 그렇고 이번에 나온 다른 회사 쏠 인첸트도 그렇고
그냥 게임사가 게임성에 목메는게 아니라 돈에 목메는 느낌?
게임 디자인도 비슷. 스킬 이펙트도 비슷. 그냥 죄다 양산형으로 찍어내는 게임에
젊은 유저층이 유입 될리가 없지 ㅇㅇ
요즘 20대가 얼마나 영악하고 얄팍한 것들 잘 아는데 게임사가 꼼수 치는거 쯤은 다 알지
NC가 뭐 아이온2에 사활을 건다~, 이미지 탈바꿈 한다~
결국 하나도 바뀐게 없고 사람 안바뀐다고 인섭, 남준이 해오던 10년~15년을 하루 아침에 바꿀 수는 없음
다 사람 머리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기 때문에 ㅇㅇ
그냥 바뀌려 하지말고 하던대로 4050대 타겟층 잡고 만들던 개고기나 팔아
"사람 안바뀌어"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명언이다
==========================================================================
NC 대표가 개고기 이미지 바꾸자고 한거 아니면 인섭, 남준이 뭘 해도 안된다는 소리다
NC 게임 대부분이 개고기 게임인데 하던거나 해 ㅋㅋ 잘못 박힌 못 하나 튀어 나와 있으면 거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