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서버이전권은 너무 급했다고 봄.

아이콘 Come
댓글: 2 개
조회: 434
2026-06-27 02:48:07
개인적으로 서버이전권은 너무 급했다고 봄.

서버이전권이라는 존재는 당장은 환기되고,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가장 심각한부분은 레기온 단위의 커뮤니티를 박살 내버리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임.

사람들이 게임에 메몰이 되는 것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 비중이 큰 것 중 하나가 커뮤니티에 메몰 되는 것임.



그래서 이전권에 대다수가 애매한 감정을 나타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이 부분이 가장 큼.

물론 평소에 솔로로 즐겜을 하던 유저면 딱히 상관 없는 내용이나,

가장 큰 피해는 함께 어비스 등을 열심히 같이 했던 레기온 내에서 커뮤니티가 갈리고 박살나는 계기가 마련 됨.

특히, 도시 서버일수록 심각 하겠지. 

또한, 이전이 매우 제한적일 경우, 이전한 서버가 기존보다 더 안좋다고 느끼는 경우, 무조건 게임 접힌다고 보면 됨.

이런 식의 이탈도 굉장히 클 것 이라는 것.

당연히 긍정적인 면도 있지. 신분세탁이나 새 출발이나 분쟁이 있었던 경우에는 좋은 선택임.

그게 아니라면 어느 서버를 가도 아마 만족 못할 가능성이 높음.

툭 까놓고 천족 어디를 가도 똑같고, 마족 어디를 가도 똑같음

대체 어느 부분에서 이전권의 이점을 계산하고 있는 건지 궁금하긴 해.

인벤러

Lv57 Com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