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게 용서에 인색한 한국사회 문제라서 그럼

돌아보기
댓글: 2 개
조회: 192
2026-06-27 21:50:18
잘못을 하면 사과를 하는게 맞고

사과를 하면 그걸 받아주고 재발 방지를 위해 서로 노력하면 그만임

근데 이 사회는 사과하는 순간 문제의 원인, 죄인 이런 프레임이 씌워짐

그래서 용서를 하지않고 사과를 한 순간

오호라 니가 문제의 원인이였구나? 그래 지금부터 멍석말이를 시작하자

너 잘 걸렸다식으로 이제 그 사람이 못버틸정도로 욕을 시작함

유튜버들이나 연예인들도 물의를 일으키면 최대한 사과를 안하려하는게

사과를 하는 순간 지금부턴 이새낀 죄인이니 마음껏 욕해도 된다는

그런 시그널처럼 여기고 신나게 욕하고 헐뜯기 시작함

어떻게든 최대한 인정 안하고 법적으로 해결보겠다는식이지

근데 법이란게 이게 확실한 물증이 없으면 보통 증거불충분으로 끝남

서로간의 공방은 대게 인정이 안돼 끝까지 버티는 이유임 이게


그래서 섣부른 사과는 인생 자체를 꼬이게 할수도 있다는거

인생 살면서 경찰조사를 받거나 그럴때도 어른들이 절대 함부로 인정하지 말라잖냐

영포티들이 사과를 기피하는 이유도 비슷할거 같음

아마 사과하면 앞으로 이 게임내에서의 자신의 입지가 무너진다고 생각하겠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