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전드] [시즌11] 캐릭터 티어리스트

하악하아앙
댓글: 2 개
조회: 25565
추천: 1
2021-11-16 20:57:09
시즌 11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캐 애쉬와 신맵 스톰 포인트가 추가되었네요, 

제 주관이 어느정도 섞인 티어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글을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맨 아래 영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게임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굳이 제 글을 볼 필요도 없고 본인 생각을 믿으세요
뉴비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뉴비분들은 한번씩 보면 좋을 것 같네요

D티어부터 S티어까지 나누어 보았으며, 티어별 설명 먼저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D티어 - 완벽한 상위호환 캐릭터들이 존재함, 또한 신맵과 상성이 좋지 못함

C티어 - 플레이 하는 레전드가 재미있다면 말리지는 않을 정도

B티어 - 전반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이나 명확한 카운터가 존재함

A티어 - 크게 상성이 존재하지 않으며, 신맵 스톰포인트에서도 사용하기 좋음

S티어 - 파일럿에 따라 무상성 및 특정 상황에서 압도적으로 좋은 성능


D티어

D티어는 로바가 유일합니다.

로바의 이동기는 에이펙스 레전드의 모든 이동기중 가장 구립니다. Q스킬의 선딜, 후딜 모두 긴 편이라 진입용이나 도주용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이동용으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로바의 궁극기는 신맵인 스톰 포인트에서 낮은 효율을 보이는데, 그 이유는 킹스캐년이나 세상의끝에비해 맵이 넓고 파밍해야하는 넓이가 넓기 때문에 타 맵에 비해 궁극기의 효율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C티어

첫번째 C티어 레전드는 미라지입니다.
긴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예능용에 가깝습니다. 

두번째 C 티어 레전드는 퓨즈입니다.
레전드의 벨런스는 잘 잡혀있다고 생각 되지만, 태생적인 한계가 명확한 것 같습니다.
Q스킬인 너클 클러스터의 데미지가 강한 편이기는 하나, 적중 난이도가 높습니다. 연속으로 두개를 적중시키는게 아니라면 큰 의미는 없습니다. 
장점을 하나 말하자면, 극 초반싸움과 극 후반싸움에서 매우 강합니다.

세번째 C티어 레전드는 크립토입니다.
과거 레이스 레버넌트 크립토 조합이 유행일 당시에는 픽률이 꽤 높았지만, 스톰 포인트 출시 후에는 얘기가 다릅니다. 맵이 넓어짐에 따라 패시브로 확인할 수 있는 200m내 주변 분대수 확인은 크게 의미가 없으며, 어느정도 게임을 읽을 수 있는 플레이어라면, 신캐 애쉬의 패시브가 더 유용합니다.
궁극기인 EMP는 여전히 강력하기는 하나, 카운터 칠 수 있는 방법이 많고 신캐 애쉬의 궁극기가 그중 하나이기에 현재 크립토의 가치는 낮습니다.

네번째 C티어 레전드는 램파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램파트는 장거리보다 근거리 교전에서 더 강력하다고 생각하는데, 중장거리 교전이 많이 일어나는 스톰 포인트에서는 Q 스킬과 궁극기의 활용이 어렵습니다.

다섯번째 C 티어 레전드는 라이프라인 입니다.
과거에는 빠른 치유를 통해 고인물, 뉴비 모두에게 인기가 많던 레전드이지만, 현재의 라이프라인은 그냥 보급으로 갑옷 뽑아주는 캐릭입니다. 회복 드론의 치유속도는 교전에 유의미한 차이를 주지 못하는 수준이며, 드론을 통한 아군 회생 또한, 기울어진 교전 양상을 뒤집기 어렵습니다.

마지막 C 티어 레전드는 왓슨입니다.
킹스캐년, 세상의 끝에서는 왓슨의 가치가 매우 높았던 반면에, 스톰 포인트에서 왓슨의 가치는 낮아졌습니다. 열린 지형에서의 교전이 더 많고, 스톰 포인트의 건물들이 수비에 적합하지 않은 건물들이 많아 왓슨이 있는 분대를 공략하기가 상대적으로 더 쉽습니다.



B티어
첫번째 B티어 레전드는 방갈로르 입니다.
교전 능력도 준수하고, Q스킬인 연막탄은 활용에 따라 교전의 양상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궁극기의 성능도 준수한 편입니다. 하지만 방갈로르의 카운터 픽이라고 할 수 있는 블러드 하운드의 픽률이 현재 높으며, 상대의 디지털스레드 유무에 따라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B티어를 주었습니다.

