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뉴비들을 위한 에이펙스 중수 입문하기!

보컬main
댓글: 1 개
조회: 14950
추천: 3
2020-12-22 01:22:32
FPS게임에서 에임은 기본이긴하지만 에이펙스에서는 에임과 별개로 꼭 필요한것들이 있는데 그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좌우무빙의 생활화

이 게임은 무빙이 굉장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무빙을 안하는경우 총기 반동이 적은편이기때문에 어느정도 상대에게 에임을 둘수만 있는 사람이라면 원거리에서도 1초컷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좌우로 무빙이 들어가게되면 상대가 적의 움직임을 트래킹을 해야하기때문에 명중률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특히나 에이펙스는 캐릭터의 움직임이 빠른편이고 캐릭에 가속이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트래킹 난이도가 높죠. 좀 쏜다 하는 사람들도 좌우무빙하는 대상을 사격할시 30~40%이상 빗나가는 경우가 많고 급격하게 사격효율이 떨어지기때문에 항상 사격시 좌우무빙을 생활화하셔야합니다. 좀 더 응용해서 좌우무빙과 함께 앉기키를 같이 넣어주는것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무빙간격은 직접 게임해보시면서 감을 잡으셔야합니다. 너무 한쪽으로 길게 늘어져서도 안되고 너무 짧아도 안됩니다.
너무 짧으면 치는 의미가없고 너무 길면 늘어져서 오히려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에이펙스란 게임은 한순간도 무빙을
멈추면 안되는 게임이기때문에 필수로 익히셔야합니다.

2. 대각선 이용하기

항상 어떤 상황에서도 대각선을 사랑하셔야합니다. 상대와 자신이 1자각이 나오는 순간 풀피건 뭐건 바로 죽음입니다. 도망을 치는 상황이던 푸쉬를 하는 상황이건 1자로 달려가거나 슬라이딩태클을 하는건 상대한테 자기를 잡아달라는거밖에 안됩니다. 꼭 대각선을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자기가 다 이겼다고 생각하고 푸쉬할때 방심하고 1자로 그냥 무빙도없이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냥 바로 따입니다. 꼭 대각선을 활용해주세요.

3. 가속무빙 활용하기

대부분 게임을 해보셨다면 슬라이딩 태클에 대해서 아실텐데요. 슬라이딩 태클을 제대로 하면 캐릭터에 가속이
붙게됩니다. 그 가속을 끊이지않게 계속 이어가는게 중요한데 사실 이 부분은 숙련자들의 영역이라서 간단히 설명만
하자면 이 가속을 이용해서 순간적으로 스피드하게 푸쉬하거나 도망칠수있고 순간적으로 엄폐각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 숙련도에 따라 캐릭터 운영차이가 크게 발생하기때문에 최대한 활용해보려고 노력해보세요.

4. 빠른 파밍 + 아머갈기

잘하는 사람들보면 굉장히 템포가 빨라서 보통 뉴비분들은 따라가는것만으로도 버거운걸 많이 느끼셨을텐데요.
사실 무빙 숙련도 차이 이런것도 있지만 그 사람들은 템 파밍을 굉장히 빠르게 필요한것만 딱딱 할줄 알아서 시간낭비가 없습니다.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졌을테니까 슬슬 아이템 파밍속도를 올리도록 합시다. 또 에이펙스는 잡은 상대의 아머로 교체했을때 무조건 그 아머가 풀로 채워진채 장착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전투를 이어가거나 빠르게 백업타이밍을 잡을수있는데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5. 엄폐물, 고지대, 문막기 활용

어떤 싸움을 하게되던 주변을 최대한 이용하세요. 상대보다 유리한 시야와 치고빠지기가 편한 고지대를 활용하거나
주변의 엄폐물로 상대에게 자기 몸을 숨기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단순히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상대가 부담을 느끼게합니다. 상대가 자신보다 잘하는 사람이라도 함부로 푸쉬할수없게하는것이 엄폐물 활용입니다.
에이펙스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중 하나가 문막기인데 상대에게 굉장히 큰 부담을 주게합니다. 사용법은 문이 존재하는 건물에 들어간후 바로 문을 닫고 그 문앞에 서있으시면됩니다. 테르밋이나 아크스타가 없다면 한번에 문막을 뚫을수없기때문에 상대가 순간적으로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부수려면 2번 주먹질로 때려야하기때문에 회복시간을 벌수있고 주먹질의 후딜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주먹질로 문을 부수는 순간 사격을 가하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상대가 조금이라도 망설이는 순간 회복 타이밍이 나오기때문에 역공도 가능합니다.

엄폐물을 끼고 싸울때 딜을 받고 치료하는 상황에서도 점프키를 활용하면서 상대의 움직임을 놓치지마세요. 
보통 엄폐물을 끼고 1대1각이 나왔을 경우 둘의 교전싸움에서 이득을 본쪽이 먼저 움직임을 취하게 되는데 
압도적으로 에임싸움에서 밀린것이 아니라면 적은 체력으로도 상대가 평야각을 넘어올때 킬각이 나오게됩니다.
치료하면서도 상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6. 팀 잘 따라다니고 백업을 생활화하기!

사실 뉴비분들은 대부분이 자기가 캐리력이 있진않을겁니다. 사실 1인분만해도 다행인 상황이겠죠. 그런 상황에서는
제일 좋은 행동은 뭉치는겁니다. 최대한 팀원을 따라다니고 같이 전투하세요. 에이펙스는 명확히 실력이 차이나는
게임이기때문에 혼자서 각 만들어서 상대를 따려고하기보단 팀에 맞춰서 움직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캐리력있는 사람이 앞으로 들어가서 상대 밀각을 만들고 그 상황에서 피해가 들어오면 뒤로 빠져서 회복하는데
이 타이밍에 단순히 들어와서 팀이 백업만 해줘도 에임 실력에 무관하게 팀에 큰 도움이 됩니다.

7. 상황판단력 기르기

게임에서 상황 판단이 굉장히 중요한데 푸쉬하고 빠지는 타이밍을 아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판단은 과감하고 빠르게 해야합니다. 보통 상황을 읽을줄 아는 사람이 오더를 하는걸 따르는게 제일 베스트지만 때로는 소통이 되지않을겁니다. 상황판단은 게임에 대한 경험과 센스가 크게 작용하기때문에 크게 팁이랄건없지만 최소한 교전팀에 대한 3명의 위치파악 과 우리팀의 킬체크는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상황판단은 실시간으로 주변상황의 정보를 얻으면서 수정이 이루어지기때문에 이렇다할건 없지만 적어도 확실히 푸쉬각이 나오거나 확실히 빠질각이 나온거는 아실정도까지는 되야합니다.

이렇게 글을 써보았는데 최소한 위의 내용정도는 전부 기본으로 갖추고 계셔야 1인분은 할수있습니다. 어떻게보면 굉장히 사소한것들인데 이조차 제대로 못 소화하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적어도 자기 실력을 기르고 싶다면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탑재해가면 좋을거같네요.

Lv24 보컬mai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