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필자는 핵미새가 맞습니다. 그게 최초의 전제입니다. 이러한 전제를 깔아두는 이유는 99퍼센트가 맞더라도 1퍼센트의 아닐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핵쟁이 특징 1. 미친듯한 에임을 동반한 말도 안되는 무빙.
이건 이중적인 의미로 볼수 있는데 정말 말도 안되는 속도로 움직이는 건 당연히 핵이지만 가끔 말도안되는 에임과 함께
정말 무빙을 아예 안치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차피 머리쏘니까 안움직여도 이긴다는 마인드로 보입니다. 뭐 정말 자신의 주로 사용하는 손이 신급이고 반대쪽손은 없는게 나은 사람이라면 가능하겠지만 모든 FPS의 핵쟁이는 신기할정도로 이러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핵쟁이 특징 2. 월핵(ESP)를 사용하지 않는척을 한다
말 그대로 핵이 아닌척을 엄청나게 합니다. 이 부분은 솔직히 왜 그러는지 모르겠어요. 굳이 적이 있다는 신호를 안찍는게 오히려 ESP는 안쓰는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데 전혀 움직이지도 않고 있는 애들을 신호 엄청 찍고 가서 머리만 뚫어버리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왜 그런건지? 자신들도 쪽팔린 일이라는 것을 알고있는 걸까요? 아니면 진짜 티 안날거라 생각해서 그런걸까요?
핵쟁이 특징 3. 닉네임이 극과 극이다
Player_000000 이나 숫자만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거나 정말 뭔지도 모르겠는 CAPTCHA 수준의
닉네임들을 사용합니다. 아니면 APEX,PUBG등의 닉네임도 자주 보입니다.
핵쟁이 특징 4. 레벨이 말도 안되게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단 배지에 레벨을 달아놓는 모습은 백에 한명이 안됩니다. 이 부분은 당연한게 아이디를 구매하거나(굳이 그럴필요도 없는건 당연합니다.) 원래 그냥 플레이 하던 사람이 핵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정지를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끔 레벨이 높아 보이는 애들도 있는데 그냥 매칭된걸로 보이는 경우가 많고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핵쟁이 특징은 4가지밖에 없습니다.
1번과 2번같은 경우는 관전을 해야 알수 있는 정보이지만 3번과4번이 챔피언인데 4천망과 20킬뱃지와 다른 고인물 뱃지(ex. 팀워크4티어)등이랑 차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면 충분히 의심을 하고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방금판 3인핵큐에게 머리가 뚫린 에린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