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미디어 리뷰] 휴대용 게임기의 새로운 기준, 게이밍 핸드헬드 ASUS ROG ALLY (RC71L)의 특장점을 분석해보니_MSG

아이콘 ROG스트릭
조회: 287
2023-06-15 15:31:26

ASUS ROG 엘라이는 윈도우11 OS와 AMD Ryzen Z1 Extreme이 탑재된 게이밍 핸드헬드입니다. 휴대용 콘솔 또는 마우스/키보드 연결이 모두 가능하고요. 대형 TV와 XBOX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파티 플레이도 할 수 있다는 특징이있습니다.


게이밍 핸드헬드의 조건을 모두 갖춘 ROG ALLY
게이밍 핸드헬드가 가져야 할 조건을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가시성(Visibility)입니다. ROG ALLY는 16:9 비율의 7인치 LCD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FHD 1080p 해상도, 120Hz 주사율, 7ms의 응답시간, 1000:1 명암비, 광색 재현 sRGB 100%를 지원하고요. 밝기는 무려 500니트나 됩니다. 일반적인 LCD 밝기가 200~300니트 수준인 것을 감안한다면, ROG ALLY는 약 2배 이상의 밝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조건은 사용성(Usability)입니다. ROG ALLY는 좋은 그립감을 위해 곡선형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표면 경사 2도, 코너 기울기 14도라는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게임 중에 손이 미끄러지지 않아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세 번째 조건은 안정성(Safety)입니다. 휴대용 콘솔은 야외에서 사용할 때 기기를 잘 보호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요. ROG ALLY는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고릴라 글라스 빅터스, 외관은 강화 화이트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 소개 모두 충격에 강하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조건은 휴대성(Portability)입니다. 40Wh 배터리는 이동 중에도 장착이 가능하고요, 게임 충전을 위한 USB-C 포트와 65W 전원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608g의 가벼운 무게는 백팩에 넣고 다니거나 직접 들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MSG님의 블로그 링크 확인해주세요 :D

Lv28 ROG스트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