두번째 B티어 레전드는 코스틱입니다.
C티어를 줄지 B 티어를 줄지 고민을 좀 했는데, 그래도 현재 왓슨보다는 좋은 것 같아 C 티어를 주었습니다.
분대가 유리한 상황일때보단 불리한 상황일때 더 활용도가 많습니다. 또한 코스틱의 궁극기는 특정 상황에서 매우 강력한데, 궁극기만 비교를 하자면 극 후반 자기장일때는 지브롤터의 궁극기와 비슷한 효율을 가집니다.

세번째 B티어 레전드는 옥테인 입니다.
사실 A티어가 될 법도 한 녀석이긴 하지만, 애쉬라는 상위호환 캐릭이 등장해 버렸습니다. 
그래도 옥테은 특유의 속도감이 좋으시다면 옥테인 하세요

네번째 B티어 레전드는 레버넌트입니다.
나쁘지 않은 Q스킬과 매우 강력할 수 있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궁극기 거리제한이 사라진 후에 이동용 궁극기를 가진 레전드와 연계하여 리스크없는 한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이동용 궁과 연계를 해야한다는점이 가장 큰 단점이 되겠습니다.

다섯번째 B티어 레전드는 호라이즌입니다.
Q스킬의 수직 이동속도가 너프 된 후로는 하이큐로 갈 수록 생존이 어렵습니다. 궁극기의 경우에는 아직도 강력하지만, 자리싸움에 있어서는 지브롤터의 궁극기가 더 유용하다고 생각되네요.

마지막 B티어 레전드는 시어입니다.
Q스킬의 회복 저지 딱 하나만을 보고 B 티어를 주었습니다. 캐릭터의 성능이 나쁘지는 않지만, 적 위치 파악에 있어서는 블러드하운드가 더 좋습니다.



A티어
첫번째 A티어 레전드는 발키리입니다.
다른건 다 필요없고, 신맵 스톰 포인트에서 궁극기의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맵이 넓고 자기장 압박이 심한 스톰 포인트에서 발키리궁은 개꿀입니다. 다만 Q 스킬과 패시브 공중 이동? 의 선딜과 후딜이 길어, 높은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두번째 A티어 레전드는 패스파인더 입니다.
과거에 비해 Q스킬 그래플이 큰 너프를 받은 상태지만, 그래도 여전히 좋은 레전드입니다.
다만 높은 숙련도가 요구되니, 패파 판수 1000판 이하이신 분들은 플레까지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패스파인더의 궁극기 또한 맵이 넓은 스톰 포인트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마지막 A 티어 레전드는 블러드하운드 입니다.
이친구가 S 티어가 아닌 이유는 딱 하나, 주도적으로 1선을 서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전방 75m의 적의 위치를 3초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Q스킬은 3대3 교전에서 아군 분대가 유리한 포지션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하이딩을 찾아내기 쉬워지고, 난전에서 분대의 안정성을 크게 높혀줍니다. 블러드하운드가 있는 분대는 다른 조합에 비해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S티어
첫번째 S티어 레전드는 지브롤터입니다.
돔실드를 활용한 플레이는 개활지에서 아군 분대의 생존률을 높혀주며, 아군 회생, 강제 근접싸움 유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인 요새화와 건실드는 지브롤터를 1대1의 최광자씨로 만들어주며, 궁극기 또한 게임 후반에서 압도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S티어 레전드는 레이스입니다.
레이스의 Q스킬인 페이징 또한 과거에 비해 많은 너프를 받았지만, 여전히 에이펙스 레전드 내 최고의 이동스킬 입니다.  궁극기 또한 활용도가 무궁무진 하지만, 그만큼 스킬 활용도 및 숙련도가 중요한 레전드라 할 수 있습니다.
      -매드무비에서 제일 많이 나옵니다

마지막 S티어 레전드는 애쉬입니다.
레이스와 포지션이 겹치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애쉬는 레이스보다 공격적인 성향이 더 강합니다. 애쉬의 Q 스킬, 패시브 스킬 모두 평균 이상의 능력이지만, 현재로서는 궁극기의 가치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쿨타임도 짧으며 옥테인 궁과 레이스 궁의 장점들을 모두 가져온 애쉬의 궁극기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왕복이 아닌 편도 궁극기 이지만, 상황에 따라 장점이기도, 단점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이며, 저 빼고 모든 적들과의 싸움에서 이기시기 바랍니다.
-끝-




Lv35 하악하아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