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가벼워지고 가격부담도 줄인 무선 게이밍 헤드셋! - ASUS TUF Gaming H1 wireless

얼리피스
조회: 610
2022-05-24 22:38:25

최근 주변기기 시장의 트랜드는 무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모두 점점 무선 제품으로 많이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죠. 특히, 헤드셋 경우에는 키보드와 마우스처럼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아닌 착용을 해야하는거라 무선의 자유로움 효과가 더 크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도 점점 게이밍 헤드셋을 무선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죠.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 ASUS(에이수스) 역시 이런 트랜드 반영으로 자사의 대표 게이밍 브랜드 ROG와 TUF Gaming의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을 무선으로 확장하고 있는데, TUF Gaming 경우는 H시리즈를 유선과 무선으로 각각 나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TUF Gaming H7 wireless와 H3 wireless로 두 모델이 나왔고, 이번에 세번째로 좀 더 저렴한 TUF Gaming H1 wireless 모델이 출시되었죠. 그럼, 국내엔 공식수입사 제이웍스를 통해 출시된 ASUS의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상품정보 - https://smartstore.naver.com/funfun/products/6233209516



제품팩키지는 박스형으로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의 측면 이어-컵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먼저 나온 TUF Gaming H3 wireless 모델과 유사하다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뒤에서 디자인을 하나씩 살펴보겠지만, 전체적으로 TUF Gaming H3 wireless의 라이트 버전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전면에는 이외에도 플스5 지원, 디스코드와 팀스피크 인증을 확인할 수 있고, 측면에 제품의 기본사양으로 무선 방식과 주파수 대역, 임피던스, 드라이버유닛 크기, 배터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죠. 또한, 바로 옆에는 한국어를 포함해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타이틀 문구를 표기해놨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풀샷 이미지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가벼워진 디자인, 음성채팅, 오디오 품질, 2.4GHz 무선 방식, 배터리, 다양한 플랫폼 지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품 구성목록도 확인할 수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부속품들이 담기는 공간분배식으로 포장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셋은 별도의 포장이 한 번 더 되어있고,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2.4GHz 동글이, USB Type C to A 젠더,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 보증서로 제품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ASUS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을 살펴보면,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전체적인 디자인은 먼저 나온 TUF Gaming H3 wireless 모델과 유사합니다. 정확히는 좀 더 무게를 줄인 디자인이라 할 수 있는데, TUF Gaming H3 wireless 모델이 307g의 무게를 가졌던 반면, 이번 TUF Gaming H1 wireless 모델은 295g으로 줄어들었죠. 무게를 줄인 대표적인 디자인부분은 바로 헤드밴드부분으로 일반적인 통짜 프레임이 아닌 바깥쪽에는 고정 프레임을 안쪽에는 패브릭 스트랩으로 처리된 밴드형태로 일종의 서스펜션 형태를 가졌습니다. 고무밴드 같은형식이기때문에 사용자 착용에 따라 자동으로 밴드 길이가 늘어나겠습니다. 바깥쪽 고정 프레임은 가운데 길쭉한 홀 처리와 함께 양쪽에 ASUS와 TUF Gaming 로고를 처리해놨으며, 안쪽 패브릭 스트랩은 바깥쪽 방향에 로고 처리를 해놨습니다.







이어-컵 부분 역시 착용에 따라 자동으로 각도조절이 되도록 프레임 연결이 되어 있으며, 측면에서 보면 밴드와 이어-컵의 라인 각도가 꺽인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역시 인체공학적으로 사람의 귀 위치를 고려한 각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컵 바깥쪽에는 TUF 로고를 음각형태로 처리해놨으며, 왼쪽 이어-컵에는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를 비롯해, 작동상태 LED 인디케이터, 전원버튼, 볼륨조절 노브,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왼쪽 이어-컵에 배치된 마이크는 다른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처럼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는 플렉시블 형태이며, 이어-컵 안쪽 이어-패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인조가죽처리의 쿠션으로 안쪽 귀를 밀폐해주는 공간은 약 65x45mm 크기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40mm 네오디윰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었는데, 먼저 나온 TUF Gaming H3 wireless는 50mm로 사이즈가 줄어들었죠. 하지만, 반대로 임피던스는 오히려 60Ω으로 높아졌기때문에, 사운드 선명도에선 좀 더 좋아졌다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무선 사용에 이용되는 2.4GHz 동글이는 USB Type-C 타입이지만, USB Type-C to A 젠더를 함께 제공해주기 때문에 PC, 콘솔기기,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 연결할 수 있으며, 충전케이블은 약 1m 길이에 꼬임방지를 위해 직조케이블 형태이며 USB Type-C to A 인터페이스를 가졌습니다.







직접, ASUS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면, 무선 연결은 간단합니다. 제공되는 2.4GHz 동글이를 PC나 콘솔기기 USB 포트에 꽂은 후, 헤드셋의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는데, LED 인디케이터가 파란색으로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시에는 레드색상 LED로 점등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관리를 위해 전원을 켠 상태에서 약 5분간 사운드출력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 됩니다. 그리고, 2.4GHz 동글이 기본 인터페이스가 USB Type-C이기때문에,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착용감은 귀를 완전히 덮어주는 밀폐형이기때문에 사운드 집중과 동시에 밴드도 자동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편안합니다.







ASUS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PC에서 사용하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데, 바로, TUF Gaming 소프트웨어 'Armoury Crate' 입니다. 헤드셋 전원을 켠 상태에서 프로그램에서 장치 인식을 하면, 사운드 최적화부터 에코/이퀄라이저/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On/Off, 채널 볼륨조절, 저음증가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자에 취향에 맞춰 사운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샘플레이트도 44100/48000Hz 중 선택할수도 있고, 사용자 설정의 프로파일 저장도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상태, 펌웨어 업데이트도 지원을 해줍니다.







ASUS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앞서 프로그램에서 확인했듯이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실제로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Off/On 했을 때 사운드를 비교해보면, 가상 7.1채널 사운드가 켜졌을 때, 좀 더 입체적이고 섬세하게 표현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게임 장르에 따라서 그리고, 에코와 이퀄라이저이 모드 선택과 저음증가에 따라서 사운드체감은 더 다양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ASUS TUF Gaming H 시리즈 게이밍 헤드셋 무선 버전 세번째로 출시된 TUF Gaming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먼저 출시한 TUF Gaming H3 wireless의 라이트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면서,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헤드밴드와 이어-컵부분에 디자인 차이를 두면서 가격부담을 좀 더 줄였죠. 물론, 하드웨어부분인 드라이버 유닛과 임피던스 값에도 차이를 두었습니다. 그래서, 사운드 출력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TUF Gaming H3 wireless를 사운드 선명도에 초점을 맞춘다면 TUF Gaming H1 wireless를 선택할 수 있죠. 이 외에는 무선 방식이라든지 가상 7.1채널 지원, 최대 15시간 사용, 프로그램 지원 등은 동일합니다. 그래도, 최근 무선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을 보면 점점 높은 임피던스 값을 적용하는 경우 그러니깐 사운드 선명도에 좀 더 신경 쓰고 있다라는 점에서 다양한 플랫폼 지원과 게임/음악 둘 다 고려해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생각하고 있다면, ASUS TUF Gaming H1 wireless 제품을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후기 컨텐츠는 제이웍스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63 얼리피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