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존나 장황하고 개소리가 많으니까 양해바람
밸런스관련 얘기를 해보려고 함
살게에 분탕들이 많은걸 알아서 글을 다 안읽을걸 알지만 그래도 얘기해봄
내 스펙은 침늘무/루가더/빛건룡악세 풀돌
+펫작은 추공/보공/최대공작이 반정도 되어있음 강타는 타이틀/날개없이 딱 70%나옴
배후 34, 강습 30, 충적 24, 빈틈 23이고
빠문심 20임
패시브 렙 적는 이유는 아는 사람은 이미 알고 꿀빨겠지만 이겜은 스탯 게임이라 스탯만 땡기면 무조건 쌤
치피증/피증 마석작이 어느정도 되어있지만 후피증 마석은 여태 하나도 못띄움
여기까지가 전반적인 스펙이고, 밸런스 얘기를 해보겠음
"밸패 전엔 650k 궁마는 걍땃음"
이라는 말은 일단 병신들이나 하는 소리임
이딴게 중요한게 아님 스탯이 중요한거지
650k넘는 궁마들이 600이 안 되는 나한테 개쳐발린 이유는 앞으로봐도 뒤로봐도 패시브가 병신이라 그랬던거임
650k넘는 마도가 불꽃로브가 21렙이고, 집눈 결의가 20초반인 궁성들은 빛기룡을 쳐가도 침늘무인 살성한테 걍 쳐따임 ㅇㅇ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이 겜은 스탯겜이라는걸 기억하셈
그럼 여기서부터 밸런스를 논할만 함
'각 클래스별로 주요 스탯을 올릴 수 있는 패시브가 최대치인 상태로 비교할때'
누가 더 강해야 하는가?
일단 정령은 지금 개 씹사기임.
뭔짓을해도 못이김
니가 정령을 땄다고? 혹은 니가 정령인데 살성한테 졌다고?
10000% 정령 세팅이 개병신인거임
아툴때도 그랬지만, 남툴도 존나문제가 심각한게
600k가 다 같은 600k인줄 앎
내가 배후 23렙,강습 24렙 일때랑 지금이랑 남툴이 8k차이났음
내가 어제자 기준으로 초4 1,2넴 dps가 50~55만 정도가 나옴
검치+딜/수치+딜 기준이고
호법 붙으면 60~65만까지도 땡겨짐
푸려움은 어떤조합으로 가든 최소가 50만부터임
나랑 스펙(남툴 혹은 장비)이 비슷한데 이 dps못뽑는 살성이 있다면 999999.99999% 패시브가 좆박아서 그런거니까 아르카나랑 조율먼저 하셈
자꾸 얘기가 새는데,
지금 살성은 아직도 강함
여기서 끝나면 재미없지?
문제는 이후부터 발생함
궁/마는 '어떤 던전을가도' 동일한 dps가 쳐나옴 ㅋㅋ
초월을 가든 원정을 가든 성역을가든
전체적으로 딜이 올라오면서 패턴이 계속 넘어가는, 환분 20초 딜탐을 다 못쓰는 침식 1넴, 3넴가면 진짜 존나게 처참함
내가 생각하는 문제가 여기있는거임
그냥 병신같이 딸깍겜인데 딜타임 조금이라도 빠지면 때려죽여도 원딜을 못이기는 수준까지 내려와버림 ㅋㅋㅋ
위에 내가 말한 dps? 지금 궁마도 그정도는 다 뽑음
게임이 병신이 되어가고 있음
나는 초월 3넴 시작할때 돌진 2회 이후에 환분을 켜는편인데
드가자마자 딜처박는 궁성 dps가 시작하자마자 45만으로 시작하면, 이새끼는 끝날때까지 45만임
심지어 중간에 뒤지고 일어나도 연짱으로 뒤지는게 아닌이상 똑같이 45만임
반면에 살성은 환분키고 뒤지면 dps는 쳐박는거고
현자타임에 내려간 딜량을 환분에서 채워주는 구조인데
그냥 게임이 존나 불쾌함
패턴을 병신처럼 만들어서 원딜들은 딜할 수 있는데 근접은 딜 못하는 구간이 너무 많음
근데 이 병신같은 게임사는 이걸 처음 설계했으면 당연히 고점깎는 근접은 딜이 높아야되는건데
이젠 거길 깎아내려가지고 풀타임으로 딸깍하는 궁마랑 똥꼬쇼하는 살성이랑 딜을 비슷하게 만들어버림 ㅋㅋㅋㅋ
개병신같은게 초월 3넴 빈 거울 패턴에서도 앞 좌 우 빈거울 뜨는데 후방엔 빈거울이 안뜸
개병신같은게임 ㅋㅋㅋ
살성이 쎄다? ㅇㅇ 맞음 풀세팅하면 쎔
근데 시발 풀세팅한 궁마정 풀딜타임을 못따라간다니까?
초월 2넴 꽃 사이사이 비집고 들어가서 잘못 건드려서 뒤지는 리스크 안고 딜하는 근접이랑
멀찍이서 왼손으로 코파면서 오른손으로 마매 누르는 궁마정이랑 리턴이 같다니까?
그냥 게임이 진짜 병신이 되어가고 있음
이게 진짜 문제가 뭐냐면
클래스 존속이 불가능하다는거임
개씹 똥꼬쇼하면서 뒤지면 좆되는 리스크 안고 있는 50만 살성 vs 알빠노 ㅋㅋ 딸칵 45만 궁마정
대체 누가 살아남을거라고 보는거임?
레이드가 쉬우니까, 딜각 깎는게 쉬우니까, 그냥 공산주의마냥 싹다 평균치를 동일하게 만들겠다는건가 싶음
푸려움 2넴도 좆같은게 중간에 초빨 구슬 존나 나올때 피흡+케어로 버티면서 개처맞으면서 딜해야 딜타임 겨우 맞출수있고 딜하겠다고 반대 장판 밟아서 x5디버프 처먹어야 딜타임이 맞음
그저 남툴 어쩌고 지랄 염병 나보다 20k나 높은 살성새끼 dps개같이 따였는데 마매쓰냐고 묻던 새끼가 배후강타 24렙인거보고 시발 기가 차더라 ㅋㅋㅋ
1. 아무튼 살성 풀세팅하면 아직도 존나 건재하다
2. 근데 그건 존나 단일 기준이지, 똑같이 세팅한 궁마정 만나면 개병신이다
3. 살성은 똥꼬쇼를 존나해야하는걸 딸~칵 하는 궁마정을 겨우 이길정도로 병신을 만들어 놨다
4. 지금도 살성이 넘사라는 개병신쓰레기들은 주요 패시브랩이 30언더인 저지능인새끼들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